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8
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10
II. 지리 학습과 학습 발달과정 13
1. 지리 학습 13
1) 학습 13
2) 지리 학습 16
2. 학습 발달과정(Learning Progressions) 21
1) 학습 발달과정 21
2) 학습 발달과정의 조사 방법 및 절차 22
3) 학습 발달과정의 연구 현황 27
3. 부분 점수 모형(Partial Credit Model) 29
III. 지리 학습 발달과정 연구 설계 31
1. 연구 대상 31
1) 중심지 이론: 학습 발달과정(LP)의 주제 31
2) 공간적 사고: 학습 발달과정(LP)의 주제 34
2. 연구 과정 36
IV. 지리 학습 발달과정 분석 39
1. 문항 개발과 분석 39
1) 구인 특화 단계 39
2) 평가 문항 개발 43
3) 평가 결과 기술 45
4) 측정 모델 54
2. 중심지 LP 제시 77
V. 결론 및 제언 87
참고문헌 91
부록 96
〈부록 1〉 순위정렬 선다형 문항 96
〈부록 2〉 전체 학생 대상의 중심지 LP에 근거한 학교급별 Wright map 100
〈부록 3〉 중심지 LP와 2009 개정교육과정의 비교 102
[그림 I-1] 연구의 흐름 12
[그림 II-1] 인식론의 특징 14
[그림 II-2] 평가의 삼각형 23
[그림 II-3] Wilson의 구인 모델링 방식 24
[그림 IV-1] 순위정렬 선다형 문항 결과 48
[그림 IV-2] C1 문항의 문항 특성 곡선 57
[그림 IV-3] C2_1 문항의 문항 특성 곡선 59
[그림 IV-4] C2_2 문항의 문항 특성 곡선 59
[그림 IV-5] C3_1 문항의 문항 특성 곡선 60
[그림 IV-6] C3_2 문항의 문항 특성 곡선 61
[그림 IV-7] C4_1 문항의 문항 특성 곡선 62
[그림 IV-8] C4_2 문항의 문항 특성 곡선 63
[그림 IV-9] 초등학생들의 Wright map 65
[그림 IV-10] 중학생들의 Wright map 65
[그림 IV-11] 고등학교 2학년의 Wright map 67
[그림 IV-12] 고등학교 3학년의 Wright map 67
[그림 IV-13] 전체 학생들의 Wright map 72
[그림 IV-14] 학교급에 따른 각 문항의 DIF 측정 값 74
[그림 IV-15] 전체 학생들의 Wright map (수준 표시) 78
[그림 IV-16] graphical Wright map (수준 표시) 79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