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농촌 지역 중학생의 독서실태 분석 : 여주 지역 소규모 중학교를 중심으로 / 김지영 인기도
발행사항
수원 :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2
청구기호
TM 411.07 -15-399
형태사항
vii, 8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54925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2015.2. 지도교수: 김창원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8

I.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

2. 선행연구 고찰 14

II. 설문 조사 내용 및 조사 방법 27

1. 연구 대상지 특성 27

2. 설문 내용 29

3. 설문 조사 대상 32

4. 분석 방법 35

III. 조사 결과 및 분석 36

1. 중학생의 디지털 환경과 사용 현황 분석 36

2. 중학생의 독서 습관 분석 43

3. 중학생의 독서량과 책의 선택에 대한 분석 51

4. 중학생의 전자책에 대한 만족도 분석 59

5. 중학생의 독후활동과 소통에 대한 분석 65

6. 중학생의 독서 환경 만족도 분석 70

IV. 결론 및 제언 75

1. 요약 75

2. 결론 및 제언 78

참고문헌 81

부록 : 독서실태 조사 설문지 86

Abstract 95

〈표 1〉 디지털 환경과 사용 현황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의 구성 내용 29

〈표 2〉 독서 습관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의 구성 내용 30

〈표 3〉 독서량과 책의 선택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의 구성 내용 30

〈표 4〉 전자책에 대한 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한 설문의 구성 내용 31

〈표 5〉 독후 활동과 소통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의 구성 내용 31

〈표 6〉 독서 환경 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한 설문의 구성 내용 32

〈표 7〉 여주의 전체 중학교 현황 33

〈표 8〉 학교별 표본 크기(sample size) 34

〈표 9〉 성별·학년별 응답자 특성 35

〈표 10〉 디지털 기기 이용률 36

〈표 11〉 최초 스마트폰 사용 시기 38

〈표 12〉 성별에 따른 최초 스마트폰 사용 시기 38

〈표 13〉 스마트폰 이용 유형 및 시간 40

〈표 14〉 성별에 따른 스마트폰 이용 유형 및 시간 41

〈표 15〉 일일 스마트폰 사용 시간 42

〈표 16〉 평소에 가장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읽기 활동 43

〈표 17〉 독서에 대한 인식 45

〈표 18〉 독서 유용성 46

〈표 19〉 독서 습관 47

〈표 20〉 지난 1년 간 도서관 및 서점 이용 횟수 48

〈표 21〉 지난 1년 간 독서량 51

〈표 22〉 자신의 독서량에 대한 평가 53

〈표 23〉 종이책 입수 경로 54

〈표 24〉 전자책 입수 경로 55

〈표 25〉 책을 선택하는 정보 56

〈표 26〉 선호하는 분야별 도서 57

〈표 27〉 선호하는 책의 형태 58

〈표 28〉 전자책의 장점 59

〈표 29〉 전자책의 단점 60

〈표 30〉 전자책 단점의 개선 후 사용 의사 61

〈표 31〉 전자책 이용 시 선호하는 기기의 종류 62

〈표 32〉 스마트폰에서 사용경험이 있는 전자책 전용 앱 62

〈표 33〉 전자책 전용 앱을 사용하는 이유 63

〈표 34〉 5년 후 독서 방식 변화 예상 64

〈표 35〉 평상시 독후 활동 65

〈표 36〉 흥미 있는 독서 프로그램 66

〈표 37〉 참여해 본 독서동아리 67

〈표 38〉 참여하고 싶은 독서동아리 68

〈표 39〉 타인에게 책을 추천하는 방법 69

〈표 40〉 독서의 방해 요인 70

〈표 41〉 독서 환경의 개선 요구 71

〈표 42〉 성별 독서 환경의 개선 요구 72

〈표 43〉 학년별 독서 환경의 개선 요구 7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