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9
I. 서론 13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3
2. 연구문제 16
II. 이론적 배경 17
1. 일반 아동의 읽기 능력 17
1) 읽기 발달 17
2) 읽기 유창성 19
3) 읽기 이해 21
4) 읽기 유창성과 읽기이해 23
2. 다문화가정 아동의 언어 및 읽기 특성 25
1) 언어 특성 25
2) 읽기 특성 28
III. 연구 방법 31
1. 연구대상 31
1) 다문화가정 아동 31
2) 비다문화 가정 아동 31
2. 연구 도구 32
1) 문단글 읽기 유창성 검사 33
2) 읽기이해 검사 34
3. 연구 절차 35
1) 문단글 읽기 유창성 검사 35
2) 읽기이해 검사 35
4. 자료 분석 36
1) 문단글 읽기 유창성 검사 36
2) 읽기이해 검사 38
5. 자료의 통계 처리 40
6. 신뢰도 40
IV. 결과 41
1. 구문 난이도와 문화 집단에 따른 읽기 유창성 비교 41
1) 분당 정확하게 읽은 음절수 41
2) 읽기 오류 유형 빈도 및 비율 47
2. 구문 난이도와 문화 집단에 따른 읽기이해 능력 비교 57
V. 결론 및 논의 59
1. 구문 난이도와 문화 집단에 따른 읽기 유창성 비교 59
2. 구문 난이도와 문화 집단에 따른 읽기이해 능력 비교 64
참고문헌 66
ABSTRACT 76
부록 80
〈부록-1〉 다문화가정 아동의 읽기 유창성 문단글 구문 난이도 '상' - 선물 80
〈부록-2〉 비다문화가정 아동의 읽기 유창성 문단글 구문 난이도 '하' - 선물 81
〈부록-3〉 비다문화가정 아동의 읽기 유창성 문단글 구문 난이도 '상' - 이가 썩었어요 82
〈부록-4〉 다문화가정 아동의 읽기 유창성 문단글 구문 난이도 '하' - 이가 썩었어요 83
〈그림-1〉 구문난이도와 문화 집단에 따른 분당 정확하게 읽은 음절수 46
〈그림-2〉 구문 난이도와 문화 집단에 따른 읽기 오류 유형별 비율 56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