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12
2. 연구 목적과 의의 14
3. 연구 문제 14
4. 용어 정의 14
II. 이론적 배경 15
1. 중학교 자유학기제 15
가. 자유학기제 개념 및 의의 15
나. 자유학기제 운영체제 16
다. 공통과정 16
라. 자율과정 17
2. 학교체육활동 유형 21
가. 정규체육수업 21
나. 창의적 체험활동(동아리 활동)의 학교스포츠클럽활동 23
다. 자유학기제 체육활동 23
3. 선행연구 24
III. 연구 방법 27
1. 연구 절차 27
2. 연구 참여대상 28
가. 연구학교 28
나. 연구 참여자 29
3.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30
가. 자료 수집 30
나. 자료 분석 35
4. 연구의 진실성 36
가. 구성원 간 검토 36
나. 전문가 및 동료 간 협의 36
다. 다각도 접근법 37
IV. 연구 결과 38
1. 중학교 자유학기제 체육프로그램의 편성·운영 38
가. 자유학기제 체육프로그램 운영방식 38
나. 자유학기제 체육프로그램 내용 48
2. 중학교 자유학기제 체육프로그램 운영의 장애요인 57
가. 환경 요인 58
나. 교사 요인 60
다. 프로그램 요인 62
V. 논의 65
1. 중학교 자유학기제 체육프로그램의 편성·운영에 대한 해석 65
2. 중학교 자유학기제 체육프로그램 운영의 장애요인에 대한 해석 66
VI. 요약 및 제언 69
1. 요약 69
2. 제언 70
가. 향후 연구측면의 제언 70
나. 향후 실천측면의 제언 71
참고문헌 73
ABSTRACT 76
그림 1. 연구 절차 27
그림 2. 문서 자료 30
그림 3. 면담 전사 자료 일부 33
그림 4. 관찰일지 자료 일부 34
그림 5. 자료 분석 일부 36
그림 6. 연구학교의 자유학기제 체육프로그램 운영방식 39
그림 7. 진로 동아리 활동의 체육프로그램 활동 모습 50
그림 8. 예술·체육 활동의 체육프로그램 활동 모습 52
그림 9. 공통과정 체육교과수업 활동 모습 55
그림 10. 자유학기 체육프로그램 활동 모습 56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