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방한 중국관광자의 여행상품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송옥민 인기도
발행사항
안양 : 안양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2010.8
청구기호
TM 338.4791 -10-284
형태사항
iv, 121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05773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안양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관광경영학, 2010.8. 지도교수: 박철호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7

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7

1. 문제제기 7

2. 연구목적 8

제2절 연구범위 및 방법 10

1. 연구범위 10

2. 연구방법 11

제2장 연구의 이론적 고찰 13

제1절 중국관광자 13

1. 중국관광자의 개념 13

2. 중국 관광시장 및 방한 현황 15

3. 방한 중국관광자의 특성 18

제2절 여행상품 이론 26

1. 여행상품의 개념 26

2. 여행상품의 특성 32

3. 여행상품의 구성요소 37

4. 여행상품 선택속성 42

제3절 관광자행동 및 의사결정과정 51

1. 관광자행동 개념 51

2. 관광자행동 영향요인 54

3. 관광자 의사결정과정 70

제4절 선행연구 74

1. 국내(한국) 연구 74

2. 국외 연구 77

제3장 실증분석의 설계 80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80

1. 연구모형 설정 80

2. 연구가설 설정 81

제2절 조사 설계 82

1. 연구대상의 선정 82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의 구성 83

제4장 실증분석의 결과 86

제1절 기초자료분석 86

제2절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87

1. 신뢰성 검증 87

2. 요인분석 89

제3절 차이검증 91

1. T-Test 검증 91

2. 분산분석(ANOVA) 차이검증 92

제4절 가설의 검증 95

1. 가설 1, 2, 3의 검증 95

2. 가설 4, 5의 검증 98

제5장 결론 및 시사점 100

참고문헌 105

調査問卷 114

설문지 118

ABSTRACT 122

〈표 2-1〉 국제관광자의 개념 14

〈표 2-2〉 중국 아웃바운드 관광시장의 성장추세 16

〈표 2-3〉 연도별 방한 중국인 수 및 방한 인바운드 시장점유율 18

〈표 2-4〉 방한 중국인관광객의 일반적 특성 21

〈표 2-5〉 성별, 연령별, 직업별, 방한목적별 방문 횟수 22

〈표 2-6〉 성별, 연령별, 여행형태별 한국여행 동기 23

〈표 2-7〉 성별, 연령별, 방한목적별, 여행형태별 방문지 24

〈표 2-8〉 성별, 연령별, 방한목적별 여행형태 25

〈표 2-9〉 여행상품에 대한 개념 30

〈표 2-10〉 여행상품 구성요소의 관련 업체별 분류 38

〈표 2-11〉 여행상품의 구성요소 39

〈표 2-12〉 여행상품 선택의 영향요인 47

〈표 3-1〉 설문지의 구성 85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86

〈표 4-2〉 방한 중국관광자 여행상품 선택속성에 대한 신뢰도분석 88

〈표 4-3〉 요인분석 90

〈표 4-4〉 성별에 따른 T-Test 결과 91

〈표 4-5〉 연령에 따른 방한 중국인관광자 여행상품 선택속성 차이검증 결과 92

〈표 4-6〉 직업별 차이검증 결과 93

〈표 4-7〉 소득별 차이검증 결과 94

〈표 4-8〉 최종학력별 차이검증 결과 94

〈표 4-9〉 방한 중국관광자 여행상품 선택속성과 관광자 만족간의 회귀분석 결과 96

〈표 4-10〉 방한 중국관광자 여행상품 선택속성과 재방문 의도간의 회귀분석 결과 97

〈표 4-11〉 방한 중국관광자 여행상품 선택속성과 구전의도간의 회귀분석 결과 98

〈표 4-12〉 중국관광자 만족과 재방문 의도간의 회귀분석 결과 99

〈표 4-13〉 중국관광자 만족과 구전의도간의 회귀분석 결과 99

〈그림 1-1〉 연구추진도 11

〈그림 2-1〉 관광상품과 여행상품과의 관계 28

〈그림 2-2〉 여행상품 구성요소 38

〈그림 2-3〉 관광자의 행동특성 52

〈그림 2-4〉 태도의 구성요소 60

〈그림 2-5〉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주는 사회문화적·심리적 요인 69

〈그림 2-6〉 관광자의 의사결정과정 72

〈그림 3-1〉 연구모형 8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