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12
제1장 서론 16
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16
1. 문제의 제기 16
2. 연구의 목적 18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9
1. 연구의 방법 19
2. 연구의 범위 20
제2장 이론적 배경 23
제1절 가공식품 23
1. 가공식품의 개념과 정의 23
2. 가공식품의 구매형태 및 인식 27
제2절 마케팅믹스 전략 29
1. 마케팅전략의 개념과 본질 29
2. 마케팅믹스의 개념 32
3. 마케팅믹스 전략의 선행 연구 36
제3절 제품선택속성 38
1. 제품선택속성의 정의 및 개념 38
2. 제품선택속성의 유형에 대한 선행연구 40
제4절 소비자 만족 42
1. 소비자 만족의 개념 42
2. 소비자 만족의 효과 43
제5절 소비자 구매행동 46
1. 소비자 행동의 정의 46
2. 소비자 구매행동의 단계 47
제6절 구성개념간의 관계 49
1. 가공식품과 소비자 만족, 구매행동간의 관계 49
2. 마케팅믹스 전략과 소비자 만족간의 관계 52
3. 제품선택속성과 소비자 만족간의 관계 53
4. 소비자 만족과 구매행동간의 관계 54
제7절 소비자의 정서성향 56
1. 소비성향의 개념 56
2. 소비성향과 정서성향 58
제3장 연구설계 및 분석방법 61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61
1. 연구모형 61
2. 가설설정 62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66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67
2. 설문지 구성 69
제3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71
1. 자료수집 방법 71
2. 분석방법 71
제4장 실증연구 분석 및 결과 73
제1절 인구 통계적 분포의 특성 73
1. 조사대상집단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73
제2절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75
1. 신뢰성 분석 75
2. 탐색적 요인분석 79
3. 확인적 요인분석 82
제3절 가설검증의 결과 88
1. 변수들 간의 평균, 표준편차 및 상관관계 분석 88
2. 가설의 검증 89
3. 가설검증의 요약 99
제5장 결론 101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101
1. 연구결과의 요약 101
2. 연구의 시사점 105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방향 108
참고문헌 110
설문지 131
Abstract 138
〈표 2-1〉 가공식품의 정의 24
〈표 2-2〉 가공정도에 따른 분류 25
〈표 2-3〉 학자별 확장된 마케팅믹스의 비교 35
〈표 2-4〉 4P와 4C 36
〈표 2-5〉 소비자의 만족·불만족 효과 45
〈표 3-1〉 설문지 구성 및 출처 70
〈표 3-2〉 통계분석방법 72
〈표 4-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74
〈표 4-2〉 마케팅믹스 전략의 신뢰성 분석 76
〈표 4-3〉 제품선택속성의 신뢰성 분석 77
〈표 4-4〉 소비자 만족의 신뢰성 분석 77
〈표 4-5〉 정서성향의 신뢰성 분석 78
〈표 4-6〉 구매행동의 신뢰성 분석 78
〈표 4-7〉 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80
〈표 4-8〉 제품선택속성과 정서성향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81
〈표 4-9〉 만족도와 구매행동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82
〈표 4-10〉 마케팅믹스 전략(제품)의 확인적 요인분석 83
〈표 4-11〉 마케팅믹스 전략(가격)의 확인적 요인분석 83
〈표 4-12〉 마케팅믹스 전략(유통)의 확인적 요인분석 83
〈표 4-13〉 마케팅믹스 전략(촉진)의 확인적 요인분석 84
〈표 4-14〉 제품선택속성(편의선택)의 확인적 요인분석 84
〈표 4-15〉 제품선택속성(브랜드선택)의 확인적 요인분석 84
〈표 4-16〉 소비자 만족의 확인적 요인분석 85
〈표 4-17〉 긍정적 정서의 확인적 요인분석 85
〈표 4-18〉 부정적 정서의 확인적 요인분석 85
〈표 4-19〉 확인적 요인분석 종합 86
〈표 4-20〉 전체 요인의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87
〈표 4-21〉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 88
〈표 4-22〉 마케팅믹스 전략과 소비자 만족의 회귀분석 91
〈표 4-23〉 제품선택속성과 소비자 만족의 회귀분석 92
〈표 4-24〉 소비자 만족과 구매행동의 회귀분석 94
〈표 4-25〉 소비자 만족과 소신구매에 대한 정서성향의 조절 회귀분석 96
〈표 4-26〉 소비자 만족과 구매의도에 대한 정서성향의 조절 회귀분석 98
〈표 4-27〉 연구가설 검증의 요약 100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22
〈그림 3-1〉 연구모형 61
〈그림 4-1〉 만족과 소신구매와의 관계에 대한 부정적 정서의 조절효과 97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