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I. 서론 7
1. 연구의 목적 7
2. 연구의 중요성 11
3. 문제제기 12
II. 문헌고찰 13
1. 언어장애 아동의 정서적 특성 13
2. 피아노 초급교육 17
1) 바이엘(Beyer) 교본 19
2) 베스틴(Bastien) 교본 23
3) 알프레드(Alfred) 피아노 교본 29
3. 초급 피아노 프로그램 38
1) 노래 만들기(Songwriting) 38
2) 즉흥 연주(Improvisation) 39
3) 유리드믹스(Euryhthmics) 41
III. 연구 방법 및 절차 43
1. 연구 대상 43
1) 대상자 44
2. 연구 설계 및 절차 44
1) 연구 설계 44
2) 연구 시험 기간과 절차 46
3. 자료 분석 47
4. 언어장애아동의 정서에 미치는 초급 피아노 교육 프로그램 목차 및 구성 48
1) 언어장애아동 초급 피아노 교육 프로그램 목표 48
2) 언어장애아동 초급 피아노 교육 프로그램 구성과 내용 54
IV. 결과의 분석과 논의 61
1. 결과 자료 분석 61
2. 회기별 피아노 교육에 대한 관찰 분석 62
1) 언어적 자료 분석 63
2) 음악적 자료 분석 69
3. 논의 74
V. 결론 75
1. 요약 75
2. 결론 및 제언 77
부록 79
〈부록 1〉 악보 1 79
〈부록 2〉 악보 2 80
〈부록 3〉 악보 3 81
〈부록 4〉 악보 4 82
〈부록 5〉 악보 5 83
〈부록 6〉 악보 6 84
〈부록 7〉 악보 7 85
참고자료 86
Abstract 9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