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중국시장에서 한국화장품의 유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Li Ping 인기도
발행사항
부산 : 부경대학교 대학원, 2017.2
청구기호
TM 658 -17-244
형태사항
iii, 76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714841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부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2017.2. 지도교수: 김완민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7

제1절 연구 배경 7

제2절 연구 의의 9

제3절 연구 목적 10

제4절 연구 방법 11

제2장 이론적 배경 12

제1절 화장품의 정의 12

1-1. 화장품의 정의 12

1-2. 화장품의 분류 13

제2절 전 세계 화장품 산업의 현황 15

2-1. 화장품 산업의 발전 과정 및 현황 15

2-2. 중국의 화장품 수입 현황 17

제3절 한국화장품이 중국 시장에서 성공한 원인 21

3-1. 한국화장품의 최근 5년간 중국 수출 현황 21

3-2. 한국화장품이 중국 시장에서 성공한 원인 21

제4절 중국 화장품 시장 유통경로 현황 24

4-1. 해외 화장품 판매 상황 비교 24

4-2. 중국 국내시장 유통 경로 분석 27

제3장 연구 방법 30

제1절 연구모형 30

1-1. 연구 모형 30

1-2. 연구 방법 31

제2절 한국 화장품 유통 방해요소 32

2-1. 면세 화장품 불법 유통 32

2-2. 짝퉁 화장품 유통 35

2-3. 중국인의 화장품 구매대행 행위 38

제3절 한국화장품 시장 방해요소 41

3-1. 중국 화장품 무역장벽의 변화 42

3-2. 중국 해외직구에 대한 세금제도의 변화 45

3-3. 중국 화장품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49

제4장 실증 분석 53

제1절 연구 방법 53

제2절 분석 결과 53

제5장 결론 66

제1절 요약 및 결론 66

1-1. 제품 원료의 선택 66

1-2. 새로운 추세 도입 67

1-3. 소비 시장의 확대 68

1-4. SNS를 활용한 유통의 확대 70

제2절 제언 71

2-1. 중국 화장품기업에 대한 제언 71

2-2. 한국 화장품기업에 대한 제언 71

제3절 연구의 한계점 72

참고문헌 74

Abstract 77

부록 80

〈표2-1〉 화장품, 의약외품, 의약품의 차이 14

〈표3-1〉 중국화장품 안전기술규범 목차 43

〈표3-2〉 중국 화장품안전기술 규범 수정내역 44

〈그림2-1〉 1999년~2017년 중국화장품 시장규모 및 예측 16

〈그림2-2〉 중국 화장품 2008년~2012년 시장 매출 규모와 성장률 18

〈그림2-3〉 상해해관 2016년 1월 vs 2015년1월 화장품 수입액 대비 20

〈그림3-1〉 중국 시장에서 한국화장품 유통 및 시장 방해요소 30

〈그림3-2〉 해라 화장품 피해 예방 안내 36

〈그림3-3〉 중국 짝퉁 "네어처 리파블릭" 회사 37

〈그림3-4〉 WE CHAT를 통해서 미치는 일상소비 비율 41

〈그림3-5〉 중국화장품 시장의 성장원인 49

〈그림3-6〉 중국 Top 10 화장품 유통경로에 따른 판매 점유율 5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