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8
2. 연구문제 10
II. 이론적 배경 12
1. 품행장애 12
2. 토큰강화 14
3. 토큰강화와 선행연구 16
III. 연구방법 18
1. 연구대상 18
가. 품행장애 아동의 특징 18
나. 통합학급 아동의 특징 21
2. 검사도구 22
가. 품행장애 아동의 선별도구 22
3. 연구설계 23
4. 실험장소 및 실험기간 23
5. 실험절차 23
가. 토큰지급 및 반응대가 23
나. 백업 강화자의 제공 25
다. 표적행동의 관찰 및 기록 26
6. 실험의 실시 27
가. 기초선1 기간 27
나. 중재1 기간 27
다. 기초선2 기간 27
라. 중재2 기간 28
IV. 연구결과 29
1. 품행장애 아동의 행동문제 29
가. 욕설하기 29
나. 수업 중에 자리 이탈하기 30
다. 수업 중에 마음대로 말하기 30
2. 통합학급 아동의 행동문제 31
가. 욕설하기 31
나. 수업 중에 자리 이탈하기 31
다. 수업 중에 마음대로 말하기 32
V. 논의 및 결론 37
1. 논의 37
가. 품행장애 아동에 대한 효과 37
나. 통합학급 아동에 대한 효과 38
2. 결론 40
참고문헌 42
Abstract 45
부록 47
〈표 1〉 품행장애 아동의 표적행동 빈도표 33
〈표 2〉 통합학급 아동의 표적행동 빈도표 34
〔그림 1〕 품행장애 아동의 표적행동 변화 35
〔그림 2〕 통합학급 아동의 표적행동 변화 3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