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연구문제 13
3. 용어정리 14
II. 이론적 배경 15
1. 학습개선동기 15
2. 수학성취정서 19
3. 수학학업성취도 32
III. 연구 방법 34
1. 연구대상 34
2. 측정도구 34
1) 학습개선동기 척도 34
2) 수학성취정서 척도 35
3) 수학학업성취도 36
3. 분석방법 36
IV. 연구 결과 38
1. 학습개선동기, 수학성취정서, 수학학업성취도의 상관관계 38
2. 학습개선동기와 수학학업성취도관계에서 수학성취정서의 매개효과 40
3. 남녀 집단에 따른 수학성취정서가 수학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47
V. 논의 및 제언 50
참고문헌 58
부록 67
Abstract 73
표 1. 성취 정서의 구분 22
표 2. 정서를 유발하는 관계적 의미 24
표 3. 정서의 귀인이론 26
표 4. 성취정서의 통제-가치 이론 27
표 5. 수학성취정서의 하위요인별 내적신뢰도와 문항 수 36
표 6. 학습개선동기, 수학성취정서, 수학학업성취도의 상관관계 39
표 7. 학습개선동기와 수학학업성취도의 관계에서 자부심의 매개효과 41
표 8. 학습개선동기와 수학학업성취도의 관계에서 즐거움의 매개효과 42
표 9. 학습개선동기와 수학학업성취도의 관계에서 지루함의 매개효과 43
표 10. 학습개선동기와 수학학업성취도의 관계에서 화의 매개효과 45
표 11. 학습개선동기와 수학학업성취도의 관계에서 수치심의 매개효과 46
표 12. 남학생 수학학업성취도에 대한 수학성취정서의 stepwise 다중회귀분석 결과 48
표 13. 여학생 수학학업성취도에 대한 수학성취정서의 stepwise 다중회귀분석 결과 48
그림 1. 성취정서모형 28
그림 2. 연구모형 1 41
그림 3. 연구모형 2 43
그림 4. 연구모형 3 44
그림 5. 연구모형 4 45
그림 6. 연구모형 5 4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