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문제행동에 대한 긍정적 행동지원의 효과 / 주옥수 인기도
발행사항
부산 :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8.8
청구기호
TM 370.15 -18-493
형태사항
iii, 63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85493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2018.8. 지도교수: 김윤희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제2절 연구문제 13

제2장 이론적 배경 14

제1절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문제행동 중재 14

1.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문제행동 14

2.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문제행동 중재에 관한 선행연구 15

제2절 긍정적 행동지원 18

1. 긍정적 행동지원의 개념 및 특징 18

2. 보편적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20

3. 보편적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에 관한 선행연구 21

제3장 연구 방법 25

제1절 연구대상 25

제2절 연구기간 및 장소 27

1. 연구기간 27

2. 연구장소 27

제3절 연구설계 28

제4절 연구절차 28

1. 연구 참여 동의 및 협력팀 구성 30

2. 직접관찰 30

3. 관찰 및 측정 33

4. 보편적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실행 34

제5절 측정방법 및 자료 분석 42

1. 측정방법 42

2. 자료분석 45

제4장 연구결과 46

제1절 문제행동의 변화 46

1. 연구대상의 특성 46

2. 표적행동의 변화 46

3. 아동행동 측정(ECBI)의 변화 48

4. 중재충실도 49

5. 사회적 타당도 49

제5장 결론 및 논의 50

참고문헌 55

Abstract 62

부록 63

부록 1. 설문지 64

부록 2. 연구동의서 67

부록 3. 사회적타당도 교사용 69

부록 4. 사회적 타당도 아동용 70

〈표 1〉 긍정적 행동지원의 특징 19

〈표 2〉 지역아동센터의 특성 25

〈표 3〉 연구기간 및 실시내용 27

〈표 4〉 연구절차 29

〈표 5〉 아동들의 기능평가 31

〈표 6〉 표적행동의 조작적 정의 33

〈표 7〉 기대행동에 대한 규칙 35

〈표 8〉 사회성기술 교수 36

〈표 9〉 환경개선 37

〈표 10〉 교사 교육 및 협력팀회의 내용 38

〈표 11〉 훈육의 방법 교육내용 40

〈표 12〉 중재 충실도 교사용 자가 점검표 44

〈표 13〉 표적행동 사전-사후 발생 빈도 47

〈표 14〉 교사·부모 ECBI 대응표본 결과 48

〈표 15〉 아동의 사회적 타당도 49

[그림 1] 긍정적 행동지원의 연속적 행동지원체계 20

[그림 2] 표적행동 사전-사후 발생률빈도 47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