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요지
목차
제1장 서론 13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3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3
2. 연구의 목적 15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6
1. 연구의 방법 16
2. 연구의 범위 17
3. 연구의 구성 17
제2장 이론적 고찰 20
제1절 정주형 유산 관광지 20
1. 정주형 유산 관광지의 개념 20
2. 정주형 유산 관광지의 특성 22
3. 정주형 유산 관광지의 현상적 흐름 : 정숙관광 24
제2절 관광지와 사전교육용 영상물 28
1. 관광지와 영상물 28
2. 관광지와 사전교육용 영상물 30
제3절 계층효과모델 32
1. 계층효과모델의 개념 32
2. 계층효과모델의 발전모델 : 통합적모델 35
3. 계층효과모델의 측정도구 36
제4절 인지적·정서적·행동적 반응 39
1. 인지적 반응 40
2. 정서적 반응 41
3. 행동적 반응 43
제3장 연구방법 및 조사설계 45
제1절 연구문제 및 가설설정 45
1. 연구문제 45
2. 가설설정 및 연구모형 46
3. 주요변수 정의 49
제2절 연구설계 및 조사진행 51
1. 연구대상 51
2. 조사대상 52
3. 조사방법 및 진행 52
제3절 설문지 구성 및 분석방법 53
1. 설문지 구성 53
2. 분석방법 55
제4장 분석 결과 57
제1절 표본의 기술 통계 57
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7
2. 표본의 일반적 특성 58
제2절 측정지표의 신뢰도 및 타당도 분석 59
1. 탐색적 요인분석 59
2. 확인적 요인분석 61
제3절 상관관계 분석 63
제4절 연구모형의 적합도 및 경로분석 결과 65
1. 연구모형 1의 가설검증 65
2. 연구모형 2의 가설검증 66
3. 모형적합도 비교 68
4. 최종모형 제안 69
제5장 결론 및 논의 70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70
제2절 연구의 결론 및 시사점 72
제3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과제 76
참고문헌 78
부록 91
ABSTRACT 94
〈표 1〉 계층효과모델 34
〈표 2〉 설문지 구성 55
〈표 3〉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8
〈표 4〉 표본의 일반적 특성 59
〈표 5〉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61
〈표 6〉 주요 모델적합도 지수와 판단기준 62
〈표 7〉 확인적 요인분석을 통한 측정항목 집중타당성 검증 63
〈표 8〉 구성개념 간 상관관계 분석 64
〈표 9〉 연구모형 1에 대한 가설검증 결과 66
〈표 10〉 연구모형 2에 대한 가설검증 결과 67
〈표 11〉 모형 적합도 비교 68
[그림 1] 연구의 구성도 19
[그림 2] 정주형 유산 관광지의 개념적 범위 22
[그림 3] 북촌 정숙관광 캠페인 26
[그림 4] 학습이론모형 32
[그림 5] 연구모형 1 47
[그림 6] 연구모형 2 49
[그림 7] 연구모형 1의 경로계수 65
[그림 8] 연구모형 2의 경로계수 66
문화예술관광의 발전 요건에 관한 연구 : 상트페테르부르크 사례를 중심으로 = the case of Saint-Petersburg
정주형 유산 관광지의 사전교육용 영상물 효과 분석 : 북촌 '정숙관광'을 중심으로 = focusing on Bukchon 'quiet-tourism'
관광자원해설과 현장체험학습이 교육적 효과와 관광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구로공단 노동자 생활체험관을 중심으로 = focused on laborhouse of Gurogongdan
6차산업 체험프로그램의 체험요소가 방문객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사천 가나안 목장 사례중심으로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태도와 부모의 정서적 지지가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