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연극공연의 저비용 마케팅 방안 연구 / 신형민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세종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2010.2
청구기호
TM 792 -10-119
형태사항
vi, 93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05959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세종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공연예술매니지먼트학, 2010.2. 지도교수: 송현옥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요약 9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의 목적 11

제2절 연구의 방법 14

제2장 이론적 고찰 15

제1절 공연예술마케팅의 이해 15

1. 공연예술마케팅의 개념과 정의 15

2. 마케팅 경영 관리 17

3. AIDMA 21

제2절 선행연구 23

1. 공연예술마케팅 전략연구 23

2. 저예산 마케팅의 사례 26

제3장 사례 비교 분석 38

제1절 연극공연 사례 분석 40

1. 연극 〈홍어〉 40

2. 연극 〈촐라체〉의 사례 분석 54

제2절 마케팅 분석 85

제4장 저비용 마케팅 전략 방안 91

제1절 마케팅 경영 관리 91

1. 체계적 마케팅 분석 91

2. 전략적 고객관리 91

제2절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92

제3절 기업문화마케팅 94

제5장 결론 96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96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98

참고자료 99

Abstract 101

[표 2-1] 마케팅에 대한 여러 정의들 16

[표 2-2] 마케팅 경영 관리과정 설명 18

[표 2-3] 2008〈100페스티벌〉 공연개요 27

[표 2-4] 연극 〈현존의 어항〉의 공연개요 33

[표 2-5] AIDMA 의사결정과정을 통해 본 논의점 37

[표 3-1] 연극 〈홍어〉의 공연개요 40

[표 3-2] 연극 〈홍어〉의 SWOT분석 42

[표 3-3] 연극 〈홍어〉의 시장세분화 45

[표 3-4] 연극 〈홍어〉의 목표시장 46

[표 3-5] 연극 〈홍어〉의 언론사 보도기사 52

[표 3-6] 연극 〈홍어〉의 회차별 객석 점유율 53

[표 3-7] 연극 〈촐라체〉의 공연개요 54

[표 3-8] 연극 〈촐라체〉의 SWOT 분석 56

[표 3-9] 연극 〈촐라체〉의 관객의 그룹화 61

[표 3-10] 연극 〈촐라체〉의 표적시장선정 62

[표 3-11] 연극 〈촐라체〉의 객석구성과 가격 66

[표 3-12] 연극 〈촐라체〉의 주요 일간지 및 인터넷뉴스 언론노출 80

[표 3-13] 연극 〈촐라체〉의 월간지 노출 81

[표 3-14] 연극 〈촐라체〉의 방송매체 노출 81

[표 3-15] 연극 〈촐라체〉의 매체 홍보 및 광고 현황 83

[표 3-16] 연극 〈촐라체〉의 객석점유율 84

[표 3-17] 연극 〈홍어〉의 AIDMA 분석 87

[표 3-18] 연극 〈촐라체〉의 기업마케팅 결과 89

[표 3-19] 연극 〈촐라체〉의 AIDMA 분석 90

[그림 1-1] 연구의 구성 과정 14

[그림 2-1] 마케팅 경영관리 과정 17

[그림 2-2] 소비자들의 광고 반응 행위 AIDMA 21

[그림 2-3]〈100페스티벌〉포스터 29

[그림 2-4]〈100페스티벌〉네이버 블로거 평가 글 30

[그림 2-5]〈100페스티벌〉예매처 공연정보 31

[그림 2-6] 2009연출가 포럼 기조연설 32

[그림 2-7] 연극 〈현존의 어항〉보도기사 36

[그림 3-1] 연극 〈홍어〉포스터 -다수의 관객층을 겨냥한 이미지전략 47

[그림 3-2] 연극 〈홍어〉협찬을 통해 공연장 찾는 길에 게시한 현수막 49

[그림 3-3] 연극 〈홍어〉제휴를 통하여 홍어포스터와 공연장 방향을 안내 49

[그림 3-4] 연극 〈홍어〉키워드 검색시 노출화면 50

[그림 3-5] 연극 〈홍어〉혜화역 후원 서울시민게시판 51

[그림 3-6] 연극 〈홍어〉회차별 객석 점유율 추이 53

[그림 3-7] 연극 〈촐라체〉이미지화 전략을 통해 완성된 티저포스터 63

[그림 3-8] 연극 〈촐라체〉2차 서울메트로 초청이벤트 포스터 64

[그림 3-9] 연극 〈촐라체〉홈페이지 화면 http://www.cholatse.co.kr 65

[그림 3-10] 연극 〈촐라체〉홈페이지를 통해 객석 뷰를 안내한 화면 67

[그림 3-11] 연극 〈촐라체〉홈페이지를 통해 좌석배치도를 안내한 화면 67

[그림 3-12] 연극 〈촐라체〉리플릿 앞면 68

[그림 3-13] 공연관람 시 주로 이용하는 교통수단 69

[그림 3-14] 입장권 구입 시 주로 이용하는 형태 70

[그림 3-15] 연극 〈촐라체〉티켓링크 메인영역 배너 노출 화면 70

[그림 3-16] 연극 〈촐라체〉엔터식스 쇼핑몰 내 공연배너와 영상광고 71

[그림 3-17] 연극 〈촐라체〉네이버 브랜딩 광고 화면 72

[그림 3-18] 연극 〈촐라체〉네이버 카페/블로그/메일 탑 영역광고 73

[그림 3-19] 연극 〈촐라체〉네이버 뉴스 탑배너 영역 광고 74

[그림 3-20] 연극 〈촐라체〉한게임 클라이언트 배너 광고 74

[그림 3-21] 연극 〈촐라체〉홈페이지에 등록된 PC용 배경화면 75

[그림 3-22] 연극 〈촐라체〉기업이미지제고를 위한 홈페이지 스폰서 메뉴 76

[그림 3-23] 연극 〈촐라체〉MBC뉴스데스크 보도화면 78

[그림 3-24] 연극 〈촐라체〉철도청 산하 역사 전국단위 광고 82

[그림 3-25] 연극 〈촐라체〉회차별 객석점유율 추이 8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