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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여행사 브랜드 이미지 및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 張君晨 인기도
발행사항
대전 : 우송대학교 경영대학원, 2010.8
청구기호
TM 338.4791 -10-286
형태사항
vii, 5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075679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우송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광경영학, 2010.8. 지도교수: 김시중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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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개요 9

제1장 서론 11

제1절 문제의 제기 11

제2절 연구의 목적 12

제3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13

1. 연구의 범위 13

2. 연구의 방법 14

제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15

제1절 브랜드 이미지 15

1. 브랜드의 정의 및 기능 15

2. 브랜드 이미지의 개념과 형성요인 및 중요성 19

3. 여행사 브랜드 이미지와 행동의도와의 관계 24

제2절 서비스품질 25

1. 서비스품질의 개념 25

2. 서비스품질의 중요성 28

제3절 고객만족 28

1. 고객만족의 정의 28

2. 고객만족의 결과변수 30

3. 고객만족경영의 중요성과 필요성 31

제4절 행동의도 32

1. 재 구매 의도 32

2. 구전효과 34

3. 고객만족과 재 구매 행동 35

제3장 연구의 모형과 조사 설계 38

제1절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38

1. 연구 모형 38

2. 연구가설 39

3. 변수의 조작적 정의 39

4. 표본의 설정과 조사방법 40

제2절 설문의 구성과 측정도구 41

제3절 설문지의 분석 방법 41

제4장 실증분석 42

제1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및 설문항목의 기술통계 42

1. 일반적 특성 42

2. 브랜드 이미지 기술통계 44

3. 서비스품질 기술통계 45

제2절 측정변수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46

1. 여행사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신뢰성 및 요인분석 46

2. 서비스품질에 대한 신뢰성 및 요인분석 47

제3절 가설 검증 48

1. 여행사 브랜드 이미지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차이 검증 48

2. 여행사 서비스품질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차이 검증 49

3. 여행사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고객만족의 영향분석 50

4. 여행사 서비스품질에 따른 고객만족의 영향분석 51

5. 고객만족에 따른 행동의도의 영향분석 52

6. 가설 검증 결과 53

제5장 결론 54

제1절 연구 결과 54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56

참고문헌 57

ABSTRACT 60

부록. 설문지 64

〈표 2-1〉 학자들에 따른 브랜드의 정의 18

〈표 2-2〉 브랜드의 기능 19

〈표 2-3〉 브랜드 이미지의 학자별 분류 21

〈표 2-4〉 제조 품질과 서비스 품질의 비교표 26

〈표 3-1〉 설문지 구성 41

〈표 4-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n=237) 42

〈표 4-2〉 브랜드 이미지 기술통계 44

〈표 4-3〉 서비스품질 기술통계 45

〈표 4-4〉 여행사 브랜드 이미지 신뢰성 및 요인분석 46

〈표 4-5〉 서비스품질 신뢰성 및 요인분석 47

〈표 4-6〉 브랜드 이미지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차이 검증 48

〈표 4-7〉 여행사 서비스품질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차이 검증 50

〈표 4-8〉 여행사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만족과의 다중회귀분석 51

〈표 4-9〉 여행사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과의 다중회귀분석 51

〈표 4-10〉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의 단순회귀분석 52

〈표 4-11〉 가설 검증 결과 53

〈그림 2-1〉 브랜드의 구별 17

〈그림 3-1〉 연구 모형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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