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데이터 홈쇼핑 소비자의 구매의도 형성 요인 탐구 : 쇼호스트 및 방송 서비스 속성을 중심으로 / 김지아
발행사항
서울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2016.8
청구기호
TM 658.4 -16-35
형태사항
v, 82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644251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미디어MBA전공, 2016.8. 지도교수: 김광재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배경 11

2. 문제 제기 12

3. 연구 목적 14

4. 연구의 구성 15

II. 이론적 배경 및 선행 연구 검토 16

1. 데이터 홈쇼핑 16

1) 데이터 홈쇼핑의 개념 및 특징 16

2) TV 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의 비교 23

2. 쇼호스트 개념 및 속성 27

1) 개념 27

2) 역할 29

3) 속성 32

3. 데이터 홈쇼핑 방송 서비스의 현황 및 특성 37

1) 현황 37

2) 방송 서비스의 특성 38

3) 데이터 홈쇼핑 방송의 특성 43

4. 구매 의도 47

1) 구매 의도의 개념 47

2) 쇼호스트와 구매 의도 48

3) 데이터 홈쇼핑과 구매 의도 51

III. 연구 방법 및 분석 방법 54

1. 연구 모형 및 가설 54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56

3. 측정 도구 57

4. 조사 대상 및 분석 방법 57

IV. 결과 분석 59

1. 표본의 특성 59

2.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62

3. 주요 변수 및 상관관계 분석 65

4. 가설 검증 및 결과 67

V. 결론 및 시사점 72

1. 연구결과의 요약 72

2. 시사점 74

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과제 76

참고문헌 77

부록 : 설문지 83

ABSTRACT 90

〈표 1〉 홈쇼핑의 유형 18

〈표 2〉 TV 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의 비교 27

〈표 3〉 쇼호스트 역할의 속성 31

〈표 4〉 웹 사이트 품질 속성에 관한 선행연구 41

〈표 5〉 데이터 홈쇼핑 정보의 품질 요인 42

〈표 6〉 응답자의 기본 인적사항 60

〈표 7〉 응답자의 시청 패턴 61

〈표 8〉 측정도구의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64

〈표 9〉 주요 변인의 기초 통계치 및 상관관계 66

〈표 10〉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68

〈표 11〉 각 변수들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70

〈그림 1〉 TV홈쇼핑의 구매 흐름도 19

〈그림 2〉 데이터 홈쇼핑 개념도 21

〈그림 3〉 연구모형 5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