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7
제1절 연구 배경 7
제2절 연구 의의 9
제3절 연구 목적 10
제4절 연구 방법 11
제2장 이론적 배경 12
제1절 화장품의 정의 12
1-1. 화장품의 정의 12
1-2. 화장품의 분류 13
제2절 전 세계 화장품 산업의 현황 15
2-1. 화장품 산업의 발전 과정 및 현황 15
2-2. 중국의 화장품 수입 현황 17
제3절 한국화장품이 중국 시장에서 성공한 원인 21
3-1. 한국화장품의 최근 5년간 중국 수출 현황 21
3-2. 한국화장품이 중국 시장에서 성공한 원인 21
제4절 중국 화장품 시장 유통경로 현황 24
4-1. 해외 화장품 판매 상황 비교 24
4-2. 중국 국내시장 유통 경로 분석 27
제3장 연구 방법 30
제1절 연구모형 30
1-1. 연구 모형 30
1-2. 연구 방법 31
제2절 한국 화장품 유통 방해요소 32
2-1. 면세 화장품 불법 유통 32
2-2. 짝퉁 화장품 유통 35
2-3. 중국인의 화장품 구매대행 행위 38
제3절 한국화장품 시장 방해요소 41
3-1. 중국 화장품 무역장벽의 변화 42
3-2. 중국 해외직구에 대한 세금제도의 변화 45
3-3. 중국 화장품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49
제4장 실증 분석 53
제1절 연구 방법 53
제2절 분석 결과 53
제5장 결론 66
제1절 요약 및 결론 66
1-1. 제품 원료의 선택 66
1-2. 새로운 추세 도입 67
1-3. 소비 시장의 확대 68
1-4. SNS를 활용한 유통의 확대 70
제2절 제언 71
2-1. 중국 화장품기업에 대한 제언 71
2-2. 한국 화장품기업에 대한 제언 71
제3절 연구의 한계점 72
참고문헌 74
Abstract 77
부록 80
〈표2-1〉 화장품, 의약외품, 의약품의 차이 14
〈표3-1〉 중국화장품 안전기술규범 목차 43
〈표3-2〉 중국 화장품안전기술 규범 수정내역 44
〈그림2-1〉 1999년~2017년 중국화장품 시장규모 및 예측 16
〈그림2-2〉 중국 화장품 2008년~2012년 시장 매출 규모와 성장률 18
〈그림2-3〉 상해해관 2016년 1월 vs 2015년1월 화장품 수입액 대비 20
〈그림3-1〉 중국 시장에서 한국화장품 유통 및 시장 방해요소 30
〈그림3-2〉 해라 화장품 피해 예방 안내 36
〈그림3-3〉 중국 짝퉁 "네어처 리파블릭" 회사 37
〈그림3-4〉 WE CHAT를 통해서 미치는 일상소비 비율 41
〈그림3-5〉 중국화장품 시장의 성장원인 49
〈그림3-6〉 중국 Top 10 화장품 유통경로에 따른 판매 점유율 5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