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보충학습이 수학 학업성취도와 수학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 박혜림 인기도
발행사항
부산 :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2
청구기호
TM 510.7 -13-47
형태사항
vi, 79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315095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2013.2. 지도교수: 신준용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Abstract 8

I.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2. 용어의 정의 11

가. 형성 평가 11

나. 보충학습 11

다. 수학 학업성취도 12

라. 학업성취도검사 12

마. 수학적 태도 12

3. 연구 문제 13

4. 연구의 제한점 13

II. 이론적 배경 15

1. 형성평가 15

가. 형성평가의 개념 15

나. 형성평가의 특징 16

다. 형성평가의 기능 18

라. 형성평가의 절차 20

마. 형성평가의 역할 23

2. 학업성취도 25

3. 수학 학습태도 26

4. 수준별 수업 28

가. 운영 방향 28

나. 수준별 수업 집단 편성 및 운영 29

III. 연구 방법 및 절차 32

1. 연구 대상 32

2. 연구 설계 33

가. 실험 단원 선정 33

나. 연구 실행 33

3. 측정도구 35

가. 사전 수학 학업성취도 검사 35

나. 실험처치 후 수학 학업성취도 검사 35

다. 수학 학습태도 검사 35

4. 연구 절차 및 내용 36

가. 형성평가 자료 개발 36

나. 형성평가 후 보충학습 계획 38

다. 검사의 시행 절차 및 일정 38

5. 자료 분석 39

IV. 연구 결과 및 해석 41

1. 보충학습이 수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41

가. 사전 수학 학업성취도 검사 결과 41

나. 사후 수학 학업성취도 검사 결과 42

다. 형성평가와 수학 학업성취도의 비교 분석 43

2. 보충학습이 수학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48

가. 수학 학습태도 전체에 대한 검사 결과 48

나. 수학 학습태도의 하위요인(흥미, 동기, 자신감, 태도, 습관)에 대한 검사 결과 50

다. 수학 학습태도 비교 분석 54

V. 결론 및 제언 60

1. 결론 60

2. 제언 62

참고문헌 63

부록 7

〈부록 I〉 수학 학습태도 검사지 66

〈부록 II-1〉 1회 형성평가 68

〈부록 II-2〉 2회 형성평가 69

〈부록 II-3〉 3회 형성평가 71

〈부록 II-4〉 4회 형성평가 73

〈부록 II-5〉 5회 형성평가 75

〈부록 II-6〉 6회 형성평가 77

〈부록 II-7〉 7회 형성평가 78

〈부록 II-8〉 8회 형성평가 80

〈부록 II-9〉 9회 형성평가 81

〈부록 II-10〉 10회 형성평가 82

〈부록 II-11〉 11회 형성평가 83

〈부록 III〉 수학 학업성취도 검사지 84

〈표 III-1〉 두 집단 학생들의 학원여부와 공부량 33

〈표 III-2〉 설계 모형 34

〈표 III-3〉 형성평가 학습 자료 개발 방향 36

〈표 IV-1〉 사전 수학 학업성취도 검사 결과 41

〈표 IV-2〉 사후 수학 학업성취도 검사 결과 42

〈표 IV-3〉 두 집단의 형성평가와 수학 학업성취도의 평균 점수 비교 44

〈표 IV-4〉 두 집단에서 학원을 다니는 학생간의 비교 45

〈표 IV-5〉 두 집단에서 공부량이 비슷한 학생간의 비교 46

〈표 IV-6〉 두 집단에서 공부량이 없는 학생간의 비교 47

〈표 IV-7〉 사전 수학 학습태도 전체에 대한 검사 결과 49

〈표 IV-8〉 사후 수학 학습태도 전체에 대한 검사 결과 49

〈표 IV-9〉 사전·사후 수학 학습의 흥미에 대한 검사 결과 50

〈표 IV-10〉 사전·사후 수학 학습의 동기에 대한 검사 결과 51

〈표 IV-11〉 사전·사후 수학 학습의 자신감에 대한 검사 결과 52

〈표 IV-12〉 사전·사후 수학 학습의 태도에 대한 검사 결과 53

〈표 IV-13〉 사전·사후 수학 학습의 습관에 대한 검사 결과 54

〈표 IV-14〉 두 집단의 수학 학습태도의 평균 점수 비교 55

〈표 IV-15〉 두 집단에서 학원을 다니는 학생간의 비교 56

〈표 IV-16〉 두 집단에서 공부량이 비슷한 학생간의 비교 57

〈표 IV-17〉 두 집단에서 공부량이 없는 학생간의 비교 5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