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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 "KDMT1201324464" (전체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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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논문명/저자명 아로마 향 첨가 제품에 대한 이용현황과 인지도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The)effects of the aroma added product for usage and awareness of satisfaction / 이영숙 이용률 매우 높음
  • 발행사항 서울 :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2013.2
  • 청구기호 TM 646.72 -13-167
  • 형태사항 vii, 89 p. ; 26 cm
  • 자료실 석박사학위논문실(107호)
  • UCI G901:A-0005741396 UCI공유하기
  • 제어번호 KDMT1201324464
  •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뷰티예술학과 뷰티에스테틱전공, 2013.2. 지도교수: 이민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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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2

제1절 연구의 목적 12

제2절 연구 문제 15

제2장 이론적 배경 16

제1절 아로마(Aroma)의 정의와 종류 16

1. 아로마(Aroma)의 정의 16

2. 아로마 향의 유형별 종류 18

제2절 아로마의 효과와 활용형태 19

1. 아로마의 효과 19

2. 아로마의 활용형태 21

제3절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정의와 형태별 분류 23

1.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정의 23

2.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형태별 분류 24

제4절 아로마향 첨가 제품의 마케팅 28

1.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마케팅 28

제3장 연구방법 33

제1절 연구대상 및 방법 33

1. 연구대상 33

2. 연구방법 33

제2절 연구 설계 34

제3절 연구 도구 35

제4절 연구 가설 36

제5절 자료 분석 방법 36

제4장 연구결과 37

제1절 분석 결과 37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7

2. 아로마 향 첨가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지식도 39

3.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이용현황 및 선호도 58

4.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만족도 71

제2절 가설의 검증 79

제5장 고찰 81

제6장 결론 및 제언 83

참고문헌 86

부록 90

설문지 90

ABSTRACT 98

[표 1] 아로마 향의 유형별 종류 18

[표 2] 설문지 구성 35

[표 3]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사항 38

[표 4] 아로마에 대해 들어본 경험 40

[표 5] 아로마 오일 추출부위에 대한 인지 42

[표 6] 아로마오일이 식물의 100% 순수 정유로 알고 있는지 여부 44

[표 7] 아로마 오일의 원액이 피부와 점막 자극 사용주의 인지 46

[표 8] 아로마 오일의 시너지 효과에 대한 인지 48

[표 9] 아로마 향 첨가제품에 대해 들어본 경험 50

[표 10]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효능에 대한 인지도 52

[표 11]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을 알게 된 경로 54

[표 12]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여부 56

[표 13]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의 인지 57

[표 14] 아로마 향 첨가 제품 사용 경험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이유 59

[표 15] 아로마 향 첨가 제품 사용 이유 및 처음 사용한 제품 61

[표 16] 사용해본 제품 및 사용용도, 평균사용횟수 63

[표 17]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한 기간, 구매처(이유) 65

[표 18] 아로마 향 첨가 제품 구매 기준, 선택, 가격대, 만든 경험 67

[표 19] 아로마 향을 첨가하여 만든 제품 중 선호하는 제품 및 향 69

[표 20] 선택한 아로마 향을 선호하게 된 이유 70

[표 21] 아로마 향 첨가 제품에 대한 만족 및 불만족 이유 72

[표 22] 아로마 향 첨가 제품 사용 후 가장 많이 효과를 본 경우와 기간, 다른제품과 비교한 선호도 74

[표 23] 아로마 향을 첨가한 제품을 일반 제품에 비해 선호 이유 및 계속사용여부 76

[표 24] 아로마 향 첨가 제품을 다른 사람에게 권유하고 싶은 정도 및 이유, 개선점 78

〈그림 1〉 연구 설계도 34

[{value=KDMT}]

  • 논문명/저자명 [TI] :아로마 향 첨가 제품에 대한 이용현황과 인지도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The)effects of the aroma added product for usage and awareness of satisfaction / 이영숙
  • 외부기관 원문 발행년도 [PublicationYear] :2013.2
  • 다운로드 가능여부 [DOWN] :Y
  • 발행사항 [PublicationStatement] :서울 :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2013.2
  • 청구기호 [CC] :TM 646.72 -13-167
  • 형태사항 [Form] :vii, 89 p. ; 26 cm
  • 자료실 [DataCenter] :석박사학위논문실(107호)
  • 외부기관 원문 [OuterISDB] :아로마 향 첨가 제품에 대한 이용현황과 인지도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The)effects of the aroma added product for usage and awareness of satisfaction
  • UCI [UCI] :G901:A-0005741396
  • 표준번호/부호 [ISSN] :
  • 제어번호 [CN] :KDMT1201324464
  • 주기사항 [CycleMatter] :

    학위논문(석사) --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뷰티예술학과 뷰티에스테틱전공, 2013.2. 지도교수: 이민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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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일저자자료 [SameAuth] :
  • 학위수여기관 [DegreeOrg]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 학위년도 [DegreeYear] :2013.2
  • 학위 [Degree] :학위논문(석사) --
  • 참고문헌 [Academic] :0
  • 원문유형1 [WT1] :P
  • 원문유형2 [WT2] :
  • 음성지원 [TT1] :1
  • 인기도 [PPR] :62
  • 관련자료 [KRMLINK] :
  • 발행년 [PD1] :2013.2
  • 발행자 [Publisher] :한성대학교 예술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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