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소상공인을 위한 모바일 쿠폰관리 플랫폼 공급 사업계획서 = A study on provision of mobile coupon management platforms for small enterprisers / 이지현 인기도
발행사항
아산 :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2017.2
청구기호
TM 658.11 -17-68
형태사항
ix, 6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73137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창업컨설턴트학과 창업컨설팅전공, 2017.2. 지도교수: 김중규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사업계획 요약서 11

I. 창업배경과 사업의 개요 13

II. 환경 분석 16

1. 모바일 쿠폰 시장 현황 16

가. 국내 모바일 쿠폰 시장 현황 16

나. 국외 모바일 쿠폰 시장 현황 18

2. NFC 시장 현황 18

가. 국내 NFC 시장 현황 18

나. 국외 NFC 시장 현황 19

3. O2O시장 현황 22

가. 국내 O2O 시장 현황 24

나. 국외 O2O 시장 현황 25

4. 소상공인 현황 26

가. 소상공인 현황 27

나. 전통시장 현황 28

III. 기술적 배경 30

1. NFC 개관 30

2. NFC 기능 32

IV. 시스템 구성 34

1. 핵심기능의 설계 및 구현 34

가. 핵심 기능 개요 34

나. 핵심 기능 구현 34

2. 모바일 쿠폰 관리 플랫폼 기능 설계 38

V. 비즈니스 모델분석 및 사업타당성 분석 41

1. 비즈니스 개념과 수익모델 41

2. 3C 분석 41

가. 자사 (Company) 41

나. 고객 (Customer) 42

다. 경쟁자 (Competitor) 42

3. SWOT 분석 48

가. SWOT 분석 48

나.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49

VI. 비즈니스 모델 구현 51

VII. 마케팅 실행 전략 53

1. STP 전략 53

가.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53

나.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 54

다. 포지셔닝 (Positioning) 56

2. 4P Mix 전략 58

VIII. 조직 및 인력계획 60

1. 대표조직 현황 60

2. 대표자 역량 60

3. 조직 및 인력 구성 61

IX. 재무관리 계획 63

1. 소요 자금 63

2. 자금 조달 계획 64

3. 매출 계획 65

X. 사업화 추진계획 68

1. 운영 계획 68

2. 업무별 세부 추진 일정 70

XI. 결론 71

참고문헌 73

ABSTRACT 76

〈표 II-1〉 주요 글로벌 기업의 NFC 사업 추진 현황 21

〈표 II-2〉 주요 O2O 서비스 현황 24

〈표 II-3〉 연도별 소상공 사업체 수 및 종사자 수 28

〈표 II-4〉 전통시장의 법률적 정의 비교 29

〈표 III-1〉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특성 비교 31

〈표 IV-1〉 주요 기능 세부 사항 정의 40

〈표 VII-1〉 천안, 아산지역 전통시장 55

〈표 VIII-1〉 사업자 등록 현황 60

〈표 VIII-2〉 대표자 역량 60

〈표 VIII-3〉 인력 구성 현황 62

〈표 VIII-4〉 인력 채용 계획 62

〈표 IX-1〉 소요 자금 63

〈표 IX-2〉 자금 조달을 위한 계획 64

〈표 IX-3〉 연도별 매출 계획 66

〈표 IX-4〉 연도별 추정 손익 계산서 67

〈표 X-1〉 단계별 운영 계획 68

〈표 X-2〉 추진내용별 운영 계획 69

〈표 X-3〉 업무별 세부 추진 일정 70

〈그림 I-1〉 모바일 쿠폰 방식에서의 버려지는 쿠폰 금액 14

〈그림 II-1〉 국내 모바일 쿠폰 시장의 동향 16

〈그림 II-2〉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예시 19

〈그림 II-3〉 국내외 NFC 시장 규모 20

〈그림 II-4〉 국외 NFC 시장 현황 20

〈그림 II-5〉 전세계 NFC 지원 휴대폰 출하량 전망 21

〈그림 II-6〉 O2O 시장의 의미 및 국내 시장 규모 추정 23

〈그림 II-7〉 주요 O2O 서비스의 순이용자수 25

〈그림 II-8〉 국외 O2O 관련 시장 규모 26

〈그림 II-9〉 소상공인 현황 27

〈그림 III-1〉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비교 31

〈그림 III-2〉 NFC 기능 모드 32

〈그림 IV-1〉 NFC P2P 모드를 이용한 쿠폰 발행 화면 38

〈그림 IV-2〉 모바일 쿠폰 관리 플랫폼의 유스케이스(Usecase) 39

〈그림 V-1〉 시럽 스토어 화면 43

〈그림 V-2〉 클립 실행 화면 44

〈그림 V-3〉 얍컴퍼니의 얍(YAP) 서비스 화면 45

〈그림 V-4〉 터칭 동작 화면과 NFC 리더기 46

〈그림 V-5〉 터치세이빙 동작화면과 NFC 태크 47

〈그림 V-6〉 SWOT 분석 49

〈그림 V-7〉 SWOT 분석을 통한 전략 50

〈그림 VI-1〉 비즈니스 모델 프로세스 52

〈그림 VII-1〉 STP전략 수립 순서 53

〈그림 VII-2〉 시장 세분화 54

〈그림 VII-3〉 향후 목표 시장 56

〈그림 VII-4〉 핵심 포지셔닝 전략 56

〈그림 VII-5〉 포지셔닝 결과 57

〈그림 VII-6〉 4P Mix 전략 59

〈그림 VIII-1〉 조직 구성도 6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