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STEAM 프로그램 개발 : 고등학교 수학을 중심으로 = (A)study on the development of STEAM program : focused on high school mathematics / 박현지 인기도
발행사항
진주 :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2
청구기호
TM 510.7 -15-82
형태사항
39 p. ; 30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519908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 2015.2. 지도교수: 한인기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ABSTRACT 5

I. 서론 6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6

2. 연구문제 8

3. 연구의 제한점 8

II. 이론적 배경 9

1. STEAM 교육의 개념 9

2. 2007개정과 2009개정 교육과정에서의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 11

III. 연구방법 및 절차 12

1. 관련 단원 12

2. 연구 방법 12

3. 연구 절차 12

IV. 연구결과 13

1. 개발된 STEAM 프로그램의 주제별 개요 13

2. 개발된 STEAM 프로그램의 교과 융합 내용과 차시별 자료 13

1) 표지판과 그래프 13

2) 내가 만드는 소리 20

3) 한반도의 길이 28

3. 개발된 수학중심 STEAM 프로그램의 활용 가능성에 대한 설문 결과 35

1) 표지판과 그래프 36

2) 내가 만드는 소리 37

3) 한반도의 길이 38

V. 결론 및 제언 41

참고문헌 4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