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9
II. 이론적 배경 11
1. B2C와 B2B 마케팅 11
2. B2B 거래의 특징 12
3. B2B 거래관계의 성과 13
4. 관계성과에 대한 기존 연구 16
5. 관계형 교환과 상호작용 품질 19
1) 유연성(flexibility)과 신속성(fastness) 20
2) 공정성(fairness) 23
III. 연구의 설계 25
1. 연구문제 25
1) 상호작용 품질, 관계만족, 신뢰의 관계 25
2) 관계만족, 신뢰, 재무성과의 관계 28
3) 재무성과와 결속의 관계 30
2. 연구방법 32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32
2) 설문지의 구성 35
3)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36
IV. 연구결과 37
1. 표본의 특성 37
2.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39
1) 측정도구의 신뢰성 분석 39
2) 측정도구의 타당성 분석 40
3. 모형적합도 및 가설 검정 43
1) 모형적합도 평가 43
2) 가설 검정 44
V. 결론 47
1. 연구의 요약 47
2. 시사점 49
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52
참고문헌 54
부록 66
Abstract 73
〈표 1〉 마케팅의 차원 11
〈표 2〉 B2B 마케팅의 연구영역 비교 12
〈표 3〉 관계성과의 차원 14
〈표 4〉 관계성과에 관한 연구 18
〈표 5〉 규범(norm)의 차원 21
〈표 6〉 관계규범(relational norm)의 차원 21
〈표 7〉 거래윤리의 차원 24
〈표 8〉 설문지의 구성 35
〈표 9〉 표본의 특성 38
〈표 10〉 측정도구의 신뢰성 39
〈표 11〉 회귀계수(regression weight estimate) 40
〈표 12〉 개념신뢰도와 분산추출지수 41
〈표 13〉 분산추출지수와 결정계수 42
〈표 14〉 모형적합도 지수 44
〈표 15〉 가설 검정 결과 45
(그림 1) 연구모형 31
(그림 2) 구조방정식 모형의 분석결과 4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