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요약
목차
I. 서론 10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0
2. 연구방법 13
II. 디지털 시대의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14
1.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14
1.1. 커뮤니케이션의 일반적 고찰 14
1.2.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표현요소 32
2. 디지털 시대의 광고 42
2.1. 광고 매체의 구분 42
2.2. 디지털 시대의 옥외광고 51
2.3. 지하철 광고와 PSD광고 66
III. 연구 결과 75
1. PSD광고 역사별 현황 75
2. PSD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표현 90
3. PSD광고의 사례 분석 93
V. 결론 102
참고문헌 106
Abstract 111
부록 113
〈표2-1〉 옥외광고의 장점 52
〈표2-2〉 옥외광고의 단점 53
〈표2-3〉 설치장소에 따른 분류 53
〈표2-4〉 2010년 매체별 총 광고비 54
〈표2-5〉 옥외광고 매체별 표현 59
〈표2-6〉 지하철 광고의 종류 66
〈표2-7〉 2010년 주요 옥외광고 매출액 67
〈표2-8〉 지하철 스크린 도어 광고 유형 69
〈표3-1〉 분석 용어 정리 76
〈표3-2〉 색채 분석표 90
〈표3-3〉 광고별 게시 비중 93
〈표3-4〉 네이버 광고 표현 분석 94
〈표3-5〉 서울특별시 관광 광고 표현 분석 95
〈표3-6〉 공익광고 표현 분석 95
〈표3-7〉 결혼정보 광고 표현 분석 96
〈표3-8〉 래미안 광고 표현 분석 96
〈표3-9〉 디큐브시티 광고 표현 분석 97
〈표3-10〉 LIG손해보험 광고 표현 분석 98
〈표3-11〉 트렌드&타임스퀘어 광고 표현 분석 98
〈표3-12〉 서울메트로 광고 표현 분석 99
〈표3-13〉 Double A 광고 표현 분석 99
〈표3-14〉 삼성갤럭시SII 광고 표현 분석 100
〈표3-15〉 데일리-C 광고 표현 분석 100
〈표3-16〉 코카콜라 광고 표현 분석 101
〈그림2-1〉 Kotler의 광고 소구유형 분류 21
〈그림2-2〉 파픽(Patic)의 BTL 분류 45
〈그림2-3〉 켈러(Keller)의 대안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6
〈그림2-4〉 옥외광고의 특징 60
〈그림3-1〉 서체 사용 현황 91
〈그림3-2〉 레이아웃 사용 현황 91
〈그림3-3〉 이미지 사용 현황 9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