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6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6
2. 연구문제 22
3. 연구의 가설 22
4. 용어의 정리 23
II. 이론적 배경 26
1. 뇌기능 분석 26
1) 뇌파 26
2) 뇌기능 분석 29
2. 문제행동아동 33
3.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P. T. S. D.) 34
1) 증상 및 진단 35
III. 연구방법 38
1. 연구 설계 38
2. 연구 참여자 38
1) '성구' 39
2) '영배' 42
3. 연구도구 44
1) 뇌기능 분석 44
2) Burks검사의 행동평정척도(Burks검사 Behavior Rating Scales) 49
3) HTP 그림검사(House-Tree-Person Test) 51
4. 연구진행 57
1) 뇌기능 측정 57
2) 미술치료 프로그램 58
3) 내러티브 탐구 61
4) 내러티브 탐구의 절차 62
5) 내러티브 탐구의 신뢰도와 타당도의 확인 74
5. 자료수집 76
6. 윤리적 고려 77
7. 자료분석 78
IV. 연구 결과 및 논의 79
1. '성구' 79
1) 뇌기능지수에서의 변화 79
2) Burks검사의 행동평정척도에서의 변화 85
3) HTP 그림검사에서의 변화 88
2. '영배' 92
1) 뇌기능지수에서의 변화 92
2) Burks검사의 행동평정척도에서의 변화 96
3) HTP 그림검사에서의 변화 99
V. 미술치료에서 문제행동아동의 경험에 관한내러티브 102
1. '성구' 의 경험이야기 102
1) '성구' 의 인물특성 102
2) '성구'의 문제행동에 대한 미술치료 경험이야기 106
2. '영배' 의 경험이야기 147
1) '영배' 의 인물특성 147
2) '영배'의 문제행동에 대한 미술치료 경험이야기 150
VI. 미술치료에서 문제행동아동의 경험 내러티브와 의미 다시 이야기하기 186
1. 마음이 열려요 186
2. 내속에 무엇이? 감정반응이 일어나요. 192
3. 자기인식으로 자기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요! 207
4. 자신감을 가지고 폭풍처럼 표현해요. 215
5. 아하! Eureka(발견). 나는 새롭게 태어났다. 224
6. 희망의 헬리콥터 타고 새로운 길을 가요. 229
VII. 결론 및 제언 233
1. 결론 233
2. 제언 234
참고문헌 236
부록 250
부록 1. 뇌기능 분석자료 252
부록 2. 벅스행동평가지 267
부록 3. 연구 동의서 271
Abstract 272
[그림II-1] 학동(10세)뇌파 29
[그림II-2] 본 연구에 사용된 고속 푸리에 변환 뇌파 30
[그림II-3] 연구 설계 38
[그림II-4] 본 연구에 사용한 뇌파측정기 45
[그림II-5] 의료용 뇌파 측정기 46
[그림II-6] 국제 10-20 System 46
[그림II-7] Fp1, Fpz, Fp2 46
[그림II-8] 뇌파측정 58
[그림IV-1] 기초율동지수 좌우의 변화 80
[그림IV-2] 항스트레스지수 좌우의 변화 81
[그림IV-3] 스트레스-육체적좌우의 변화 83
[그림IV-4] 스트레스-정신적좌우의 변화 83
[그림IV-5] 정서지수 사전, 사후의 변화 84
[그림IV-6] '성구' Burks검사의 사전, 사후 비교 86
[그림IV-7] 기초율동지수 좌우뇌의 비교 93
[그림IV-8] 항스트레스지수 좌우의 변화 94
[그림IV-9] 스트레스-육체적좌우의 변화 95
[그림IV-10] 스트레스-정신적좌우의 변화 95
[그림IV-11] 정서지수 사전, 사후의 변화 96
[그림IV-12] '영배' Burks검사의 사전, 사후 비교 97
[그림V-1] '성구' 의 기초율동지수 사전 103
[그림V-2] '성구' 의 항스트레스지수 사전 104
[그림V-3] '성구' 의 정서지수 사전 104
[그림V-4] 성구의 감정표현 113
[그림V-5] 성구 먹물투사의 비밀 115
[그림V-6] 성구 발테그검사 118
[그림V-7] 어항속 물고기 가족화: 피노키오 119
[그림V-8] 친구와 주고받는 그림 -개똥자식 122
[그림V-9] 천사점토로 만든 권총 123
[그림V-10] 투명지에 유성매직 자유화-무기관 125
[그림V-11] 유성매직 자유화-무기관 씨리즈II 126
[그림V-12] 피겨(설치물체)활동 127
[그림V-13] 경찰마을 128
[그림V-14] 자유로운 핑거페인팅 "우주 정거장" 129
[그림V-15] 거인 130
[그림V-16] 연장된 꿈 이야기 132
[그림V-17] 성구의 세그림 이야기-잡아서 피가 나! 134
[그림V-18] 검은색 섞은 양념 맛 피자 135
[그림V-19] 연못에 있는 잎사귀 137
[그림V-20] 비오는 밤 138
[그림V-21] 세그림 -냉장고 문이 안 열려요 141
[그림V-22] 구분할- 군인헬리콥터로 가스폭발한 집을 구해요 145
[그림V-23] '성구'의 기초율동지수 사후 145
[그림V-24] '성구'의 항스트레스지수 사후 146
[그림V-25] '성구'의 정서지수 사후 146
[그림V-26] '영배'의 기초율동지수 사전 148
[그림V-27] '영배'의 항스트레스지수 사전 148
[그림V-28] '영배'의 정서지수 사전 149
[그림V-29] 점으로 나를 표현하기 151
[그림V-30] 선으로 그리기-밧줄로 사람구출 154
[그림V-31] 발테그검사 155
[그림V-32] 어항속 물고기 가족화 155
[그림V-33] 동생의 어항 속 물고기 가족화 156
[그림V-34] 동생의 책상과 과일 157
[그림V-35] 영배 파란 팀과 빨강 팀 158
[그림V-36] 짜증난 갈색동이 집 159
[그림V-37] 먹물그림 159
[그림V-38] 가오리 160
[그림V-39] 피겨(설치물) 동물을 한 줄로 세워요! 162
[그림V-40] 피겨(설치물) 사람들 신기해요! 162
[그림V-41] 퍼니콘 초록색 덩어리 수박 164
[그림V-42] 고양이는 불행 165
[그림V-43] 노끈 하나에도 관심이 가게 될 때 167
[그림V-44] 재미있는 가족 169
[그림V-45] 동물 가족화 169
[그림V-46] 빨강별과 빨강 원 170
[그림V-47] 구분할 통합법 172
[그림V-48] 동생의 구분할 통합법 173
[그림V-49] 똥, 똥 꼭지가 날아갔다 175
[그림V-50] 동생과 릴레이 주고받는 그림 178
[그림V-51] 바람타고 높이 여행 180
[그림V-52] 영배의 이야기 "돼지와 여우" 181
[그림V-53] 불쌍한 개 183
[그림V-54] '영배'의 기초율동지수 사후 184
[그림V-55] '영배'의 항스트레스지수 사후 184
[그림V-56] '영배'의 정서지수 사후 185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2009). 신경과학 뇌의 탐구, 서울: 바이오메디북. | 미소장 |
2 | (2006). HTP와 KHTP심리진단법, 동아문화사. | 미소장 |
3 | (2001). 뇌파 검사학, 서울: 고려의학. | 미소장 |
4 | (2002). 두뇌를 알고 가르치자. 서울: 학지사. | 미소장 |
5 | 뇌영상과 精神의 이해 | 소장 |
6 | (2008). 뇌, 생각의 출현. 서울: 휴머니스트. | 미소장 |
7 | (2005a). 뉴로피드백 입문. 서울:(재)한국정신과학연구소. | 미소장 |
8 | (2005b). 뇌파 해석 기법. 서울:(재)한국정신과학연구소. | 미소장 |
9 | (2007). 뉴로피드백 입문. 서울:(재)한국정신과학연구소. | 미소장 |
10 | (2010).“Neurofeedback”연구. 서울:(재)한국정신과학연구소. | 미소장 |
11 | (2011). 뉴로피드백. 네이버캐스트 | 미소장 |
12 | (2010). 아동미술치료, 공동체. | 미소장 |
13 | (2005). 의학사전, 서울: 아카데미서적. | 미소장 |
14 | (1990). 문제아임상심리학. 서울: 교문사. | 미소장 |
15 | (1999). 뇌파학 개론, 고려의학. | 미소장 |
16 | (2004). 뇌파 검사학, 서울: 고려의학. | 미소장 |
17 | (2005). 미술치료의 이해, 서울: 학지사 | 미소장 |
18 | (2008). 모차르트가 흐르는 강, 홍성사. | 미소장 |
19 | (2010). 사랑의 페르소나. 서울: 갑을패, | 미소장 |
20 | (2006). 꽃파는 봄이 오면. 서울: 백석대학교, | 미소장 |
21 | (2001). 미술교육을 통한 심리 치료적 접근. 원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익산. | 미소장 |
22 | (2008). 장애학생 진단을 위한 검사도구의 활용. 국립특수교육원. | 미소장 |
23 | 글 없는 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의 가상적 내러티브에 미치는 영향 | 소장 |
24 | 국가청소년위위원회 (2005).위기(가능)청소년 지원모델 개발연구, 국가청소년위원회. | 미소장 |
25 | The influence of main caregiver's family resilience on the problem behavior of children : a mediating effect of parenting stress ![]() |
미소장 |
26 | J.DEWEY 哲學에 있어서의 經驗의 分析 | 소장 |
27 | (2005).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를 위한 연계 체제구축 방안, 청소년 상담연구, 13(1). | 미소장 |
28 | (1998). 미술활동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행동변화에 미치는 효과, 인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제. | 미소장 |
29 | The Impact of Group Art Therapy on the Psychological Well-Being of Children Who have Experienced Domestic Violence | 소장 |
30 | (1989). 부모-자녀간 의사소통과 청소년의 문제행동에 관한 연구,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31 | 저소득층 아동의 스트레스 대처전략 및 정서조절 능력과 행동문제 간의 관계 | 소장 |
32 | 학령기 아동의 행동문제 유형에 따른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의 인과모형 탐색 | 소장 |
33 | 내러티브 탐구를 통한 초등학생들의 미술관 이미지 유형에 관한 연구 | 소장 |
34 | 척추측만 중심의 요가심신치료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소장 |
35 | 꼴라쥬에 의한 미술치료가 장애아동의 행동개선에 미치는 효과 | 소장 |
36 | 내적 치유에서 나타나는 성화 경험에 관한 네러티브 탐구 ![]() |
미소장 |
37 | (2000). 문제풀이의 사고활동 중 Q-Jump에 의한 두뇌기능 평가, Q-Jump 연구. 한국정신과학연구소, 1(1). 65-94. | 미소장 |
38 | Research Articles : The Evaluations of the Functional State of the Brain by Brain Wave Measure during Problem - Solving Activities ![]() |
미소장 |
39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among Self - Esteem , Children`s Problem Behaviors and the Fathers` Attitudes of Child Rearing | 소장 |
40 | 초등학생의 성과 학년에 따른 실버그림검사 반응특성의 차이 | 소장 |
41 | 비주얼 텍스트와 극적 내러티브 : <올드보이>와 <향수>의 텍스트시간 연구 | 소장 |
42 | 아동과 청소년의 또래관계에 따른 심리사회적 적응과 행동특성 | 소장 |
43 | (2006). 뉴로피드백 진단에 의한 만다라 그리기 효과, 정서 ․행동장구, 22(4), 185-206. | 미소장 |
44 | (2008). 저소득층 아동의 자기조절능력 및 스트레스 대처행동이 행동문제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광주. | 미소장 |
45 | 대구광역시. 대구 다사초등학교 정책연구학교 보고서, 대구광역시 교육과학연구. | 미소장 |
46 | 심리적 불안을 가진 결혼적령기 미혼여성의 미술치료 사례연구 | 소장 |
47 | 또래의 괴롭힘이 청소년기 사회 불안에 영향을 미치는 기제 | 소장 |
48 | (An)inquiry on a teacher's narrative in pursuit of practical change in art criticism education : focused on narrative as a self-portrait | 소장 |
49 | 내러티브 탐구로 본 기독여성 노인들의 삶에 나타난 결혼의 의미 | 소장 |
50 | (2005c). 뇌파 밴드별 상호연관성에 따른 뇌의 최적화 연구. 서울:(재)한국정신과학 학술대회논문집. 21. | 미소장 |
51 | 미술치료의 예술적 표현에 관한 신경과학적 고찰 | 소장 |
52 | 주기도문(마6:9-15)의 '용서청원'과 영화 〈밀양〉의 상호문장적 연구 | 소장 |
53 | (2015).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아동에 대한 뉴로피드백 훈련효과의 차이 연구.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54 | The effects of parent, teacher, and friend social support on adolescents' game addiction | 소장 |
55 | (2010). 청년기 연령별·성별 뉴로피드백 훈련의 효과,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56 | (2008). 바둑인의 뇌 기능 및 기력 향상에 뉴로피드백 훈련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벤처보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57 | (2003). 발달단계의 진단과 평가, 대구: 대구대학교출판부. | 미소장 |
58 | 치매 시어머니를 수발하는 며느리의 경험 : 내러티브 탐구방법론 | 소장 |
59 | A Case Study of Art Therapy Applied on Children of Family Violence to Improve Their Emotionally Maladjusted Behavior | 소장 |
60 | 부모의 사회적 지지체계가 아동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장 |
61 | 초등학생들의 문제행동과 관련 요인 연구 | 소장 |
62 | 인지 과제 수행시 컴퓨터게임 중독성향 아동과 비교집단 아동의 뇌지수 차이 | 소장 |
63 | (2010). 직장인 스트레스에 대한 뇌파기반 항스트레스지수의 스트레스 반영도 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1(10), 3833-3838. | 미소장 |
64 | 내러티브탐구를 통한 두 남성 노인의 삶과 죽음에 관한 이해 | 소장 |
65 | (2013). 교육연구에서 내러티브 탐구의 개념, 절차, 그리고 딜레마.교육인류학연구, 6(1), 129. | 미소장 |
66 | 가정폭력쉼터 아동의 문제행동 개선을 위한 미술치료 사례연구 | 소장 |
67 | (2007). 뉴로피드백 훈련이 뇌반구 비대칭 및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벤처보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68 | (2014). 성경적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내러티브 본문 설교의 원리및 실제, 총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69 | The Effects of Oriental Herbal Tea on the Brain Function Quotient of Elders at Health Facility | 소장 |
70 | 기혈파동 두피마사지가 중년 여성의 심리 및 생리적 반응에 미치는 효과 | 소장 |
71 | 접근성향과 회피성향에 따른 정서자극에 대한 평가와 정신생리적 반응 차이 | 소장 |
72 | 색채에 의한 애니메이션의 내러티브 표현 방법 연구 | 소장 |
73 | 2-D와 3-D 미술매체의 활용과 미술치료 도구검사 HTP 프로그램으로 보는 ADHD(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아동그림의 특성 연구 | 소장 |
74 | Narrative Inquiry on the Beginning Counselor’s Placement Experience : Becoming a Counselor ![]() |
미소장 |
75 | (The)effects of the neurofeedback training on the attention in adolesc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소장 |
76 | The Relationship between Fatigue, Stress resistance and Emotion in Korean middle aged women | 소장 |
77 | 뉴로피드백·두개천골요법·혼합요법이 중년여성의 피로·스트레스·브레인지수에 미치는 효과 | 소장 |
78 | The Effects of Neurofeedback Training on Brain Function Quotient of Elderly with Long-term Care Insurance Service | 소장 |
79 | (A)hermeneutic phenomenological understanding on experience of art therapy internship in the children's hospital school as pediatric medical art therapy | 소장 |
80 | 내러티브 탐구를 통해서 본 초등학생 예비 가장의 생활 경험에 나타난 심리적 탐색 | 소장 |
81 | 일상생활 지원 서비스에 따른 발달장애아 문제행동 패턴 분석 | 소장 |
82 | 족욕이 성인 여성의 스트레스 및 인체 변화에 미치는 영향 | 소장 |
83 | A Survey Research on the Perception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about Students` Problem Behaviors | 소장 |
84 | (2008). 뉴로피드백 훈련이 유아의 뇌 기능 및 지능발달에 미치는 효과,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85 | 정신분석적 관점에서 본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에 나타난 아동기 트라우마의 상징적 이미지 재현 | 소장 |
86 | 집단미술치료가 가정폭력쉼터 아동의 심리적 적응에 미치는 효과 | 소장 |
87 | 미술치료가 유아의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에 미치는 영향 | 소장 |
88 | (2015). 뉴로피드백.뇌체조.한방차를 병행한 통합요법이 독거노인의 뇌기능 향상 및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89 | (2013). 전전두엽 뉴로피드백 SMR - Low β파 프로토콜에 따른 유아, 사춘기, 대학생의 뇌기능 지수 차이 연구.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석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90 | 게슈탈트 집단미술치료프로그램이 결손가정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 소장 |
91 | (1977). 알츠하이머 치매환자 뇌파의 비선형 역동 분석-상관차원을 이용한 예비적 연구. 생물정신의학. | 미소장 |
92 | (2013). 사춘기 발달지표 분류에 의한 뇌기능 차이 연구, 서울 불교대학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93 | (2008). 내러티브에 基盤한 音樂科 敎育課程 開發, 경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경북. | 미소장 |
94 | Art Therapy for abused Child -From the Viewpoint of Kohut`s Self Psychology- | 소장 |
95 | (2011). 뉴로아트테라피- 뇌과학과 예술치료 및 심신의학을 기반으로 한 통합적 심신치유기법의 개념과 원리. 한국인간복지실천연구. 7, 199-225. | 미소장 |
96 | (2010). 문제행동 개선을 위한 미술치료가 아동의 뇌기능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간복지실천연구. 2010(5), 259-278. | 미소장 |
97 | 요가심신치료를 통한 우울 여성의 신체 및 심리적 변화과정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소장 |
98 | 뇌파 Feedback 정신훈련이 최대운동 후 집중력, 피로대사물질, 스트레스 호르몬에 미치는 영향 | 소장 |
99 | 품행장애와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증상을 가진 도벽 아동에 대한 단일미술치료 사례연구 | 소장 |
100 | (2007). 전전두엽 EEG-뉴로피드백 훈련이 암환자들의 뇌기능에 미치는 영향. 서울벤쳐정보대학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서울. | 미소장 |
101 | 아동학대 예방과 치료를 위한 아동보호서비스 수행방안모색 -아동학대예방센터를 중심으로- | 소장 |
102 | 부부갈등, 어머니의 양육행동 및 친구관계의 질과 학령기 아동의 또래괴롭힘 | 소장 |
103 |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 아동과 어머니에 대한 게슈탈트 예술치료와 부모훈련 병합치료 효과 | 소장 |
104 | (1986). 초등학교아동의행동양상모형의개발에관한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서울.번역서적 | 미소장 |
105 | (2013). 염지숙, 강현석, 박세원, 조덕주, 조인숙 역. 내러티브 탐구의 이해와 실천. 파주: 교육출판사, 2015. | 미소장 |
106 | (2006). 질적 연구방법론: 다섯가지 전통. 서울: 도서출판 학지사. | 미소장 |
107 | (2001). Narrative Inquiry in Qualitative Research Methodology, Narrative workshop자료집. 이화여자대학교 질적연구센터: 서울. | 미소장 |
108 | (1995), 상담과 심리치료의 제기법. 안창일, 박경 공역,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 미소장 |
109 | (2006), 마음이란 무엇인가, 달라이 라마, 존 카밧진 저.김선희 역, 씨앗을 뿌리는 사람. | 미소장 |
110 | (1990). 김동연 역, 아동미술심리이해, 서울: 학지사, 2009. | 미소장 |
111 | (1995)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for Health Professionals, Chapman & Kall, 신경림 역. 질적간호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97. | 미소장 |
112 | (2008), 김영숙, 원희랑, 박윤희 역, Art Therapy And Clinical Neuroscience. 서울: 시그마프레스, 2011. | 미소장 |
113 | 미술심리치료 총론, KEAPA Press, 2001. 루돌프 슈타이너. 양억관, 타카하시 이와오 역, 색채의 본질, 물별자리, 2003. | 미소장 |
114 | 세 가지 그림심리검사, 서울:시그마프레스, 2007. | 미소장 |
115 | 정신역동적 정신치료.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신경정신과학교실, 1992.외국서적 및 학술지 | 미소장 |
116 | (1979). The classification of psychopathology; A review and analysis of empirical efforts. Psychological Bulletin, 1275-1301. | 미소장 |
117 | (1985). Evidence of Chaotic Dynamics of Brain Activity during the Sleep Cycle, Physics Letter A, 113(3), 152-156. | 미소장 |
118 | (1948). The H-T-P Technique, a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method.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ly, 4. 317-396, | 미소장 |
119 | (2000). Narrative Inquiry: Exper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San Francisco: Jossey-bass. | 미소장 |
120 | (2007). Mapping a landscape of narrative inquiry: Borderland spaces and tensions. In D. J. Clandinin (Ed.), Handbook of Narrative Inquiry: mapping a methodology. Thousand Oaks, CA: Sage Publications, 35-76. | 미소장 |
121 | Art Therapy for Combat-Related PTSD: Recommendations for Research and Practice ![]() |
미소장 |
122 | Signal processing for a laser-Doppler blood perfusion meter ![]() |
미소장 |
123 | Stories of Experience and Narrative Inquiry ![]() |
미소장 |
124 | (1984). Affect of regulation in depressed and non depressed children and young adolescents. Journal of Developmental Psychology, 7(1), 93-115. | 미소장 |
125 | (199). Marital conflict and children`s adjustment: A cognitive-contextual framework. Psychological Bulletin, 108, 267-290. | 미소장 |
126 | (2008). Art Therapy and Clinical Neuroscience. London and Philadelphia: Jessica Kingsley Publishers. | 미소장 |
127 | (1972). Self-Regulation as an Aid to Human Performance Annual Progress Report, San Francisco, Submitted to the San Diago University Foundation, Langhy Porte Neuropsychiatric Institute. | 미소장 |
128 | (2000). Art, Science and Art Therapy: Repainting the Picture. London, Philadelphia, PA:Jessica Kingsley Publishers. | 미소장 |
129 | (1993). Characteristics of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of children and youth(5th ed.). New York: Macmillan. | 미소장 |
130 | Introduction to Special Issue: Art and Medicine ![]() |
미소장 |
131 | (1998). The Art Therapy Sourcebook. Los Angeles, CA: Lowell House. | 미소장 |
132 | (2003). Handbook of art therapy / edited by Cathy A. Malchiodi. New York: Guilford Press. | 미소장 |
133 | (1996). Plsitron Emission Tomographic Imaging of Serotonin Activation Effects on Prefrontal Cortex in Healthy Volunteers. Journal of Cerebral Blood Flow & Metabolism, 16, 418-426. | 미소장 |
134 | (2001). Neuroscience: Exploring the Brain. Philadelphia: Lippincott Williams & Wilking. | 미소장 |
135 | (1971). An Illustration of Emotionally Evoked Theta Rhythm in Infancy : Hedonic Hypersynchony. EEG and Clinical Neuroscience Letters, 143, 10-14 | 미소장 |
136 | (2001). Studio Art Therapy. Jessica Kingsley Publishers. | 미소장 |
137 | National Institute of Health (1994). Alternative Medicine: Expanding Medical Horizons. Washington DC: NIH publication #94-066. | 미소장 |
138 | Development and the fragmented self: longitudinal study of dissociative symptomatology in a nonclinical sample. ![]() |
미소장 |
139 | Alpha-theta brainwave training and beta-endorphin levels in alcoholics. ![]() |
미소장 |
140 | (1993). Alpha Brainwave Syncronization Vietnam theater veterans with vombat-related post-traumatic stress disorder and Alcohol Abuse. Medical Psychotherapy: An International Journal, 6, 37-50. | 미소장 |
141 | (1984). The Art of Art Therapy. Brunner/Mazel Publishers. | 미소장 |
142 | (2006). A Portable Neurofeedback System and EEG Analysis Methods for Evaluation, World Congress on Medical Physics and Biomedical Engineering Proceeding, 1060-1062. | 미소장 |
143 | Handbook of Art Therapy ![]() |
미소장 |
144 | (1997). The dragons of Eden. NY: Random House. Sledge, T. (1992). Making Peace with Your Past:Help of Adult Children of Dysfuncional Families. Tennessee: Life Way Press Nashville. | 미소장 |
145 | (2003). The neurofeedlback book: An Introduction to basic concepts in applied psychophysiology. The Association for Applied Psychophysiology and Biofeedback. Colorado, USA. | 미소장 |
146 | (2003). The neurofeedlback book. Wheat Ridge CO: The Association for Applied Psychophysiology and Biofeedback. | 미소장 |
147 | (2003). The effect of training distinct neurofeedback on aspect for protocols on aspect for cognitive performance. International Journal of psychology, 47, 75-85. | 미소장 |
148 | (1997). A Tutorial on Classical Computer Analysis of The Electric Activity of The Brain, I. F. Angeleri, S. Butler, S. Giaquinto, J. Majkowski, New Jersey: John Wiley & Sons. | 미소장 |
149 | (1984). Testing Children, Burks Test Behavior Rating Scales (H. Burks Test). publisher: Western Psychological Services. 240-241. | 미소장 |
150 | 네이버 아동미술 Web site: http://blog.naver.com/putput1/20031852850 (접속일: 2015/7/28) | 미소장 |
151 | 다음 유쌤9792 Web site: http://blog.daum.net/yusyong73/15954446 (접속일:2015/7/25) | 미소장 |
152 | 올드보이의 미술치료Web site: http://blog.naver.com/sjhu62/140113386379 (접속일:2015/9/30) | 미소장 |
153 | 위키백과 Web site: Http://ko.wikipedia.org (접속일:2015/7/23) | 미소장 |
154 | 킴스심리연구소 (2007). Web site: http://cafe.daum.net/suga1/Nhm1/9(접속일: 2015/7/15) | 미소장 |
155 | 한국교육개발원 상담처. Web site: http://cafe.daum.net/hakjumaplus (접속일:2015/ 7/21) | 미소장 |
156 | 미술천하. Web site: http://cafe.daum.net/totalartworld/LN50/3 (접속일:2015/6/4)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