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7
II. 본론 9
1. 19세기 9
1.1. 19세기 시대적 배경 9
1.2. 19세기 낭만주의 사회음악 11
1.3. 19세기 오페라 12
2. 베리즈모 오페라 15
3. G. puccini 18
3.1. G. Puccini의 생애 18
3.2. G. Puccini의 음악적 특징 22
4. G. Puccini 의 오페라 「Tosca」 25
4.1. Tosca 작품 배경 25
4.2. Tosca 개요 26
4.3. Floria Tosca 인물분석 31
4.5. Floria Tosca 아리아, 이중창 분석 38
4.6. Tosca 배경장소 60
III. 결론 63
참고문헌 66
영문요약 67
G. Puccini는 후기 낭만 시대의 대표작곡가로 19세기말의 베리즈모 오페라의 거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12편의 오페라를 작곡하였다. 그의 오페라는 대중적이고 모든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며 감상하며, 공감할 수 있는 감동적인 사랑이야기들을 많이 다루었고, 그의 대다수의 오페라와 아리아들은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연주되어지고 있다. 작곡만큼이나 대본에 신중을 가하였으며, 특히 그의 오페라에 등장하는 여주인공들의 심리묘사가 뛰어났으며 여주인공의 아리아들은 매우 아름답고 슬픈 선율을 보여주고 있다.
본 논문은 그의 오페라 「La Tosca」에 대한 시대적 배경과 극 중 주인공인 소프라노 'Floria Tosca'의 인물 분석과 여주인공의 유일한 아리아 'Vissi d'arte, vissi d'amore'에 대한 연구이다. 먼저 19세기 시대의 전반적 상황과, 그 시대 오페라 성향을 알아보고, 19세기의 여러 예술 사조들 중 베리즈모의 대해 알아보고 베리즈모 대표작곡가인 G. Puccini에 대해 연구하고 마지막으로 Tosca에 나오는 여주인공의 아리아와 캐릭터를 분석함으로 오페라를 연주할 때 작곡가의 의도에 조금이나마 이해를 하고자하며, 여주인공의 심리를 완벽히 이해하여 연주자의 작품 해석에 깊이를 더하는 데에 목적을 두었다.*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