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논문요약
목차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9
2. 연구 문제 12
3. 용어의 정의 13
II. 이론적 배경 15
1. 부모교육 15
1) 부모교육의 개념과 내용 15
2) 부모교육의 방법 19
3) 부모의 수학교육에 대한 태도와 기대 25
2. 부모효능감과 학습관여행동 26
1) 부모의 부모효능감 26
2) 부모의 학습관여행동 29
3. 초등학생의 수학 태도 32
1) 초등학생의 특징 32
2) 초등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태도와 흥미 33
3) 부모의 자녀 수학지도와 자녀의 수학태도 36
III. 연구 방법 39
1. 연구 절차 39
2. 프로그램 개발 40
3. 프로그램 효과검증을 위한 실험 설계 40
4.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41
5. 실험 절차 43
6. 측정도구 44
7. 자료 분석 47
IV. 자녀 수학지도를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 개발 49
1. 프로그램 개발 절차 49
2.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조사 50
3.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문헌고찰 50
4. 자녀 수학지도를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 시안구성 51
1) 프로그램 목표 51
2) 프로그램 내용 53
3) 교수학습 방법 57
4) 프로그램 타당도 검증 58
5) 차시별 교수학습지도안 61
6) 프로그램과 자녀 수학지도활동 연계 66
V. 자녀 수학지도를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의 효과 67
1. 사전 동질성 검증 67
2. 프로그램 효과검증 68
3. 프로그램 참여자 소감문 분석 71
VI. 논의 및 제언 73
1. 요약 및 논의 73
2. 제언 77
참고문헌 83
부록 87
ABSTRACT 96
〈그림 1〉 연구 진행 절차 39
〈그림 2〉 프로그램과 자녀 수학지도활동 66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