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중소기업 컨설팅의 핵심요소가 컨설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 정부지원 중소기업 컨설팅을 중심으로 = (A)study on the effects of the core consulting elements for small- and medium-sized companies on consulting achievements : with a focus on consulting for small- and medium-sized companies supported by the government / 육헌영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2013.2
청구기호
TM 658.46 -13-47
형태사항
ix, 11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324485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지식서비스&컨설팅학과 매니지먼트컨설팅전공, 2013.2. 지도교수: 나도성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3

제1절 문제의 제기 13

제2절 연구의 목적 17

제3절 연구 방법 및 구성 18

제2장 이론적 배경 20

제1절 경영컨설팅 20

1. 경영컨설팅의 정의 20

2. 경영컨설팅의 역사와 현황 25

제2절 경영 컨설턴트 29

1. 경영컨설턴트의 정의 29

2. 경영컨설턴트의 역할 33

제3절 경영컨설팅의 핵심요소 34

제4절 경영컨설턴트의 역량 35

1. 역량의 정의와 특성 35

2. 역량모델링과 평가 40

3. 경영컨설턴트의 역량과 성장단계별역량모델링 42

제5절 수진기업의 참여도 49

제6절 정부의 컨설팅지원 정책 50

1. 컨설팅 수진비용 지원정책 52

2. 컨설팅 니즈환기 정책 56

제7절 컨설팅 성과 61

1. 컨설팅 만족도 61

2. 컨설팅 활용도 63

제3장 실증 연구의 설계 64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64

1. 연구의 모형 65

2. 가설설정 66

제2절 변수의 조작적정의 68

1. 컨설턴트의 역량 69

2. 수진업체의 컨설팅 참여도 71

3. 정부의 컨설팅 지원 정책 71

4. 컨설팅 성과 73

제4장 연구방법 74

제1절 모집단과 표본선정 74

제2절 설문의 구성과 분석방법 74

제5장 가설검증 및 결과 분석 77

제1절 표본의 특성 77

제2절 측정도구의 신뢰도 및 타당도 검토 80

1. 신뢰도 검증 80

2. 타당도분석 81

제3절 기술통계 및 분석 81

1. 기술통계 81

2. 접근방법에 따른 기술통계 82

제4절 상관관계분석 85

1. 상관관계 검증결과 85

2. 상관관계해석 85

제5절 다중 회귀분석 89

1. 가설검증 분석결과 89

2. 다중 회귀분석 해석 90

제6절 개방형 설문해석 94

제7절 FGI 설문해석 95

제6장 결론 99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99

1. 연구의 요약 99

2. 연구결과의 시사점 102

제2절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 105

참고문헌 107

부록_설문지 113

ABSTRACT 124

[표 1-1] 컨설팅 산업현황 15

[표 2-1] 경영컨설팅의 정의 (기관, 협회) 22

[표 2-2] 컨설팅의 정의: (외국 학자) 23

[표 2-3] 자문의 용어 정의 25

[표 2-4] 경영컨설팅발전단계 26

[표 2-5] 국내컨설팅시장의 발전단계 28

[표 2-6] 경영컨설턴트 분류 31

[표 2-7] 비즈니스 컨설턴트의 컨설팅 부문 33

[표 2-8] 컨설턴트의 역할 34

[표 2-9] 외국학자들의 역량에 관한 정의 37

[표 2-10] 연대별 역량의 내용 41

[표 2-11] 경영컨설턴트의 역량 44

[표 2-12] 컨설턴트 성장 단계별 역할과 직무 47

[표 2-13] Spencer& Spencer의 핵심역량 48

[표 2-14] 컨설턴트 단계별 역량모델 49

[표 2-15] 컨설팅 프로세스 50

[표 2-16] 중소기업 지원정책 현황 51

[표 2-17] 컨설팅수진비용 지원사업의 예 52

[표 2-18] 지원조건(공통) 55

[표 2-19] 컨설팅 지원분야 및 내용 55

[표 2-20] 혁신 형 인증 기업의 개념과 도입 시기 57

[표 2-21] 혁신형 인증 기업의 성과비교 58

[표 2-22] 혁신형 중소기업 현황 58

[표 2-23] 혁신형 인증 획득 지원 혜택 59

[표 3-1] 컨설턴트 역량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70

[표 3-2] 수진업체의 컨설팅 참여도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71

[표 3-3] 정부의 컨설팅 지원 정책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72

[표 3-4] 컨설팅 성과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73

[표 4-1] 설문지의 구성 75

[표 4-2] 자료분석 방법 76

[표 5-1] 표본의 특성 78

[표 5-2] 표본의 특성 79

[표 5-3] 신뢰도 및 타당도 검증 80

[표 5-4] 기술통계 82

[표 5-5] 기업 상장여부에 따른 차이 83

[표 5-6] 최근 받은 컨설팅 종류에 따른 차이 84

[표 5-7] 상관관계 검증결과 85

[표 5-8] 컨설팅 성과와 컨설턴트의 역량의 상관관계 86

[표 5-9] 컨설팅 성과와 수진기업참여도의 상관관계 87

[표 5-10] 컨설팅 성과와 컨설팅 지원정책의 상관관계 87

[표 5-11] 컨설팅 만족도와 컨설팅 활용도의 상관관계 88

[표 5-12] 가설검증 분석결과 89

[표 5-13] 컨설팅의 핵심요소가 컨설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91

[표 5-14] 컨설팅의 핵심요소가 컨설팅 활용도에 미치는 영향 92

[표 5-15] 컨설팅만족도가 컨설팅 활용도에 미치는 영향 93

[표 5-16] 컨설팅활용도가 컨설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93

[표 5-17] 개방형응답 94

〈그림 1-1〉 매출액증가추이 15

〈그림 1-2〉 사업체수 증가추이 15

〈그림 2-1〉 역량구조의 내면과 외면 40

〈그림 2-2〉 혁신형 중소기업 현황 58

〈그림 2-3〉 고객만족의 기대 불일치 62

〈그림 3-1〉 연구의 모형 65

〈그림 5-1〉 다중 회귀분석 결과 10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