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성인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self-directed learning and sense of school community on perception on learning outcome of adult college students / 이영범 인기도
발행사항
광주 : 광주대학교 보건상담정책대학원, 2018.2
청구기호
TM 374 -18-89
형태사항
6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831720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광주대학교 보건상담정책대학원, 평생교육학과, 2018.2. 지도교수: 정민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ABSTRACT 9

제1장 서론 12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제2절 연구문제 16

제3절 용어의 정의 16

제2장 이론적 배경 18

제1절 자기주도학습 18

1. 성인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 18

2. 자기주도학습의 구성요소 19

제2절 학교공동체의식 22

1. 학교공동체의식의 개념 22

2. 학교공동체의식 구성요소 24

제3절 학습성과인식 26

1. 학습성과인식의 개념 26

2. 학습성과인식의 구성요소 29

제4절 자기주도학습 및 학교공동체의식과 학습성과인식 간의 선행연구 31

1. 자기주도학습과 학습성과인식 31

2. 학교공동체의식과 학습성과인식 32

제3장 연구 방법 34

제1절 연구모형 34

제2절 연구대상 35

제3절 연구도구 36

제4절 자료 분석 38

제4장 연구 결과 39

제1절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학교공동체의식, 학습성과인식차이 39

1.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차이 39

2.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학교공동체의식 차이 43

3.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학습성과인식 차이 49

제2절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 및 학습성과인식 간의 관계 55

1. 자기주도학습이 학습성과인식에 미치는 영향 57

2.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에 미치는 영향 59

3.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에 미치는 영향 62

제5장 논의 및 결론 66

제1절 논의 66

제2절 결론 및 제언 68

참고문헌 70

부록(설문지) 75

〈표 II-1〉 연구자별 자기주도학습 구성요소 21

〈표 II-2〉 연구자별 학교공동체의식의 구성요소 25

〈표 II-3〉 연구자별 학습성과인식의 구성요소 30

〈표III-1〉 연구 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5

〈표III-2〉 자기주도학습 척도의 문항구성과 신뢰도 36

〈표III-3〉 학교공동체의식 척도의 문항구성과 신뢰도 37

〈표III-4〉 학습성과인식 척도의 문항구성과 신뢰도 38

〈표IV-1〉 성별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차이 39

〈표IV-2〉 연령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차이 40

〈표IV-3〉 학년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차이 41

〈표IV-4〉 입학 형태에 따른 자기주도학습 차이 42

〈표IV-5〉 성별에 따른 학교공동체의식 차이 43

〈표IV-6〉 연령에 따른 학교공동체의식 차이 45

〈표IV-7〉 학년에 따른 학교공동체의식 차이 46

〈표IV-8〉 입학 형태에 따른 학교공동체의식 차이 48

〈표IV-9〉 성별에 따른 학습성과인식 차이 49

〈표IV-10〉 연령에 따른 학습성과인식 차이 51

〈표IV-11〉 학년에 따른 학습성과인식 차이 52

〈표IV-12〉 입학 형태에 따른 학습성과인식 차이 54

〈표IV-13〉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 및 학습성과인식 간의 상관관계 56

〈표IV-14〉 자기주도학습과 학습성과인식과의 관계(전체) 57

〈표IV-15〉 자기주도학습과 학습성과인식과의 관계(하위 요인) 58

〈표IV-16〉 학교공동체의식과 학습성과인식과의 관계(전체) 59

〈표IV-17〉 학교공동체의식과 학습성과인식과의 관계(하위 요인) 61

〈표IV-18〉 자기주도학습, 학교공동체의식과 학습성과인식간의 관계 62

〈표IV-19〉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의 인지적 영역 간의... 63

〈표IV-20〉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의 정의적 영역 간의... 64

〈표IV-21〉 자기주도학습과 학교공동체의식이 학습성과인식의 사회활동 영역 간... 65

그림III-1. 연구모형 3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