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지역아동센터 심리지원프로그램이 참여아동의 학습동기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강현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총신대학교 기독교사회복지대학원, 2016.2
청구기호
TM 261.8 -16-3
형태사항
viii, 59 p. ; 30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63118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총신대학교 기독교사회복지대학원, 기독교사회복지전공, 2016.2. 지도교수: 손병덕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I. 서론 10

II. 이론적 배경 12

1. 지역아동센터 12

1) 지역아동센터의 특성 12

2)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의 특성 15

2. 심리지원 프로그램 22

3. 학습동기 23

4. 학업적 자기효능감 25

5. 선행연구 고찰 27

1) 학습동기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구조 및 관계 연구 27

2) 학습동기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연구 31

III. 연구방법 35

1. 연구문제 35

2. 연구대상 35

3. 연구의 과정 및 절차 36

1) 연구의 과정 36

2) 연구의 절차 38

4. 연구설계 39

5. 프로그램 개요 39

1) 프로그램의 목적 39

2) 프로그램 구성 40

3) 프로그램 진행자 43

4) 프로그램 참여 현황 43

6. 평가도구 44

1) 기본검사도구 44

2) 학습동기 47

3) 학업적 자기효능감 47

7. 자료 처리 및 분석 47

IV. 연구결과 49

1. 인구사회학적 통계 49

2. 기본 검사 결과 52

3. 사전, 사후 검사결과 53

1) 학습동기 53

2) 학업적 자기효능감 54

V. 결론 및 제언 56

1. 결론 및 논의 56

2. 제언 57

3. 연구의 제한점 59

참고문헌 61

〈표 1〉 가구원 수에 따른 소득기준 13

〈표 2〉 지역아동센터 경제상황별 아동현황 13

〈표 3〉 지역아동센터 서비스 영역 14

〈표 4〉 가정형태별 이용아동현황 16

〈표 5〉 2세대 가구 구성별 가구수 16

〈표 6〉 가구별 평균 사용시간 17

〈표 7〉 아동의 가족유형별 결핍 현황 18

〈표 8〉 2014년 가구의 월평균 소득별 사교육 참여율 18

〈표 9〉 2014년 가구의 월평균 소득별 사교육 참여 유형 19

〈표 10〉 지역아동센터의 심리지원서비스 (예시) 23

〈표 11〉 학습동기와 학업적 자기효능감 선행연구 목록 27

〈표 12〉 집단 프로그램 연구 선행연구 목록 31

〈표 13〉 프로그램 참여아동 특성 35

〈표 14〉 연구단계별 세부 절차 38

〈표 15〉 회기별 프로그램 구성 40

〈표 16〉 프로그램 진행자의 일반적 특성 43

〈표 17〉 프로그램 참석 현황 44

〈표 18〉 검사측정요인 45

〈표 19〉 학습성격유형과 학습행동유형의 소척도 46

〈표 20〉 프로그램 참여아동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49

〈표 21〉 참여아동 기본검사 결과 52

〈표 22〉 학습동기 사전·사후 변화 53

〈표 23〉 학습동기 사전·사후 변화 (초등) 54

〈표 24〉 학습동기 사전·사후 변화 (중등) 54

〈표 25〉 학업적 자기효능감 사전·사후 변화 55

〈표 26〉 학업적 자기효능감 사전·사후 변화(초등) 55

〈표 27〉 학업적 자기효능감 사전·사후 변화(중등) 55

〈그림 1〉 연도별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수 12

〈그림 2〉 학교생활 적응에 대한 상대적 예측력 관계 28

〈그림 3〉 변인과의 관계 도식 29

〈그림 4〉 동기강화 자기조절 학습 프로그램의 효과 33

〈그림 5〉 연구의 과정 37

〈그림 6〉 실험설계모형 3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