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방한 외국인 음식관광 추구성향에 따른 전통시장 음식관광 프로그램 개발 방안 = A development plan for a food tourism program in Korean traditional markets based on foreign tourists' food tourism-seeking tendencies / 김민선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숙명여자대학교 전통문화예술대학원, 2017.2
청구기호
TM 392.37 -17-4
형태사항
vi, 91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70910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숙명여자대학교 전통문화예술대학원, 전통식생활문화전공, 2017.2. 지도교수: 정희선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8

I. 서론 10

II. 이론적 배경 12

1. 음식관광(飮食觀光) 12

1) 음식관광의 흐름 12

2) 음식관광 관련 선행논문 14

2. 전통시장 관광자원 17

1) 문화관광형 전통시장 17

2) 전통시장 음식관광 관련 선행연구 19

III. 연구내용 및 방법 22

1. 연구대상 및 기간 22

2. 연구내용 22

3. 통계 처리 방법 23

IV. 결과 및 고찰 24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4

2. 방한 외국인의 음식관광 추구성향 도출 26

3. 전통시장 음식관광 체험 유형 29

1) 음식관광 체험 유형 선호 순위 29

2) 음식관광 체험유형 중 선호하는 사회적 체험 30

3) 음식관광 체험유형 중 선호하는 지적 체험 33

4) 음식관광 체험유형 중 선호하는 오락적 체험 35

5) 음식관광 체험유형 중 선호하는 미적 체험 37

6) 음식관광 체험유형 중 선호하는 독립적(개인적) 체험 39

4. 전통시장 음식관광 동기와 고려요인 41

1) 전통시장 음식관광 동기분석 41

2) 전통시장 음식관광 고려 요인 순위 43

5. 전통시장 음식관광 상품 고려 요소 45

1) 전통시장 음식관광 상품 선택 시 내부적 요소관련 중요도-만족도 분석 45

2) 전통시장 음식관광 상품 선택 시 환경적 요소관련 중요도-만족도 분석 49

3) 전통시장 음식관광 체험 상품 인식도-선호도 분석 52

V. 요약 및 결론 56

VI. 참고문헌 62

APPENDIX 67

ABSTRACT 98

〈표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5

〈표 2〉 음식관광 추구성향 요인 및 신뢰도 분석 27

〈표 3〉 음식관광 추구성향의 최종 군집 분석 28

〈표 4〉 음식관광 추구성향에 따른 군집 분석 차이 28

〈표 5〉 음식관광 체험 선호순위 29

〈표 6〉 음식관광 체험 선호순위 검정 결과 30

〈표 7〉 음식관광 체험 유형 중 선호하는 사회적 체험 32

〈표 8〉 음식관광 체험 유형 중 선호하는 지적 체험 34

〈표 9〉 음식관광 체험 유형 중 선호하는 오락적 체험 36

〈표 10〉 음식관광 체험 유형 중 선호하는 미적 체험 38

〈표 11〉 음식관광 체험 유형 중 선호하는 독립적 체험 40

〈표 12〉 전통시장 음식 관광 동기 42

〈표 13〉 전통시장 음식관광 고려 요인 순위 44

〈표 14〉 전통시장 음식관광 고려 요인 순위 검정 결과 44

〈표 15〉 전통시장 음식관광 상품 선택 시 내부적 요소 중요도-만족도 46

〈표 16〉 전통시장 환경적 요소의 중요도-만족도 matrix 요약 48

〈표 17〉 전통시장 음식관광 상품 선택 시 환경적 요소 중요도-만족도 49

〈표 18〉 전통시장 환경적 요소의 중요도-만족도 matrix 요약 51

〈표 19〉 전통시장 음식관광 체험상품 인식도-선호도 52

〈표 19〉 전통시장 음식관광 체험상품의 인식도 선호도 matrix 요약 55

〈그림 1〉 전통시장 내부적 요소의 중요도-만족도 matrix 47

〈그림 2〉 전통시장 환경적 요소의 중요도-만족도 matrix 50

〈그림 3〉 체험상품의 인식도-선호도 matrix 5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