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2
1.1. 연구 배경 12
1.2. 연구 목적 15
1.3. 논문의 구성 16
제2장 이론적 배경 19
2.1. 제조업과 서비스산업의 마케팅 19
2.1.1. 제조업과 서비스산업의 차이 19
2.1.2. 제조업과 서비스산업의 마케팅의 차이 22
2.2. 기업의 마케팅 도구로서의 복합문화공간 24
2.2.1. 복합문화공간(Cultural complex) 24
2.2.2. 서비스산업의 복합문화공간(Cultural complex) 26
2.3. 복합문화공간에 대한 소비자 태도 33
2.3.1. 체험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 33
2.3.2. 서비스 우수성(service execllence) 39
2.3.3. 유형성(tangibles) 40
2.3.4.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태도 42
제3장 연구방법 45
3.1. 연구모형 및 가설 45
3.2. 변수의 조작적 정의(operational definition) 47
3.2.1. 엔터테인먼트 체험(entertainment experience) 47
3.2.2. 현실도피적 체험(escapist experience) 48
3.2.3. 서비스 우수성(service excellence) 49
3.2.4. 유형성(tangibles) 50
3.2.5.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 51
3.2.6. 브랜드 태도(attitude toward the brand) 51
3.3. 조사설계(survey design) 53
3.4. 통계분석방법 54
제4장 연구결과 56
4.1. 조사 대상자의 인구 통계적 특성 56
4.2. 척도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56
4.3. 연구가설 검증 63
4.3.1. 가설1-1에 대한 검증 63
4.3.2. 가설1-2에 대한 검증 63
4.3.3. 가설1-3에 대한 검증 64
4.3.4. 가설1-4에 대한 검증 65
4.3.5. 가설1-5에 대한 검증 66
4.3.6. 가설2에 대한 검증 66
제5장 결론 및 논의 68
5.1. 연구결과의 요약 68
5.2. 연구결과의 논의 및 시사점 70
5.3. 연구의 제한점과 향후 연구에 대한 제언 76
참고문헌 78
ABSTRACT 85
부록 : 설문지 88
〈그림1-1〉 논문의 구성 18
〈그림2-1〉 서비스의 특성 20
〈그림2-2〉 KB국민은행의 락스타(樂Star) 복합문화공간 22
〈그림2-3〉 금융기관의 전시공간 사례 29
〈그림2-4〉 금융기관의 교육공간 사례 30
〈그림2-5〉 금융기관의 다목적공간 사례 32
〈그림2-6〉 금융기관의 영상공간 사례 33
〈그림2-7〉 미국 REI 매장 전경과 실내암벽 35
〈그림2-8〉 신세계 센텀시티의 전경과 실내 아이스링크 36
〈그림2-9〉 미국 움푸쿠아은행의 복합문화공간 43
〈그림3-1〉 연구모형 45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