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 문제 10
3. 용어의 정의 10
가. 스토리텔링 10
나. 수학적 태도 11
4. 연구의 제한점 11
II. 이론적 배경 12
1. 스토리텔링 12
가. 스토리텔링의 개념 12
나.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기능 13
다. 스토리텔링 기반 교수·학습 모형 15
라. 수학교육에서의 스토리텔링 17
2. 수학적 태도 18
3. 선행 연구 고찰 20
III. 연구 방법 24
1. 연구 대상 24
2. 연구 기간 및 절차 25
3. 자료 수집 26
가. 스토리텔링 학습 자료 26
나. 수학적 태도 검사 26
4. 자료 분석 27
IV. 연구의 결과 및 논의 29
1. 스토리텔링 학습 자료 개발 29
가. 학습 자료 개발 29
나. 스토리텔링 학습 자료 개발 방향 30
다.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학 교수·학습 과정안 31
2.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35
가. 수학적 태도 사전 검사 결과 35
나. 수학적 태도 사후 검사 결과 36
다. 학생들의 반응 분석 37
V. 결론 및 제언 39
1. 결론 39
2. 제언 40
참고문헌 41
ABSTRACT 44
부록 7
〈부록 1〉 수학적 태도 검사지 47
〈부록 2〉 스토리텔링 학습 자료 49
〈부록 3〉 학습지 자료 71
〈표 II-1〉 5단계 수업 모형 15
〈표 II-2〉 스토리텔링 기반 교수·학습 핵심 지도 내용 16
〈표 II-3〉 스토리텔링 구조 및 내용 예시 18
〈표 III-1〉 연구 대상 24
〈표 III-2〉 연구 기간 및 연구 절차 25
〈표 III-3〉 수학적 태도 검사지의 구성 27
〈표 IV-1〉 1학년 1학기 3단원 '덧셈과 뺄셈'의 재구성 (12차시) 29
〈표 IV-2〉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학 교수·학습 과정안의 예 31
〈표 IV-3〉 수학적 태도 사전 검사 결과 35
〈표 IV-4〉 수학적 태도 사후 검사 결과 36
〈그림 IV-1〉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수학 수업 후 학생들의 반응 38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