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0
1. 연구의 목적 10
2. 연구방법 및 모형 13
3. 연구가설 14
II. 이론적 배경 15
1. 기업 메세나 15
1) 개념 및 이론 15
2)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과 메세나 17
3) 메세나 지원 18
4) 기업 메세나의 적합성 21
5) 기업메세나 활동영역 22
2. 기업 이미지 28
1) 개념 28
2) 기업 이미지 구성요소 29
3) 기업 활동 이미지 30
4)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 33
5)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문화마케팅 현황 33
3. 구매의도 35
1) 개념 35
2) 구매의도에 대한 선행연구 36
III. 연구방법 39
1. 연구대상 및 표집방법 39
2. 조사도구 40
1) 설문지 구성 40
3. 조사절차 및 자료처리 방법 43
1) 조사절차 43
2) 자료처리 44
IV. 결과 및 논의 45
1.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45
1) 타당도 45
2) 신뢰도 48
2. 가설검증 결과 49
1) 기업메세나평가와 기업이미지의 관계 49
2) 기업메세나평가와 구매의도의 관계 50
3. 논의 52
1) 기업메세나평가와 기업이미지의 관계 52
2) 기업메세나평가와 구매의도의 관계 53
V. 결론 54
1. 요약 및 결론 54
2. 연구의 한계점 및 전략적 시사점 55
참고문헌 56
설문지 62
Abstract 66
표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9
표 2. 조사도구 42
표 3. 기업메세나평가 요인분석 46
표 4. 기업이미지 요인분석 47
표 5. 구매의도 요인분석 48
표 6. 신뢰도 분석 결과 49
표 7. 기업메세나평가와 기업이미지와의 다중회귀분석 50
표 8. 기업메세나평가와 구매의도와의 회귀분석 51
그림 1. 연구모형 14
그림 2. 2011년 기업 문화예술 지원규모 34
그림 3. 조사절차 4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