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1
2. 연구문제 17
II. 이론적 배경 18
1. 학습전이 19
1) 학습전이의 정의 19
2) 학습전이모형 22
3) 선행연구 26
4) 학습전이의 분류 27
5) 학습전이 전략으로서의 지식표상 33
2. 지식표상 38
1) 지식표상의 정의 38
2) 지식표상의 분류 39
3) 지식표상의 효과 40
3. 방문판매 영업사원 교육 41
1) 영업사원 교육에 대한 이해 41
2) 방문판매 교육 42
3) 방문판매 교육에 지식표상 필요성 43
III. 연구방법 및 절차 45
1. 연구대상 45
2. 표집 방법 49
3. 측정 도구 52
4. 자료 분석 52
IV. 연구결과 54
1. 표본의 현황 54
2. 지식표상 활동의 학업성취도 및 영업판매실적에 대한 효과 검증 55
1) 사전 동질성 검증 55
2) 실험대상에 대한 사전-사후 차이 56
3) 학업성취도 및 영업 판매실적의 실험 효과성 검증 58
3. 학업성취도와 영업 매출실적 간의 상관분석 60
V. 결론 및 제언 62
1. 결론 62
2. 시사점 64
3. 제언 65
참고문헌 67
부록 77
[부록1] 사전 학업성취도 시험지 78
[부록2] 사전 학업성취도 답안지 80
[부록3] 사후 학업성취도 문제지 81
[부록4] 사후 학업성취도 답안 83
[부록5] 발표자 작성스크립트 예시 84
ABSTRACT 86
〈표 II - 1〉 국내 학자들의 학습전이에 대한 다양한 정의 20
〈표 II - 2〉 전이모형 종류에 따른 장단점 25
〈표 II - 3〉 근전이와 원전이의 구분 28
〈표 II - 4〉 교육흐름에 따른 상사(감독자, 리더 등)의 단계별 전이 촉진 활동 종류 35
〈표 II - 5〉 상호작용에 따라 나뉘는 타인 설명상황 40
〈표 III - 1〉 A사 영업사원 교육 커리큘럼 46
〈표 III - 2〉 A사 영업사원 중 교육참석자(학습자) 분석 49
〈표 IV - 1〉 표본의 현황 54
〈표 IV - 2〉 배경변수(나이, 출근일수)에 대한 사전 동질성 검증 55
〈표 IV - 3〉 학업성취도와 영업 판매실적에 대한 사전 동질성 검증 56
〈표 IV - 4〉 실험군의 사전-사후 차이검증 57
〈표 IV - 5〉 통제군의 사전-사후 차이검증 58
〈표 IV - 6〉 사후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검증결과 58
〈표 IV - 7〉 변수들 간의 상관분석 결과 60
〈그림 1〉 Baldwin과 Ford(1999) 전이과정 모델 23
〈그림 2〉 Holton(1995) 전이과정 모델 24
〈그림 3〉 학습전이에 관한 연구의 주요 흐름 26
〈그림 4〉 전이거리 개념 모형 29
〈그림 5〉 학습전이 곡선 _ 재인용 36
〈그림 6〉 학업성취도의 프로그램 효과 59
〈그림 7〉 영업 판매실적의 프로그램 효과 59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