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배경 11
2. 문제 제기 12
3. 연구 목적 14
4. 연구의 구성 15
II. 이론적 배경 및 선행 연구 검토 16
1. 데이터 홈쇼핑 16
1) 데이터 홈쇼핑의 개념 및 특징 16
2) TV 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의 비교 23
2. 쇼호스트 개념 및 속성 27
1) 개념 27
2) 역할 29
3) 속성 32
3. 데이터 홈쇼핑 방송 서비스의 현황 및 특성 37
1) 현황 37
2) 방송 서비스의 특성 38
3) 데이터 홈쇼핑 방송의 특성 43
4. 구매 의도 47
1) 구매 의도의 개념 47
2) 쇼호스트와 구매 의도 48
3) 데이터 홈쇼핑과 구매 의도 51
III. 연구 방법 및 분석 방법 54
1. 연구 모형 및 가설 54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56
3. 측정 도구 57
4. 조사 대상 및 분석 방법 57
IV. 결과 분석 59
1. 표본의 특성 59
2.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62
3. 주요 변수 및 상관관계 분석 65
4. 가설 검증 및 결과 67
V. 결론 및 시사점 72
1. 연구결과의 요약 72
2. 시사점 74
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과제 76
참고문헌 77
부록 : 설문지 83
ABSTRACT 90
〈표 1〉 홈쇼핑의 유형 18
〈표 2〉 TV 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의 비교 27
〈표 3〉 쇼호스트 역할의 속성 31
〈표 4〉 웹 사이트 품질 속성에 관한 선행연구 41
〈표 5〉 데이터 홈쇼핑 정보의 품질 요인 42
〈표 6〉 응답자의 기본 인적사항 60
〈표 7〉 응답자의 시청 패턴 61
〈표 8〉 측정도구의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64
〈표 9〉 주요 변인의 기초 통계치 및 상관관계 66
〈표 10〉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68
〈표 11〉 각 변수들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70
〈그림 1〉 TV홈쇼핑의 구매 흐름도 19
〈그림 2〉 데이터 홈쇼핑 개념도 21
〈그림 3〉 연구모형 54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