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문제제기 7
1. 연구배경 7
2. 연구목적 8
3. 연구방법 12
II.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정의 및 목적 14
1.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정의 14
2.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통합의 유형 18
3.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기능 22
4. 현재 초등학교에서 실행되는 문화예술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33
III. 방과후 학교에서의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필요성 52
1. 방과후 학교에서의 문화예술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52
2. 방과후 학교에서의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필요성 69
IV. 방과후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개발 73
1. 방과후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개념 정립 73
2. 방과후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내용의 지향점 75
3. 방과후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구성 80
V. 결론 82
참고자료 84
표 1.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정의와 목적 17
표 2. 학문적 개념을 중심으로 하는 통합의 유형 분류 18
표 3. 교과 기능을 중심으로 하는 통합의 유형 19
표 4. 통합의 방법을 기준으로 분류한 통합의 유형 20
표 5. 통합형 문화예술교육 기능 23
표 6. 예술강사지원사업의 장점과 단점 37
표 7. 어린이 창의 Arte-Tree 사업의 개요 45
표 8. Arts-TREE 교육의 장점및 단점 47
표 9. "어린이 창의 Arts-Tree" 연구 시스템 49
표 10. 현재 초등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문화예술교육 현황및 문제점 51
표 11. 방과후 학교의 개요 53
표 12. 예체능 관련 특기적성 프로그램 57
표 13. 부천지역 20개의 초등학교 특기적성 교육을 중심으로 조사(미술) 57
표 14. 부천지역 20개의 초등학교 특기적성 교육을 중심으로 조사(음악) 58
표 15. 부천지역 16개 학교의 초등돌봄교실 교육프로그램 현황 60
표 16. 방과후 학교의 문화예술교육의 문제점 62
표 17. 지도강사로서의 중요한 자질 64
표 18. 음악 특기적성교육의 중요한 목적 64
표 19. 특기·적성교육을 하게된 동기 65
표 20. 부천대명초등학교 돌봄교실의 주간프로그램 예시 67
표 21. 활용순위별 교육프로그램 내용(복수응답) 우삼제 68
표 22. 방과후 학교에서 필요한 문화예술교육 69
표 23.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역할 72
표 24. 방과후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개념 순환구조 73
표 25. 방과후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내용 지향점 75
표 26. 방과후 통합형 문화예술교육의 매체 8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