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사업의 개요 9
1. 다문화가정 9
2. 사업의 필요성 9
가. 다문화 가정 자녀 현황 13
나. 다문화가정자녀의 학교 적응 문제 15
II. 국내 사업현황 및 교육프로그램개발 19
1. 사업현황 19
가.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사업 19
나.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지원사업 20
다. 다문화 인식개선사업 22
2. 교육프로그램개발 25
가. 창의·인성교육 강화프로그램 25
나.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 26
다. 협동학습 프로그램 27
라. 통합 체육학습 프로그램 29
III. 사업일정 30
1. 운영계획 30
가. 모집 30
나. 운영방법 30
다. 수업내용 30
2. 세부추진계획 31
가. 프로그램운영 31
나. 시간표 33
IV. 사업비 집행계획 36
V. 시설현황 39
VI. 자체평가 및 기대효과 40
1. 강의평가 계획 (학생이 교·강사의 수업을 평가하는 것) 40
2. 강의평가 활용방안 40
3. 기타 평가계획 41
4. 기대효과 41
5. 수업평가 설문지 42
VII. 결론 45
참고문헌 47
〈표I-1〉 결혼이민자 현황 13
〈표I-2〉 출신국별 현황 13
〈표I-3〉 지역별 현황 14
〈표I-4〉 결혼이민자 및 귀화자 자녀의 연령별 현황 15
〈표II-1〉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사업 19
〈표II-2〉 연도별 언어발달지원사업 시행센터 수, 언어발달지도사 수 20
〈표II-3〉 연도별 언어평가 아동수(실 인원, 연인원) 21
〈표II-4〉 연도별 언어교육 아동수(실 인원, 연인원) 21
〈표II-5〉 다문화 이해교육 전문 강사 양성 22
〈표II-6〉 다문화이해교육 전문 강사 인력 풀 구축 및 실적관리 23
〈표II-7〉 다문화이해교육 실시 24
〈표II-8〉 다문화이해교육 심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발전방안 연구 24
〈그림I-1〉 다문화가정 학생 현황 10
〈그림I-2〉 다문화가족 인구추정치 11
〈그림I-3〉 지역사회에서 겪는 어려움 18
〈그림II-1〉 서비스 이용 절차 20
〈그림II-2〉 연도별 언어평가, 언어교육 아동 수 21
〈그림II-3〉 창의·인성교육 26
〈그림II-4〉 창의·인성 교육요소 2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