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아로마 향 첨가 제품에 대한 이용현황과 인지도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The)effects of the aroma added product for usage and awareness of satisfaction / 이영숙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2013.2
청구기호
TM 646.72 -13-167
형태사항
vii, 89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324464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뷰티예술학과 뷰티에스테틱전공, 2013.2. 지도교수: 이민영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2

제1절 연구의 목적 12

제2절 연구 문제 15

제2장 이론적 배경 16

제1절 아로마(Aroma)의 정의와 종류 16

1. 아로마(Aroma)의 정의 16

2. 아로마 향의 유형별 종류 18

제2절 아로마의 효과와 활용형태 19

1. 아로마의 효과 19

2. 아로마의 활용형태 21

제3절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정의와 형태별 분류 23

1.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정의 23

2.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형태별 분류 24

제4절 아로마향 첨가 제품의 마케팅 28

1.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마케팅 28

제3장 연구방법 33

제1절 연구대상 및 방법 33

1. 연구대상 33

2. 연구방법 33

제2절 연구 설계 34

제3절 연구 도구 35

제4절 연구 가설 36

제5절 자료 분석 방법 36

제4장 연구결과 37

제1절 분석 결과 37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7

2. 아로마 향 첨가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지식도 39

3.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이용현황 및 선호도 58

4.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만족도 71

제2절 가설의 검증 79

제5장 고찰 81

제6장 결론 및 제언 83

참고문헌 86

부록 90

설문지 90

ABSTRACT 98

[표 1] 아로마 향의 유형별 종류 18

[표 2] 설문지 구성 35

[표 3]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사항 38

[표 4] 아로마에 대해 들어본 경험 40

[표 5] 아로마 오일 추출부위에 대한 인지 42

[표 6] 아로마오일이 식물의 100% 순수 정유로 알고 있는지 여부 44

[표 7] 아로마 오일의 원액이 피부와 점막 자극 사용주의 인지 46

[표 8] 아로마 오일의 시너지 효과에 대한 인지 48

[표 9] 아로마 향 첨가제품에 대해 들어본 경험 50

[표 10]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효능에 대한 인지도 52

[표 11]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을 알게 된 경로 54

[표 12]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 56

[표 13]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인지 57

[표 14] 아로마 향 첨가 제품 사용 경험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이유 59

[표 15] 아로마 향 첨가 제품 사용 이유 및 처음 사용한 제품 61

[표 16] 사용해본 제품 및 사용용도, 평균사용횟수 63

[표 17]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한 기간, 구매처(이유) 65

[표 18] 아로마 향 첨가 제품 구매 기준, 선택, 가격대, 만든 경험 67

[표 19] 아로마 향을 첨가하여 만든 제품 중 선호하는 제품 및 향 69

[표 20] 선택한 아로마 향을 선호하게 된 이유 70

[표 21] 아로마 향 첨가 제품에 대한 만족 및 불만족 이유 72

[표 22] 아로마 향 첨가 제품 사용 후 가장 많이 효과를 본 경우와 기간, 다른제품과 비교한 선호도 74

[표 23] 아로마 향을 첨가한 제품을 일반 제품에 비해 선호 이유 및 계속사용여부 76

[표 24]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을 다른 사람에게 권유하고 싶은 정도 및 이유, 개선점 78

〈그림 1〉 연구 설계도 3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