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ABSTRACT 9
제1장 서론 12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제2절 연구문제 16
제3절 용어의 정의 16
제2장 이론적 배경 18
제1절 자기주도학습 18
1. 성인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 18
2. 자기주도학습의 구성요소 19
제2절 학교공동체의식 22
1. 학교공동체의식의 개념 22
2. 학교공동체의식 구성요소 24
제3절 학습성과인식 26
1. 학습성과인식의 개념 26
2. 학습성과인식의 구성요소 29
제4절 자기주도학습 및 학교공동체의식과 학습성과인식 간의 선행연구 31
1. 자기주도학습과 학습성과인식 31
2. 학교공동체의식과 학습성과인식 32
제3장 연구 방법 34
제1절 연구모형 34
제2절 연구대상 35
제3절 연구도구 36
제4절 자료 분석 38
제4장 연구 결과 39
제1절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학교공동체의식, 학습성과인식차이 39
1.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차이 39
2.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학교공동체의식 차이 43
3.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학습성과인식 차이 49
제2절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 및 학습성과인식 간의 관계 55
1. 자기주도학습이 학습성과인식에 미치는 영향 57
2.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에 미치는 영향 59
3.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에 미치는 영향 62
제5장 논의 및 결론 66
제1절 논의 66
제2절 결론 및 제언 68
참고문헌 70
부록(설문지) 75
〈표 II-1〉 연구자별 자기주도학습 구성요소 21
〈표 II-2〉 연구자별 학교공동체의식의 구성요소 25
〈표 II-3〉 연구자별 학습성과인식의 구성요소 30
〈표III-1〉 연구 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5
〈표III-2〉 자기주도학습 척도의 문항구성과 신뢰도 36
〈표III-3〉 학교공동체의식 척도의 문항구성과 신뢰도 37
〈표III-4〉 학습성과인식 척도의 문항구성과 신뢰도 38
〈표IV-1〉 성별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차이 39
〈표IV-2〉 연령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차이 40
〈표IV-3〉 학년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차이 41
〈표IV-4〉 입학 형태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차이 42
〈표IV-5〉 성별에 따른 학교공동체의식 차이 43
〈표IV-6〉 연령에 따른 학교공동체의식 차이 45
〈표IV-7〉 학년에 따른 학교공동체의식 차이 46
〈표IV-8〉 입학 형태에 따른 학교공동체의식 차이 48
〈표IV-9〉 성별에 따른 학습성과인식 차이 49
〈표IV-10〉 연령에 따른 학습성과인식 차이 51
〈표IV-11〉 학년에 따른 학습성과인식 차이 52
〈표IV-12〉 입학 형태에 따른 학습성과인식 차이 54
〈표IV-13〉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 및 학습성과인식 간의 상관관계 56
〈표IV-14〉 자기주도학습과 학습성과인식과의 관계(전체) 57
〈표IV-15〉 자기주도학습과 학습성과인식과의 관계(하위 요인) 58
〈표IV-16〉 학교공동체의식과 학습성과인식과의 관계(전체) 59
〈표IV-17〉 학교공동체의식과 학습성과인식과의 관계(하위 요인) 61
〈표IV-18〉 자기주도학습, 학교공동체의식과 학습성과인식간의 관계 62
〈표IV-19〉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의 인지적 영역 간의... 63
〈표IV-20〉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의 정의적 영역 간의... 64
〈표IV-21〉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의 사회활동 영역 간... 65
그림III-1. 연구모형 3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