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지식표상활동이 영업사원의 학업성취도와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김구종
발행사항
서울 :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육정보대학원, 2017.8
청구기호
TM 371.33 -17-137
형태사항
79 p. ; 26 cm
자료실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논문실)
제어번호
KDMT1201839635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육정보대학원, 교육공학전공, 2017.8. 지도교수: 한승연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1

2. 연구문제 17

II. 이론적 배경 18

1. 학습전이 19

1) 학습전이의 정의 19

2) 학습전이모형 22

3) 선행연구 26

4) 학습전이의 분류 27

5) 학습전이 전략으로서의 지식표상 33

2. 지식표상 38

1) 지식표상의 정의 38

2) 지식표상의 분류 39

3) 지식표상의 효과 40

3. 방문판매 영업사원 교육 41

1) 영업사원 교육에 대한 이해 41

2) 방문판매 교육 42

3) 방문판매 교육에 지식표상 필요성 43

III. 연구방법 및 절차 45

1. 연구대상 45

2. 표집 방법 49

3. 측정 도구 52

4. 자료 분석 52

IV. 연구결과 54

1. 표본의 현황 54

2. 지식표상 활동의 학업성취도 및 영업판매실적에 대한 효과 검증 55

1) 사전 동질성 검증 55

2) 실험대상에 대한 사전-사후 차이 56

3) 학업성취도 및 영업 판매실적의 실험 효과성 검증 58

3. 학업성취도와 영업 매출실적 간의 상관분석 60

V. 결론 및 제언 62

1. 결론 62

2. 시사점 64

3. 제언 65

참고문헌 67

부록 77

[부록1] 사전 학업성취도 시험지 78

[부록2] 사전 학업성취도 답안지 80

[부록3] 사후 학업성취도 문제지 81

[부록4] 사후 학업성취도 답안 83

[부록5] 발표자 작성스크립트 예시 84

ABSTRACT 86

〈표 II - 1〉 국내 학자들의 학습전이에 대한 다양한 정의 20

〈표 II - 2〉 전이모형 종류에 따른 장단점 25

〈표 II - 3〉 근전이와 원전이의 구분 28

〈표 II - 4〉 교육흐름에 따른 상사(감독자, 리더 등)의 단계별 전이 촉진 활동 종류 35

〈표 II - 5〉 상호작용에 따라 나뉘는 타인 설명상황 40

〈표 III - 1〉 A사 영업사원 교육 커리큘럼 46

〈표 III - 2〉 A사 영업사원 중 교육참석자(학습자) 분석 49

〈표 IV - 1〉 표본의 현황 54

〈표 IV - 2〉 배경변수(나이, 출근일수)에 대한 사전 동질성 검증 55

〈표 IV - 3〉 학업성취도와 영업 판매실적에 대한 사전 동질성 검증 56

〈표 IV - 4〉 실험군의 사전-사후 차이검증 57

〈표 IV - 5〉 통제군의 사전-사후 차이검증 58

〈표 IV - 6〉 사후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검증결과 58

〈표 IV - 7〉 변수들 간의 상관분석 결과 60

〈그림 1〉 Baldwin과 Ford(1999) 전이과정 모델 23

〈그림 2〉 Holton(1995) 전이과정 모델 24

〈그림 3〉 학습전이에 관한 연구의 주요 흐름 26

〈그림 4〉 전이거리 개념 모형 29

〈그림 5〉 학습전이 곡선 _ 재인용 36

〈그림 6〉 학업성취도의 프로그램 효과 59

〈그림 7〉 영업 판매실적의 프로그램 효과 5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