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지하철 스크린 도어 廣告의 커뮤니케이션 表現에 關한 硏究 / 黃迪 인기도
발행사항
충주 : 충주대학교 대학원, 2012.2
청구기호
TM 745.2 -12-156
형태사항
[vi], 11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20959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충주대학교 대학원, 산업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전공, 2012.2. 지도교수: 장효민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요약

목차

I. 서론 10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0

2. 연구방법 13

II. 디지털 시대의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14

1.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14

1.1. 커뮤니케이션의 일반적 고찰 14

1.2.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표현요소 32

2. 디지털 시대의 광고 42

2.1. 광고 매체의 구분 42

2.2. 디지털 시대의 옥외광고 51

2.3. 지하철 광고와 PSD광고 66

III. 연구 결과 75

1. PSD광고 역사별 현황 75

2. PSD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표현 90

3. PSD광고의 사례 분석 93

V. 결론 102

참고문헌 106

Abstract 111

부록 113

〈표2-1〉 옥외광고의 장점 52

〈표2-2〉 옥외광고의 단점 53

〈표2-3〉 설치장소에 따른 분류 53

〈표2-4〉 2010년 매체별 총 광고비 54

〈표2-5〉 옥외광고 매체별 표현 59

〈표2-6〉 지하철 광고의 종류 66

〈표2-7〉 2010년 주요 옥외광고 매출액 67

〈표2-8〉 지하철 스크린 도어 광고 유형 69

〈표3-1〉 분석 용어 정리 76

〈표3-2〉 색채 분석표 90

〈표3-3〉 광고별 게시 비중 93

〈표3-4〉 네이버 광고 표현 분석 94

〈표3-5〉 서울특별시 관광 광고 표현 분석 95

〈표3-6〉 공익광고 표현 분석 95

〈표3-7〉 결혼정보 광고 표현 분석 96

〈표3-8〉 래미안 광고 표현 분석 96

〈표3-9〉 디큐브시티 광고 표현 분석 97

〈표3-10〉 LIG손해보험 광고 표현 분석 98

〈표3-11〉 트렌드&타임스퀘어 광고 표현 분석 98

〈표3-12〉 서울메트로 광고 표현 분석 99

〈표3-13〉 Double A 광고 표현 분석 99

〈표3-14〉 삼성갤럭시SII 광고 표현 분석 100

〈표3-15〉 데일리-C 광고 표현 분석 100

〈표3-16〉 코카콜라 광고 표현 분석 101

〈그림2-1〉 Kotler의 광고 소구유형 분류 21

〈그림2-2〉 파픽(Patic)의 BTL 분류 45

〈그림2-3〉 켈러(Keller)의 대안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6

〈그림2-4〉 옥외광고의 특징 60

〈그림3-1〉 서체 사용 현황 91

〈그림3-2〉 레이아웃 사용 현황 91

〈그림3-3〉 이미지 사용 현황 9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