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8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8
2. 용어의 정의 10
3. 연구의 한계 11
II. 이론적 배경 13
1. 흥미 13
1.1. 흥미의 개념과 종류 13
1.2. 흥미와 독서 15
1.3. 흥미 요인 17
2. 권장 도서 18
1.1. 권장 도서 목록의 의의 18
1.2. 권장 도서와 학생의 흥미 19
3. 인문도서 21
3.1. 인문도서의 개념 21
3.2. 권장 인문도서 21
III. 연구방법 23
1. 연구대상 23
2. 검사도구 및 자료수집 24
3. 연구절차 29
IV. 연구결과 30
1. 독서 여부 분석 30
2. 인문도서 흥미 양적 분석 34
3. 인문도서 흥미 질적 분석 40
V. 논의 및 결론 47
참고문헌 52
Abstract 55
부록 57
〈표 1〉 흥미의 종류 14
〈표 2〉 '100권 읽고' 과제별 추진 계획 22
〈표 3〉 권장 인문도서 선정 과정 22
〈표 4〉 학년 및 성별에 따른 참여자들의 분포 23
〈표 5〉 인문도서 목록(1차-초등학교 저학년용) 24
〈표 6〉 인문도서 목록 분야별 구성표 27
〈표 7〉 인문도서 목록에 대한 독서 흥미도 조사 설문지 양식 28
〈표 8〉 인문도서별 독서 여부 긍정 응답수(독서 빈도수): 다독 도서 독서 31
〈표 9〉 인문도서별 독서 여부 긍정 응답수(독서 빈도수): 그 외의 도서 독서 32
〈표 10〉 분류별 다독 목록 포함 권수와 비율 34
〈표 11〉 개별 도서 흥미도 35
〈표 12〉 인문도서 분류별 흥미도 분석 결과 37
〈표 13〉 성별, 학년별 소분류별 흥미도 평균 39
〈표 14〉 흥미 요인별 '흥미로운 까닭' 분류 40
〈표 15〉 흥미로운 까닭별 다수 응답 도서 42
〈표 16〉 흥미롭다고 반응한 학생들의 반응 빈도와 퍼센트 43
〈표 17〉 인문도서에 대해 흥미롭다고 반응한 학생들이 반응 사례 4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