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I. 서론 8
A. 연구의 동기와 목적 8
B. 연구의 범위와 방법 11
II. 디지털 시대의 음악산업 13
A. 음악 산업의 정의 13
B. 세계의 음악 산업 현황 13
C. 디지털 음악 시장 14
D. 국내 기독교 음반 산업 현황 16
1. 역사 16
2. 현황 17
III. 현대 음악 산업과 A&R 19
A. A&R의 정의 19
B. A&R의 역할 19
C. 국내 대중 음반 산업에서의 A&R 19
D. 기독교 음반 산업에서의 A&R 20
IV. 기독교 음반 제작과정과 A&R의 역할 21
A. 음반제작의 이해와 준비 21
1. 제작 동기 21
2. 명반과 대표적인 아티스트 21
3. 음반제작의 6단계 22
4. 크레딧 분석 25
B. 기획 28
1. 기획의 중요성 28
2. 환경 분석(SWOT) 29
3. 레퍼런스 음반 (Reference Music) 31
4. 기획 적용 (음반/아티스트) 32
5. 예산 35
6. 제작 일정 38
7. 기획안 작성 38
C. 선곡 38
1. 선곡 39
2. 작사 40
3. 작곡 41
4. 저작권 42
5. 편곡 47
D. 제작 48
1. 레코딩, 믹싱, 에디팅, 마스터링 48
2. 디자인과 인쇄 57
E. 등록 66
1. 저작권 등록(창작자를 위한) 66
F. 유통 69
1. 피지컬 유통 (기독유통과 일반유통 차이) 69
2. 디지털 유통 70
G. 홍보 73
1. 마케팅 73
2. 프로모션 75
3. 쇼케이스, 콘서트, 공연사역 80
V. 국내 기독교 음반 제작 시스템의 발전 방향 83
A. 스웨덴의 음악산업 83
1. 스웨덴의 음악산업 현황 83
2. 스웨덴 음악산업의 구조적인 성공요인 84
3. 국내 기독교 음악 산업과의 연결점 86
B. 국내 기독교 음반 제작 시스템의 발전 방향 제시 86
1. 콘텐츠와 플랫폼의 개발 87
2. 교회의 인식 개선 88
3. 수용자의 인식 변화 89
4. 전문적인 뮤직비즈니스 인력 양성과 교육시스템 개발 89
VI. 결론 91
VII. 참고문헌 93
첨부자료 9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