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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추구혜택이 불만족과 브랜드 및 서비스평가에 미치는 영향 / 노여진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2015.2
청구기호
TM 646.724 -15-19
형태사항
viii, 91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61791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미용예술학과 헤어전공, 2015.2. 지도교수: 정현진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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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9

I. 서론 12

II. 이론적 배경 16

1. 소셜커머스의 특성 및 현황 16

1) 소셜커머스의 개념 16

2) 소셜커머스의 특성 18

3) 미용 소셜커머스 현황 21

2. 추구혜택 23

1) 추구혜택의 개념 23

2) 미용분야 추구혜택 25

3. 서비스 및 브랜드 평가와 불만족의 관계 29

III. 연구방법 및 절차 31

1. 연구문제 및 연구모형 31

2. 자료수집 및 조사대상 34

1) 자료수집 34

2)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36

3. 측정도구의 구성 38

4. 분석방법 41

IV. 연구결과 및 고찰 42

1. 소셜커머스 이용행동 및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인식 및 태도 42

1) 소셜커머스 이용행동 42

2)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인식 및 태도 44

2.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추구혜택, 불만족, 평가 요인 48

1)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추구혜택 요인 48

2)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불만족 요인 51

3)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관련 평가 요인 54

3. 소셜커머스 이용행동에 따른 추구혜택, 불만족, 평가의 차이 56

1) 소셜커머스 제품구매 경험유무에 따른 추구혜택, 불만족, 평가의 차이 56

2)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존재 인지유무에 따른 추구혜택, 불만족, 평가의 차이 58

3)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구매의사에 따른 추구혜택, 불만족, 평가의 차이 60

4) 소득유무에 따른 추구혜택, 불만족, 평가의 차이 62

4.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구매이유에 따른 추구혜택과 불만족, 평가의 차이 64

1)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구매이유에 따른 추구혜택의 차이 64

2)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구매이유에 따른 불만족과 평가의 차이 66

5. 소셜커머스 추구혜택요인, 불만족요인, 평가요인의 관계 분석 68

1) 각 변수 간 상관관계 검증 68

2)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추구혜택이 불만족에 미치는 영향 70

3)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추구혜택이 평가에 미치는 영향 74

4)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불만족이 브랜드 및 서비스 평가에 미치는 영향 77

5) 경로도 79

V. 결론 및 제언 80

참고문헌 85

부록_설문지 91

ABSTRACT 98

〈표 1〉 조사표본 35

〈표 2〉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37

〈표 3〉 설문지의 구성 40

〈표 4〉 소셜커머스 이용행동 43

〈표 5〉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인식 및 태도 45

〈표 6〉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구매의사에 따른 구매결정 선택이유의 차이 47

〈표 7〉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추구혜택 요인 50

〈표 8〉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불만족 요인 53

〈표 9〉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관련 평가 요인 55

〈표 10〉 소셜커머스 제품경험 유무에 따른 추구혜택의 차이 56

〈표 11〉 소셜커머스 제품경험 유무에 따른 불만족과 평가의 차이 57

〈표 12〉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존재 인지유무에 따른 추구혜택의 차이 58

〈표 13〉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존재 인지유무에 따른 불만족과 평가의 차이 59

〈표 14〉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구매의사에 따른 추구혜택의 차이 60

〈표 15〉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구매의사에 따른 불만족과 평가의 차이 61

〈표 16〉 소득유무에 따른 추구혜택과 불만족 및 평가의 차이 63

〈표 17〉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구매이유에 따른 추구혜택의 차이 65

〈표 18〉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구매이유에 따른 불만족과 평가의 차이 67

〈표 19〉 각 변수 간 상관관계 검증 69

〈표 20〉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추구혜택이 고객응대 및 시술 불만족에 미치는 영향 71

〈표 21〉 소셜커머스 추구혜택이 불평대우 및 불안에 미치는 영향 73

〈표 22〉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추구혜택이 브랜드평가에 미치는 영향 74

〈표 23〉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추구혜택이 서비스평가에 미치는 영향 76

〈표 24〉 소셜커머스 헤어서비스 불만족이 평가에 미치는 영향 78

(그림 1) 연구모형 33

(그림 2) 연구결과 경로도 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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