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학 수업이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미나 인기도
발행사항
광주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8
청구기호
TM 372.7 -15-55
형태사항
v, 73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549661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수학교육전공, 2015.8. 지도교수: 안병곤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 문제 10

3. 용어의 정의 10

가. 스토리텔링 10

나. 수학적 태도 11

4. 연구의 제한점 11

II. 이론적 배경 12

1. 스토리텔링 12

가. 스토리텔링의 개념 12

나.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기능 13

다. 스토리텔링 기반 교수·학습 모형 15

라. 수학교육에서의 스토리텔링 17

2. 수학적 태도 18

3. 선행 연구 고찰 20

III. 연구 방법 24

1. 연구 대상 24

2. 연구 기간 및 절차 25

3. 자료 수집 26

가. 스토리텔링 학습 자료 26

나. 수학적 태도 검사 26

4. 자료 분석 27

IV. 연구의 결과 및 논의 29

1. 스토리텔링 학습 자료 개발 29

가. 학습 자료 개발 29

나. 스토리텔링 학습 자료 개발 방향 30

다.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학 교수·학습 과정안 31

2.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35

가. 수학적 태도 사전 검사 결과 35

나. 수학적 태도 사후 검사 결과 36

다. 학생들의 반응 분석 37

V. 결론 및 제언 39

1. 결론 39

2. 제언 40

참고문헌 41

ABSTRACT 44

부록 7

〈부록 1〉 수학적 태도 검사지 47

〈부록 2〉 스토리텔링 학습 자료 49

〈부록 3〉 학습지 자료 71

〈표 II-1〉 5단계 수업 모형 15

〈표 II-2〉 스토리텔링 기반 교수·학습 핵심 지도 내용 16

〈표 II-3〉 스토리텔링 구조 및 내용 예시 18

〈표 III-1〉 연구 대상 24

〈표 III-2〉 연구 기간 및 연구 절차 25

〈표 III-3〉 수학적 태도 검사지의 구성 27

〈표 IV-1〉 1학년 1학기 3단원 '덧셈과 뺄셈'의 재구성 (12차시) 29

〈표 IV-2〉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학 교수·학습 과정안의 예 31

〈표 IV-3〉 수학적 태도 사전 검사 결과 35

〈표 IV-4〉 수학적 태도 사후 검사 결과 36

〈그림 IV-1〉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학 수업 후 학생들의 반응 38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