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Abstract 11
I. 서론 14
가. 연구의 필요성 14
나. 연구 목적 17
다. 용어 정의 17
1) 심폐소생술의 지식 17
2) 심폐소생술의 태도 18
4) 심폐소생술의 수행능력 18
II. 문헌고찰 19
가. 심폐소생술의 교육현황 19
나. 심폐소생술의 지식과 태도 및 수행능력 22
III. 연구방법 28
가. 연구 설계 28
나. 연구 대상 28
다. 연구 도구 29
(가) 심폐소생술의 지식 29
(나) 심폐소생술의 태도 29
(다) 심폐소생술의 수행능력 30
라. 자료 수집 방법 30
마. 자료 분석 방법 31
바. 연구의 제한점 31
IV. 연구 결과 32
가.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2
나. 대상자의 심폐소생술관련 특성 34
다. 대상자의 심폐소생술의 지식, 태도, 수행능력 36
라.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과 심폐소생술관련 특성에 따른 심폐소생술의 지식, 태도, 수행능력의 차이검정 37
(가)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심폐소생술의 지식정도의 차이 37
(나)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심폐소생술의 태도정도의 차이 39
(다)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에 따른 심폐소생술의 수행능력정도의 차이 41
(라) 대상자의 심폐소생술관련 특성에 따른 심폐소생술의 지식정도의 차이 43
(마) 대상자의 심폐소생술관련 특성에 따른 심폐소생술의 태도정도의 차이 45
(바) 대상자의 심폐소생술관련 특성에 따른 심폐소생술의 수행능력정도의 차이 47
마. 대상자의 심폐소생술의 지식, 태도, 수행능력 간의 상관관계 49
바. 심폐소생술의 수행능력 영향요인 50
V. 논의 51
VI. 결론 및 제언 56
가. 결론 56
나. 제언 57
참고문헌 58
설문지 63
〈Table 1〉 General characteristics of subjects 33
〈Table 2〉 CPR characteristics of subjects 35
〈Table 3〉 CPR knowledge, attitude, ability to perform 36
〈Table 4〉 Knowledge levels according to the general characteristics 38
〈Table 5〉 Attitude levels according to the general characteristics 40
〈Table 6〉 Ability to perform levels according to the general characteristics 42
〈Table 7〉 Knowledge levels according to the characteristics of the CPR 44
〈Table 8〉 Attitude levels according to the characteristics of the CPR 46
〈Table 9〉 Ability to perform levels according to the characteristics of the CPR 48
〈Table 10〉 Correlation among the study variables 49
〈Table 11〉 Influencing factors on ability to perform CPR 50
인과관계 연결어미 한국어 교육 방안 연구 : '-(으)니까'와 '-아서/어서'의 단계별 교육방안 = focusing on the phased teaching mehod of '-(eu)nika(-(으)니까)' and 'aseo/eoseo(-아서/어서)'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