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12
I. 서론 17
1. 연구 목적 17
2. 선행연구 분석 19
1) 중국 측 연구 19
2) 한국 측 연구 21
3. 연구 범위 24
II. 중국실경공연 발전의 맥락 및 연구방법 30
1. 실경공연의 정의 및 특징 30
1) 실경공연의 정의 30
2) 실경공연콘텐츠의 특징 31
3) 실경공연콘텐츠의 분류 34
4) 중국실경공연의 가치 36
2. 중국실경공연 발전의 배경 38
1) 문화산업의 발전 및 다양한 정책적 지원 38
2) 문화소비 욕구의 증가 41
3) 공연예술 흐름의 변화 43
3. 중국실경공연 발전의 과정 45
1) 준비 단계(1980년대-2000년) 45
2) 초기 단계(2000년-2004년) 45
3) 급성장단계 (2004년- ) 46
4. 중국실경공연의 인문콘텐츠적 분석 방법 48
III. 인상시리즈의 인문콘텐츠적 분석 55
1. 《인상유삼저(印象劉三姐)》 55
1) 소재 및 컨셉도출 55
2) 문화원형의 분석 56
3) 장소성의 분석 57
4) 스토리텔링의 분석 58
5) 연출구성의 분석 61
2. 《인상여강(印象麗江)》 67
1) 소재 및 컨셉도출 67
2) 문화원형의 분석 68
3) 장소성의 분석 71
4) 스토리텔링의 분석 72
5) 연출구성의 분석 75
3. 《인상서호(印象西湖)》 81
1) 소재 및 컨셉도출 81
2) 문화원형의 분석 81
3) 장소성의 분석 83
4) 스토리텔링의 분석 85
5) 연출구성의 분석 87
4. 《인상해남도(印象海南島)》 96
1) 소재 및 컨셉도출 96
2) 문화원형의 분석 96
3) 장소성의 분석 97
4) 스토리텔링의 분석 98
5) 연출구성의 분석 100
5. 《인상대홍포(印象大紅袍)》 109
1) 소재 및 컨셉도출 109
2) 문화원형의 분석 109
3) 장소성의 분석 111
4) 스토리텔링의 분석 113
5) 연출구성의 분석 117
6. 《인상보타(印象普陀)》 126
1) 소재 및 컨셉도출 126
2) 문화원형의 분석 126
3) 장소성의 분석 127
4) 스토리텔링의 분석 129
5) 연출구성의 분석 132
7. 《인상무륭(印象武隆)》 141
1) 소재 및 컨셉도출 141
2) 문화원형의 분석 141
3) 장소성의 분석 142
4) 스토리텔링의 분석 144
5) 연출구성의 분석 146
IV. 인상시리즈 총괄평가를 통한 한국 실경공연 적용방안 154
1. 인상시리즈 총괄적인 평가 154
1) 인문콘텐츠적 평가 154
2) 인상시리즈의 성공요인 164
3) 인상시리즈의 효과 176
4) 인상시리즈의 한계점 178
2. 한국 실경공연의 현황 및 분석 179
1) 한국 실경공연의 현황 179
2) 《부용지애》의 인문콘텐츠적 분석 191
3. 중국실경공연의 한국적 적용방안 202
1) 전제작단계 204
2) 제작단계 211
3) 후제작단계 218
V. 결론 223
참고문헌 230
ABSTRACT 238
표 1. 인상시리즈 현황 27
표 2. 실경공연의 특징 34
표 3. 중국문화정잭발전 흐름 40
표 4. 인상시리즈를 제외한 중국의 대표적인 실경공연 개황 47
표 5. 실경공연의 인문콘텐츠적 분석요소 51
표 6. 심층인터뷰 대상자 53
표 7. 심층인터뷰 질문 54
표 8. 《인상유삼저》의 스토리텔링 60
표 9. 《인상유삼저》의 연출구성 66
표 10. 《인상여강》의 스토리텔링 74
표 11. 《인상여강》의 연출구성 80
표 12. 《인상서호》의 스토리텔링 87
표 13. 《인상서호》의 연출구성 93
표 14. 《인상해남도》의 스토리텔링 99
표 15. 《인상해남도》의 연출구성 106
표 16. 《인상대홍포》의 스토리텔링 116
표 17. 《인상대홍포》의 연출구성 124
표 18. 《인상보타》의 스토리텔링 131
표 19. 《인상보타》의 연출구성 139
표 20. 《인상무륭》의 스토리텔링 146
표 21. 《인상무륭》의 연출구성 152
표 22. 인상시리즈의 성공요인 165
표 23. 한국 실경공연 형황 189
표 24. 중국실경공연의 한국적 적용방안 205
표 25. 첨단 공연기술의 요소별 특징 및 사례 217
그림 1. 중국문화소비지출비율 42
그림 2. 중국실경공연의 발전 맥락 44
그림 3. 실경공연의 인문콘텐츠적 분석 방법 50
그림 4. 《인상유삼저》의 무대 및 관객석 62
그림 5. 제1장 프롤로그 62
그림 6. 제2장 홍색인상 63
그림 7. 제3장 녹색인상 63
그림 8. 제4장 금색인상 64
그림 9. 제5장 남색인상 64
그림 10. 제6장 은색인상 65
그림 11. 제7장 에필로그 65
그림 12. 《인상여강》의 무대 및 관객석 76
그림 13. 제1장 차마고도 76
그림 14. 제2장 대주설산 77
그림 15. 제3장 천상인간 78
그림 16. 제4장 타도조가 78
그림 17. 제5장 고무제천 79
그림 18. 제6장 기복의식 79
그림 19. 《인상서호》의 무대 및 관객석 88
그림 20. 제1장 만남 89
그림 21. 제2장 상애 90
그림 22. 제3장 이별 91
그림 23. 제4장 추억 92
그림 24. 《인상해남도》의 공연무대 및 관객석 100
그림 25. 프롤로그 태양산 101
그림 26. 제1장 인상대해 101
그림 27. 제2장 인상사탄 102
그림 28. 제3장 인상양광 103
그림 29. 제4장 인상야자 104
그림 30. 제5장 인상수남자 104
그림 31. 제6장 인상홍색낭자군 105
그림 32. 《인상대홍포》의 무대 및 관객석 117
그림 33. 프롤로그 고운 118
그림 34. 제1장 성당생가 119
그림 35. 제2장 죽하음차 119
그림 36. 제3장 신화전설 120
그림 37. 제4장 홍포전기 121
그림 38. 제5장 인상다관 122
그림 39. 제6장 죽벌만유 122
그림 40. 제7장 제다공예 123
그림 41. 《인상보타》의 무대배경 및 관객석 133
그림 42. 제1장 불연(佛緣, 왼쪽), 제2장 심소(心訴, 오른쪽) 133
그림 43. 제3장 구불 134
그림 44. 제4장 문불 134
그림 45. 제5장 오불 135
그림 46. 제6장 보도 136
그림 47. 제7장 귀의 136
그림 48. 제8장 불성 137
그림 49. 제10장 해탈 137
그림 50. 제11장 기복 138
그림 51. 《인상무륭》의 무대 및 터널 147
그림 52. 제 1장(왼쪽)과 제 5장(오른쪽) 어른신이 자신의 스토리를 꺼내는 장면 147
그림 53. 제2장 메김 소리 148
그림 54. 제3장 샤브샤브 난타 149
그림 55. 제4장 태양 하의 노동 149
그림 56. 제5장 우레 150
그림 57. 제6장 나무배 151
그림 58. 《인상유삼저》의 인문콘텐츠적 평가 154
그림 59. 《인상여강》의 인문콘텐츠적 평가 155
그림 60. 《인상서호》의 인문콘텐츠적 평가 156
그림 61. 《인상해남도》의 인문콘텐츠적 평가 158
그림 62. 《인상대홍포》의 인문콘텐츠적 평가 160
그림 63. 《인상보타》의 인문콘텐츠적 평가 162
그림 64. 《인상 무륭》의 인문콘텐츠적 평가 164
그림 65. 인상시리즈 스토리텔링의 유형 168
그림 66. 《부용지애》 제2장 오늘은 좋은 날이다. 196
그림 67. 《부용지애》 제4장 '이 난세에 학문이 무슨 소용입니까?' 197
그림 68. 《부용지애》 제5장 '그대는 내사랑' 197
그림 69. 《부용지애》 제9장 '내 사랑이여' 198
그림 70. 《부용지애》 제11장 슬픈 사랑 천상지애 199
그림 71. 《부용지애》 제10장 하회탕의 비극 199
그림 72. 《부용지애》의 무대 200
그림 73. 《부용지애》의 인문콘텐츠적 분석 201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문화콘텐츠 경영전략』,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 미소장 |
2 | 『창조경제시대 스토리텔링 다시보기』, 북코리아, 2014. | 미소장 |
3 | 『공연예술경영:공연기획과 마케팅 실무』, 북코리아, 2008. | 미소장 |
4 | 『문학비평용어사전』, 일지사, 1976. | 미소장 |
5 | 『신문장강화』, 성문각, 1978. | 미소장 |
6 | 『현대희곡론』, 三英社, 2006. | 미소장 |
7 |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연관광활성화 방안 연구: 서울 도심권 상설공연중심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9. | 미소장 |
8 |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길, 2007. | 미소장 |
9 | 『장소성과 장소마케팅』, 한국학술정보, 2005. | 미소장 |
10 | 『공연예술의 초대』, 대구대학교출판부, 2011. | 미소장 |
11 | 『연극, TV연출과 연기』, 성문각, 1991. | 미소장 |
12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문화원형 창작소재개발 중장기 로드맵수립 보고서』, 2006. | 미소장 |
13 | 『희곡 분석의 방법』, 한울아카데미, 2006. | 미소장 |
14 | 『신화론』, 현대미학사, 1995. | 미소장 |
15 | 『경쟁우위』, 북이십일, 2008. | 미소장 |
16 | 『커뮤니케이션 연구 어떻게 할 것인가』,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 미소장 |
17 | 『잔혹연극론』, 현대미학사, 1994. | 미소장 |
18 | 『장소와 장소상실』, 논형출판사, 2005. | 미소장 |
19 | 『연극 용어 사전』, 한국문화사, 1998. | 미소장 |
20 | 중국 실경공연 '印象(Impression) 시리즈' 벤치마킹 전략 연구 : 문경새재 실경 뮤지컬 '새재사랑가'를 중심으로 | 소장 |
21 | 「도시 가로의 장소성 형성 구조와 의미」, 서울대학교 조경학박사학위논문, 2013. | 미소장 |
22 | 예술과 산업으로서의 중국 실경무대극(實景舞臺劇)에 대한 평가와 전망 | 소장 |
23 | 문화원형의 개념과 활용 | 소장 |
24 | 문화콘텐츠의 등장과 인문학의 역할 | 소장 |
25 | 「문화. 콘텐츠. 인문학」, 『문화콘텐츠 입문』, 인문콘텐츠학회, 북코리아, 2006. | 미소장 |
26 | 문화콘텐츠의 핵심 원천으로서의 역사학 | 소장 |
27 |
|
소장 |
28 | 퍼포먼스 론 | 소장 |
29 | 디지털 인문학 : 인문학과 문화콘텐츠의 상생 구도에 관한 구상 | 소장 |
30 | Study on the Vision Characteristic with the Real-life Scenery in the Context of Visual Culture | 소장 |
31 |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연관광활성화 방안 연구: 서울 도심권상설공연중심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9. | 미소장 |
32 | 우리나라 공연관광의 시장 동향과 지원 정책의 방향 ![]() |
미소장 |
33 | 상상력의 힘과 현대문명 비판 | 소장 |
34 | 문화콘텐츠화 사업에서 '문화원형' 개념의 함의와 한계 | 소장 |
35 | 「지역 문화자원 활용한 문화콘텐츠 개발 전략 연구」,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미소장 |
36 | 「지역 문화자원 활용한 문화콘텐츠 개발 전략 연구」,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미소장 |
37 | (The)research of flexible ues the regional characteristic real-life scenery performance : take Zhang Yimou's 'impression series' as a center | 소장 |
38 | Research on Elements of Cultural Industry in Performing Arts and Local Community shown in Chinese Nature Scene Performance ![]() |
미소장 |
39 |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보고서 외 ![]() |
미소장 |
40 | A Study on Storytelling Methodology for Riverside Culture Tourism Development of Nonsan | 소장 |
41 | 소수민족 민간전설 <刘三姐>, 대형 실경공연 <印象刘三姐>로 부활하다 | 소장 |
42 | 對中國大型實景公演印象系列的文化?業价??究 ![]() |
미소장 |
43 | (A)study on the real scene performance for developing local festival contents : focused on the real scene performance 'The Tale of Sama' in 2010 great Baekje world festival | 소장 |
44 | A Study on Inchoenhak as a Literary Geography-II | 소장 |
45 | 중국 <인상 유삼저>의 지역문화자원 활용사례연구 | 소장 |
46 | 수상공연 콘텐츠의 성공요인 분석과 한국적 적용방안 연구 : 중국 실경공연 장이머우(張藝謀)의 인상시리즈를 중심으로 | 소장 |
47 | 중국의 문화정책 소고(小考) | 소장 |
48 | 중국문화산업 연구동향 : 2009년~2013년 중국학술논문을 중심으로 | 소장 |
49 | Operational Direction and Governance Restructuring Strategy of the Culture Industry Clusters under the Great-Sphere Economic Area System in Korea | 소장 |
50 | Eine Studie zur Aesthetik der Performance als Buehnenkunstform im multimedialen Zeitalter | 소장 |
51 | 장소와 장소성의 다의적 개념에 관한 연구 | 소장 |
52 | 중국 實景公演 <印象西湖>의 안무형식 ![]() |
미소장 |
53 | 「최종보고서: 산수실경 뮤지컬공연 제도개선 방향」, 한국지방자치학회, 2012. | 미소장 |
54 | 「중국 실경산수극(實景山水劇)의 문화콘텐츠적 특징과 한국적 활용방안 연구」, 고려대학교 응용언어문화학협동과정 문화콘텐츠학전공 석사학위논문, 2014. | 미소장 |
55 | Chinese real-scene performance of "Impression Lijiang" characteristics of the work | 소장 |
56 | 「전통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개발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한국학과 박사학위논문, 2011. | 미소장 |
57 | 퍼포먼스(Performance) 예술의 매체별 특성에 관한 연구 | 소장 |
58 | Chinese Women's Movement at the period of 5.4 movement: Focusing on political participation and equal education movements ![]() |
미소장 |
59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CT)심층리포트』, 2011. | 미소장 |
60 | 공연공간과 극적효과 | 소장 |
61 | 강승규, 「실경뮤지컬 9월20∼21일 '대가야의 혼가얏고'」, 2013.6.24.자, http://www.yeongnam.com/mnews/newsview.do?mode=newsView&newskey=20130624.010100808250001. | 미소장 |
62 | 권광순, 「실경수상뮤지컬 `부용지애` 하회마을서 공연」, 2015.08.04.자, http://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358805. | 미소장 |
63 | 김상협, 「중국 단체관광객 4천명 영동대로서 말춤파티」, 2016.4.11.자,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262296&ref=A. | 미소장 |
64 | 김용구, 「경북도, 문화콘텐츠 육성 '앞장'」, 2015.5.25.자,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9127. | 미소장 |
65 | 박병립, 「수상뮤지컬 '갑천' 12만여명 관람 성공」,2009.8.16.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2821191. | 미소장 |
66 | 손대성, 「안동서 실경 뮤지컬 '왕의 나라' 공연」, 2012.8.9.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1&aid=0005748681. | 미소장 |
67 | 시티저널, 「수상뮤지컬 갑천 공연 하루 앞두고 기록 설왕설래」, 2009.8.11.자, http://www.gocj.net/news/articleView.html?idxno=21065. | 미소장 |
68 | 신경진, 「중국 도시 이야기 (18) 미녀의 도시 충칭(重慶)」, 2012.11.12.자, http://news.joins.com/article/9855966. | 미소장 |
69 | 안동관광, 「산수실경 국악뮤지컬『사모(思慕)』특별공연」, 2011.8.4.자, http://www.tourandong.com/public/sub4/sub1.cshtml?id=3166&page=20&searchCategory=&searchKey=1&search. | 미소장 |
70 | 윤희일·정혁수, 「세계대백제전 360만명 관람어제 폐막…아시아 최대역사축제 자리매김」, 「경향신문」, 2010.10.17.자,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10172209225&code=950301. | 미소장 |
71 | 윤희일·정혁수, 「세계대백제전 360만명 관람어제 폐막…아시아 최대역사축제 자리매김」, 2010.10.17.자,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10172209225&code=950301. | 미소장 |
72 | 정윤호, 「부용지애, 롱런 가능성 열어」, 2015.8.9,자, http://andongmbc.co.kr/adboard/NewsView14770. | 미소장 |
73 | 조기정, 「인천시, 찾아가는 여행사 마케팅 성과...중국인 관광객 8천여명추가 유치」, 2016.4.11.자, http://www.joongbo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062520. | 미소장 |
74 | Cultural Discount and Cross-Culture Predictability: Examining the Box Office Performance of American Movies in Hong Kong ![]() |
미소장 |
75 | "Cultural tourism in European cities: a case-study of Edinburgh", Vrijetijd en Samenleving, Vol. 10, 1992. | 미소장 |
76 | "Cultural and Heritage Tourism: The New Grand Tour", Historic Environment, Vol. 7, 1990. | 미소장 |
77 | The Performing Arts Value Chain ![]() |
미소장 |
78 | "Performing Arts Entrepreneurship", The Journal of Arts Management, Low and Society, 2011. | 미소장 |
79 | The Changing Cultural Discount Rate* ![]() |
미소장 |
80 | 『后现代社会理论』, 华夏出版社, 2003. | 미소장 |
81 | 「攜程走中國·雲南」, 學林出版社, 2005. | 미소장 |
82 | 『千年茶文化』, 清华大学出版社, 2013. | 미소장 |
83 | 『重庆历史文化』, 格致出版社, 2014. | 미소장 |
84 | 『文化产业与旅游产业的融合与创新发展研究』, 中国环境出版社, 2014. | 미소장 |
85 | 西湖天下丛书编辑部, 『西湖旧影』, 浙江摄影出版社, 2011. | 미소장 |
86 | 『人神之媒-東巴祭司面面觀』, 云南人民出版社, 1993. | 미소장 |
87 | 中國原始宗敎資料叢編, 『納西族』, 上海人民出版社, 1993. | 미소장 |
88 | 『中华茶文化基础知识』, 中国农业出版社, 2003. | 미소장 |
89 | 『观世音菩萨经典』, 华夏出版社, 2007. | 미소장 |
90 | 杭州市文化局, 『西湖民间故事』, 浙江文艺出版社, 2000. | 미소장 |
91 | 『中国文化产业年度发展报告2015』, 北京大学出版社, 2015. | 미소장 |
92 | 「實景演出:成敗皆蕭何」, 『上海商業』, 2015. | 미소장 |
93 | 「後革命時代的革命文化」, 『大衆文壇』第3期, 2006. | 미소장 |
94 | 「大型實景旅遊演藝項目運營安全保障體系研究」, 華僑大學 碩士學位論文,2012. | 미소장 |
95 | 「從文化創意的角度看實景演出」, 『文化産業導刊』第4期, 2014. | 미소장 |
96 | 「實景演藝:旅遊業態創新及其擴散研究」, 廣西師範大學 碩士學位論文, 2010. | 미소장 |
97 | 「"印象"系列文化産業運作模式探究」, 山東大學 碩士學位論文, 2014. | 미소장 |
98 | 「佛教四大名山中的道教文化现象」, 『天津市社会主义学院学报』, 2013. | 미소장 |
99 | 「消費文化視域下山水實景演出研究」, 河南大學 碩士學位論文, 2011. | 미소장 |
100 | 「新中国妇女运动的历史与现状」,『当代中国史研究』第6期, 当代中国研究所, 1996. | 미소장 |
101 | 「审美快感与生态责任」,『百家评论』第1期, 2015. | 미소장 |
102 | 「中國旅遊實景演出的時空分布及影響因素」,『當代旅遊:學術版』, 2013. | 미소장 |
103 | 「从《刘三姐》到《印象刘三姐》」, 集美大学学报(社会科学版)第8卷 第3期, 2005. | 미소장 |
104 | 「京剧崛起与中国文化传统的近代转型-以昆曲的文化角色为背景」, 『文艺研究』 第9期, 2007. | 미소장 |
105 | 「女子越剧兴盛的背景与策略」, 『艺术评论』 第1期 2010. | 미소장 |
106 | 「自然的錯位與精神的缺失」, 『海南廣播電視大學學報』第1期, 2012. | 미소장 |
107 | 「山水實景演出」,『海南師範大學學報:社會科學版』第3期,2 010. | 미소장 |
108 | 「實景舞台劇的遊客感知研究」, 湘潭大學 碩士學位論文, 2011. | 미소장 |
109 | 「实景演出舞台的视觉形态构成与艺术效应」,『美与时代(中)』第11期, 2014. | 미소장 |
110 | 「山水实景演出的旅游市场营销启示」,『文史博览:理论』第1期, 2008. | 미소장 |
111 | 「旅遊社區居民與利益相關者博弈關系分析」, 『廣西民族研究』第3期, 2007. | 미소장 |
112 | 「"印象"系列大型山水实景演出的比较与效应分析」,『四川戏剧』第12期, 2014. | 미소장 |
113 | 「张艺谋"印象"系列审美视角研究」, 吉首大 碩士學位論文, 2014. | 미소장 |
114 | 「從自然景觀到文化景觀」, 陝西師範大學 碩士學位論文, 2013. | 미소장 |
115 | 「实景演出游客感知,情感,满意的关系探究」, 『旅游研究』第2期, 2013. | 미소장 |
116 | 「《印象·劉三姐》的審美曆史邏輯與文化語境分析」, 廣西民族大學碩士學位論文, 2008. | 미소장 |
117 | 「文化創意産業理論與實踐研究」, 廣西師範大學 碩士學位論文, 2008. | 미소장 |
118 | 「山水實景演出的文化生命力與藝術創作理念探析」, 雲南藝術學院碩士學位論文, 2013. | 미소장 |
119 | 「山水實景演出創設的基本特征」,『山東行政學院學報』第1期, 2012. | 미소장 |
120 | 杨磊, 「2012年中国国内文化产业总产值突破4万亿元」, 『人民日报』 第12版, 2013.1.7. | 미소장 |
121 | 王丹, 「中国山水实景演出真的是世界级创新吗」, 『人民日报海外版』 第7版, 2012.8.13. | 미소장 |
122 | 陈官辉 외, 「王潮歌导演谈《印象大红袍》」, 2011.3.30.자, http://www.wys.gov.cn/show.aspx?Id=173894&ctlgid=285366. | 미소장 |
123 | 昆明投资客, 「1978年~2013年历年GDP及主要相关指标」, 2014.8.15.자, http://www.jztzp.com/a/86944.html. | 미소장 |
124 | 谭丽琳, 「张艺谋、王潮歌、樊跃被授予海口荣誉市民」, 2009.4.13.자, http://news.sina.com.cn/o/2009-04-13/062315457171s.shtml. | 미소장 |
125 | 邓蓉, 「叶文智、梅帅元携手在中越边境打造世界首台跨国实景演出」, 2015.9.18.자, http://www.xxcb.cn/lvyou/2015-09/9016443.html. | 미소장 |
126 | 易旅游, 「印象系列之《印象海南岛》」, 2010.1.20.자, http://travel.163.com/10/0120/17/5TG3TM1V000643T3.html. | 미소장 |
127 | 百度百科, 「印象武隆」 http://baike.baidu.com/link?url=LgoSQy8nzv7praq2GSg5ZrLhLQy1AfiRjOkThyh3H4phM_CuB2zxKpLVV7YE1iULqZbcUAOs WK2A13rC2cmQS. | 미소장 |
128 | 徐洁, 「张艺谋:希望"印象西湖"成为杭州金名片」, 2008.6.5.자, http://www.xsnet.cn/news/hz/2008/6/5/659986.shtml?from=814e.com. | 미소장 |
129 | 辛闻, 「2015中国文化消费指数发布,消费能力水平等均上升」, 2015.11.1.자, http://news.china.com.cn/2015-11/01/content_36948719.htm. | 미소장 |
130 | 杨冰玉, 「梅帅元:实景演出下一个十年向何方」, 2014.3.22.자, http://culture.workercn.cn/93/201403/22/140322100629606.shtml. | 미소장 |
131 | 吴晶, 「创作《印象丽江》」, 2005.8.16.자, http://ent.news.cn/2005-08/16/content_3360930.htm. | 미소장 |
132 | 伍策, 「《印象 刘三姐》十年总结报告」, 2014.4.12.자, http://news.163.com/14/0412/15/9PL3B2RU00014JB6.html. | 미소장 |
133 | 应豪, 「14万观众欣赏《印象西湖》表演初步成功」, 2008.6.6.자, http://gotrip.zjol.com.cn/05gotrip/system/2008/06/06/009593800.shtml. | 미소장 |
134 | 周慧敏, 「《印象海南岛》:烟花易冷背后的文化冲动」, 2015.6.17.자, http://www.banyuetan.org/chcontent/wh/dt/2015617/139649.html. | 미소장 |
135 | 中国人民大学文化产业研究院, 「中国文化消费指数」, http://www.cncci.org/xfzs.php?cid=6&xs=28. | 미소장 |
136 | 昆明投资客, 「1978年~2013年历年GDP及主要相关指标」, 2014.8.15.자, http://www.jztzp.com/a/86944.html. | 미소장 |
137 | 안동하회마을'의 공식사이트: http://www.hahoe.or.kr/. | 미소장 |
138 | 하회마을 탈박물관. 공식사이트: http://www.mask.kr/default.htm. | 미소장 |
139 | 《부용지애》 공식사이트: http://www.watermusical.com/. | 미소장 |
140 | 《인상대홍포》 공식사이트: http://news.china.com.cn/node_7187865.htm. | 미소장 |
141 | 《인상대홍포》의 DVD 홍보영상자료. | 미소장 |
142 | 《인상무륭》의 DVD 홍보영상자료. | 미소장 |
143 | 《인상보타》의 DVD 홍보영상자료. | 미소장 |
144 | 《인상서호》 공식사이트:http://www.yxwestlake.com/. | 미소장 |
145 | 《인상서호》의 DVD 홍보영상자료. | 미소장 |
146 | 《인상여강》 공식사이트:http://www.yx-lj.com/. | 미소장 |
147 | 《인상여강》의 DVD 홍보영상자료. | 미소장 |
148 | 《인상 유사저》 공식사이트:http://www.yxlsj.com/. | 미소장 |
149 | 《인상유삼저》의 DVD 홍보영상자료. | 미소장 |
150 | 《인상보타》 공식사이트: http://www.zsptyx.com/. | 미소장 |
151 | 《인상해남도》 공식사이트: http://impression.hinews.cn/. | 미소장 |
152 | 《인상해남도》의 DVD 홍보영상자료.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