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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의 관계성 연구 : 미술전시에 대한 메세나 활동을 중심으로 = (A)study of the relation between enterprise image and intent of purchase : mainly through enterprise mecenat activity on art exhibition / 김래형 인기도
발행사항
용인 :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4.2
청구기호
TM 759.95 -14-20
형태사항
vi, 59 p. ; 30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40589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단국대학교 대학원, 회화학과 동양화전공, 2014.2. 지도교수: 왕형열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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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0

1. 연구의 목적 10

2. 연구방법 및 모형 13

3. 연구가설 14

II. 이론적 배경 15

1. 기업 메세나 15

1) 개념 및 이론 15

2)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과 메세나 17

3) 메세나 지원 18

4) 기업 메세나의 적합성 21

5) 기업메세나 활동영역 22

2. 기업 이미지 28

1) 개념 28

2) 기업 이미지 구성요소 29

3) 기업 활동 이미지 30

4) 기업 이미지의 중요성 33

5)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문화마케팅 현황 33

3. 구매의도 35

1) 개념 35

2) 구매의도에 대한 선행연구 36

III. 연구방법 39

1. 연구대상 및 표집방법 39

2. 조사도구 40

1) 설문지 구성 40

3. 조사절차 및 자료처리 방법 43

1) 조사절차 43

2) 자료처리 44

IV. 결과 및 논의 45

1.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45

1) 타당도 45

2) 신뢰도 48

2. 가설검증 결과 49

1) 기업메세나평가와 기업이미지의 관계 49

2) 기업메세나평가와 구매의도의 관계 50

3. 논의 52

1) 기업메세나평가와 기업이미지의 관계 52

2) 기업메세나평가와 구매의도의 관계 53

V. 결론 54

1. 요약 및 결론 54

2. 연구의 한계점 및 전략적 시사점 55

참고문헌 56

설문지 62

Abstract 66

표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9

표 2. 조사도구 42

표 3. 기업메세나평가 요인분석 46

표 4. 기업이미지 요인분석 47

표 5. 구매의도 요인분석 48

표 6. 신뢰도 분석 결과 49

표 7. 기업메세나평가와 기업이미지와의 다중회귀분석 50

표 8. 기업메세나평가와 구매의도와의 회귀분석 51

그림 1. 연구모형 14

그림 2. 2011년 기업 문화예술 지원규모 34

그림 3. 조사절차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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