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
2. 연구의 범위 12
II. 이론적 배경 13
1. 초등 미술교육의 이해 13
1) 미술교육의 개념 13
2) 미술교육의 필요성 14
2. 학습부진아의 행동특성 유형 15
1) 인지적 특성 15
2) 정의적 특성 16
3) 기초학습 능력결핍 16
3. 미술교육과 학습부진아의 연계성 18
III. 연구 방법 및 결과 20
1. 연구 설계 20
2. 연구 대상 21
3. 측정 도구 30
4. 수업 모형 및 활동 31
5. 학습 전·후의 변화 70
6. 행동 관찰에 따른 변화 77
IV. 결론 88
참고문헌 90
Abstract 92
〈표-1〉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11
〈표-2〉 절차 단계와 진단 내용 17
〈표-3〉 교정 수업 전략 17
〈표-4〉 연구 기간 및 절차 20
〈표-5〉 아동의 성 비율 21
〈표-6〉 아동의 개인별 특성 - A군 22
〈표-7〉 아동의 개인별 특성 - B군 23
〈표-8〉아동의 개인별 특성 - C양 24
〈표-9〉 아동의 개인별 특성 - D양 25
〈표-10〉 아동의 개인별 특성 - E군 26
〈표-11〉 아동의 개인별 특성 - F군 27
〈표-12〉 아동의 개인별 특성 - G양 28
〈표-13〉 아동의 개인별 특성 - H군 29
〈표-14〉 미술 영역별 수업 활동 모형 32
〈표-15〉 행동 관찰에 따른 변화 - A군 77
〈표-16〉 행동 관찰에 따른 변화 - B군 78
〈표-17〉 행동 관찰에 따른 변화 - C양 79
〈표-18〉 행동 관찰에 따른 변화 - D양 80
〈표-19〉 행동 관찰에 따른 변화 - E군 81
〈표-20〉 행동 관찰에 따른 변화 - F군 82
〈표-21〉 행동 관찰에 따른 변화 - G양 83
〈표-22〉 행동 관찰에 따른 변화 - H군 84
〈표-23〉 아동별 결석 현황 86
〈그림1〉 감정 다루기 34
〈그림2〉 난화 게임 36
〈그림3〉 돌려 그리기 38
〈그림4〉 협동화법 40
〈그림5〉 핑거페인팅-반죽하여 만들기 41
〈그림6〉 석고붕대 - 손 43
〈그림7〉 석고붕대 - 얼굴 45
〈그림8〉그림 이야기법 46
〈그림9〉 집, 나무, 사람 검사 49
〈그림10〉 (제목없음) 50
〈그림11〉 (제목없음) 51
〈그림12〉 (제목없음) 52
〈그림13〉 (제목없음) 53
〈그림14〉 (제목없음) 54
〈그림15〉 (제목없음) 55
〈그림16〉 (제목없음) 56
〈그림17〉 석고 가면 꾸미기 57
〈그림18〉 풍경 구성법 59
〈그림19〉 신체 본뜨기 61
〈그림20〉 학교 생활화 검사 65
〈그림21〉 자유화 67
〈그림22〉 만다라 69
〈그림23〉 TEST 전·후 비교 - 읽기 70
〈그림24〉 TEST 전·후 비교 - 쓰기 70
〈그림25〉 TEST 전·후 비교 - 수학 71
〈그림26〉 학습 전·후 비교- A군 72
〈그림27〉 학습 전·후 비교- B군 73
〈그림28〉 학습 전·후 비교- C양 74
〈그림29〉 학습 전·후 비교- D양 75
〈그림30〉 학습 전·후 비교- G양 76
〈그림31〉기초 학습 도움반 출석부 85
〈그림32〉교장 선생님 의견 8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