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프로젝트 학습에 기반한 독립적 독서활동 지도방안 탐색 / 정금자 인기도
발행사항
청주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8
청구기호
TM 375 -15-44
형태사항
vii, 6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572624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과정및교육평가전공, 2015.8. 지도교수: 최성욱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요약 8

I. 서론 1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1

2. 선행 연구 검토 13

3.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16

4. 연구의 범위와 제한점 17

II. 독립적 독서활동의 이론적 배경 19

1. 독립적 독서활동 19

(1) 독서의 개념 19

(2) 독서활동 20

(3) 독서지도 20

(4) 독립적 독서활동 23

2. 프로젝트 학습 28

(1) 개념 28

(2) 프로젝트 학습의 특징 30

3. 프로젝트 학습에 기반한 독서활동 32

(1) 독서활동을 위한 프로젝트 학습 32

(2) 프로젝트 학습을 통한 독립적 독서활동의 내용 33

(3) 프로젝트 학습과 독립적 독서활동의 원리 34

III. 프로젝트 학습에 기반한 독립적 독서활동의 구안 37

1. 프로젝트 학습을 기반으로 한 독서활동 과정 37

2. 독서활동의 단계별 내용 39

(1) 독서 전 단계 39

(2) 독서 실행 단계 40

(3) 독서 후 단계 42

3. 프로젝트 학습을 기반으로 한 독서활동 사례 44

(1) 모둠의 구성 45

(2) 프로젝트 주제 선정 및 수행 46

IV. 프로젝트 학습에 기반한 독립적 독서지도의 효과 50

1. 프로젝트 학습식 독서지도 방안의 적용 50

(1) 지도대상 및 중점 지도사항 50

(2) 프로젝트 학습의 실행 51

2. 프로젝트 학습식 독서지도의 효과 62

(1) 설문 평가 결과 및 해석 62

(2) 관찰 결과 및 해석 65

V. 결론 및 제언 68

참고문헌 72

ABSTRACT 75

〈표 1〉 프로젝트 학습의 실천과정 29

〈표 2〉 프로젝트 학습을 활용한 독서활동 과정 38

〈표 3〉 독서 전 단계 절차 40

〈표 4〉 독서 실행 단계 절차 41

〈표 5〉 독서 후 단계 절차 43

〈표 6〉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프로젝트 기반 통합 독서 프로그램 45

〈표 7〉 교사가 선정한 1단계 팀별 프로그램의 주제 47

〈표 8〉 학생들이 선정한 2단계 프로그램의 팀별 주제 48

〈표 9〉 사전 단계의 단계별 활동 51

〈표 10〉 프로젝트 학습 실행 단계 55

〈표 11〉 프로젝트 학습의 주제 56

〈표 12〉 프로젝트 계획서 57

〈표 13〉 자기 평가서 59

〈표 14〉 모둠 내 평가서 60

〈표 15〉 모둠 간 평가서 61

〈표 16〉 독서를 하고 결과물을 남김 62

〈표 17〉 하루 중 책을 40분 이상 읽음 63

〈표 18〉 자신의 독서 목적을 알고 선택함 63

〈표 19〉 책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음 64

〈표 20〉 자기 스스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함 64

〈표 21〉 프로젝트 학습이 독서활동에 도움이 됨 65

〈표 22〉 아침 독서 시간에 집중한 학생 수 65

[그림 1] 독서 나무 52

[그림 2] 독서 달리기 52

[그림 3] 지우개 따먹기 법칙 53

[그림 4] 신기하고 특이한 식물 이야기 53

[그림 5] 집 안 치우기 53

[그림 6] 프로젝트 활동하기 58

[그림 7] 독서 달력과 독서 일지 66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