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인문도서에 대한 초등학생의 흥미 연구 : 초등학교 저학년 인문도서 목록을 중심으로 / 이은경 인기도
발행사항
대구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7.2
청구기호
TM 372.6 -17-13
형태사항
[iv], 56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706519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2017.2. 지도교수: 윤준채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8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8

2. 용어의 정의 10

3. 연구의 한계 11

II. 이론적 배경 13

1. 흥미 13

1.1. 흥미의 개념과 종류 13

1.2. 흥미와 독서 15

1.3. 흥미 요인 17

2. 권장 도서 18

1.1. 권장 도서 목록의 의의 18

1.2. 권장 도서와 학생의 흥미 19

3. 인문도서 21

3.1. 인문도서의 개념 21

3.2. 권장 인문도서 21

III. 연구방법 23

1. 연구대상 23

2. 검사도구 및 자료수집 24

3. 연구절차 29

IV. 연구결과 30

1. 독서 여부 분석 30

2. 인문도서 흥미 양적 분석 34

3. 인문도서 흥미 질적 분석 40

V. 논의 및 결론 47

참고문헌 52

Abstract 55

부록 57

〈표 1〉 흥미의 종류 14

〈표 2〉 '100권 읽고' 과제별 추진 계획 22

〈표 3〉 권장 인문도서 선정 과정 22

〈표 4〉 학년 및 성별에 따른 참여자들의 분포 23

〈표 5〉 인문도서 목록(1차-초등학교 저학년용) 24

〈표 6〉 인문도서 목록 분야별 구성표 27

〈표 7〉 인문도서 목록에 대한 독서 흥미도 조사 설문지 양식 28

〈표 8〉 인문도서별 독서 여부 긍정 응답수(독서 빈도수): 다독 도서 독서 31

〈표 9〉 인문도서별 독서 여부 긍정 응답수(독서 빈도수): 그 외의 도서 독서 32

〈표 10〉 분류별 다독 목록 포함 권수와 비율 34

〈표 11〉 개별 도서 흥미도 35

〈표 12〉 인문도서 분류별 흥미도 분석 결과 37

〈표 13〉 성별, 학년별 소분류별 흥미도 평균 39

〈표 14〉 흥미 요인별 '흥미로운 까닭' 분류 40

〈표 15〉 흥미로운 까닭별 다수 응답 도서 42

〈표 16〉 흥미롭다고 반응한 학생들의 반응 빈도와 퍼센트 43

〈표 17〉 인문도서에 대해 흥미롭다고 반응한 학생들이 반응 사례 45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