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제1장 서론 10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10
1. 연구의 배경 10
2. 연구의 목적 12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3
1. 연구의 방법 13
2. 논문의 구성 13
제2장 이론적 배경 15
제1절 자민족중심주의 관한 연구 15
1. 자민족중심주의의 개념 15
2. 자민족중심주의에 관한 선행연구 17
제2절 브랜드 네임 19
1. 브랜드 네임의 개념 19
2. 브랜드 네임과 브랜드 연상 21
3. 브랜드 네임의 중요성 22
4. 중국시장의 브랜드 네임 23
제3장 연구방법 및 설계 25
제1절 연구 모형 및 가설설정 25
1. 연구 모형 25
2. 연구가설 설정 27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29
1. 자민족중심주의에 대한 조작적 정의 29
2. 브랜드 네임의 선호도에 대한 조작적 정의 30
제3절 연구설계 31
1. 표본의 선정 및 자료수집 31
2. 설문지 구성 및 분석 방법 31
제4장 실증분석 및 해석 33
제1절 인구 통계적 특성분석 33
제2절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35
1. 신뢰성 분석 35
2. 타당성 분석 36
제3절 가설 검정 41
1. 집단분류 41
2. 가설의 검증 41
제5장 결론 46
제1절 연구결과 요약 및 시사점 46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49
참고 문헌 50
설문지 54
ABSTRACT 67
〈표 3-1〉 소비자 자민족중심주의 경향 측정에 사용한 문항 29
〈표 3-2〉 브랜드 네임의 선호도 측정에 사용한 문항 30
〈표 3-3〉 검증 방법 32
〈표 4-1〉 표본의 연구 통계학적 특성 34
〈표 4-2〉 신뢰성 분석결과 35
〈표 4-3〉 자민족중심주의 경향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37
〈표 4-4〉 슈퍼 브랜드 네임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38
〈표 4-5〉 의류 브랜드 네임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39
〈표 4-6〉 상관관계 분석 결과 40
〈표 4-7〉 자민족중심주의 경향에 의한 그룹분류 41
〈표 4-8〉 자민족중심주의 경향에 의한 집단간 차이 검정 결과 42
〈표 4-9〉 자민족중심주의 경향에 의한 집단간 차이 검정 결과 43
〈표 4-10〉 자민족중심주의 경향에 의한 집단간 차이 검정 결과 44
〈표 4-11〉 가설 검정결과의 요약 45
[그림 3-1] 연구 모형 25
[그림 3-2] 가상 슈퍼 브랜드 네임 26
[그림 3-3] 가상 의류 브랜드 네임 2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