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8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9
II. 이론적 배경 11
1. Keller의 ARCS모델 11
1) 학습동기 11
2) ARCS모델 14
2. 애니메이션의 이해 21
1) 애니메이션의 개념 및 유형 21
2) 미술교과 표현영역의 애니메이션 23
III. ARCS모델을 적용한 교수·학습 사례 25
1. 타 교과에서 ARCS모델 적용 사례 25
2. 미술 교과에서 ARCS모델 적용 사례 26
3. ARCS모델의 선행연구 제언 28
IV. ARCS모델을 적용한 애니메이션 교수·학습 모형 29
1. 교수·학습의 과정 설정 29
1) 단원의 개관 및 학습목표의 설정 29
2) 지도계획 및 유의점 30
3) 평가계획 32
2. 교수·학습 모형설계 33
1) ARCS 동기설계 모형의 재구성 33
2) ARCS 설계구성에 따른 발문·칭찬·격려 방안 36
3) ARCS 교수·학습 모형 37
V. 결론 46
참고문헌 48
ABSTRACT 50
〈표 1〉 keller의 ARCS 동기유발을 위한 구성범주의 해제 16
〈표 2〉 keller의 ARCS 동기유발을 위한 구성범주의 해제 17
〈표 3〉 keller의 ARCS 동기유발을 위한 구성범주의 해제 18
〈표 4〉 keller의 ARCS 동기유발을 위한 구성범주의 해제 19
〈표 5〉 동기설계 10단계 모형 20
〈표 6〉 본시학습의 계열 흐름도 30
〈표 7〉 본시 학습지도 계획 31
〈표 8〉 6.환상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단원의 성취기준과 수준 32
〈표 9〉 애니메이션 표현영역의 교수설계 6차시 축소안 33
〈표 10〉 애니메이션 표현영역의 교수설계 6차시 축소안 34
〈표 11〉 애니메이션 표현영역의 교수설계 6차시 축소안 35
〈표 12〉 애니메이션 표현영역의 교수설계 6차시 축소안 35
〈표 13〉 학습과정의 촉진요소로서 발문의 구성 36
〈표 14〉 1-2차시 교수·학습 과정안 37
〈표 15〉 3-4차시 교수·학습 과정안 40
〈표 16〉 5-6차시 교수·학습 과정안 4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