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9
I. 서론 10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0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2
II. 이론적 배경 13
1. 문화관광상품 13
1) 문화관광상품의 개념 13
2) 문화관광상품의 분류 14
3) 문화관광상품의 중요성 17
2. 문화관광상품 사례 연구 19
1) 국내 문화관광상품 사례 20
2) 국외 문화관광상품 사례 25
3)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특산물 사례 29
III. 관광활성화를 위한 문화관광상품 개발 및 평가 30
1.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30
1)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현황 및 여건분석 31
2)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지역축제 및 이벤트 36
2. 동네이음-너만 몰랐던 사색 보물지도 38
1) 연구배경 및 목적 38
2) 연구내용 및 수행체계 39
3) 동네이음-관광브랜드 로고디자인 개발 42
4) 동네이음-패키지디자인 1안 제작 44
5) 동네이음-패키지디자인 2안 제작 47
6) 동네이음-관광스탬프 제작 49
3. 설문조사 및 품평회 분석 52
1) 설문조사 52
2) 품평회 61
IV. 결론 및 제언 64
참고문헌 67
Abstract 72
〈표 1〉 문화관광상품의 개념 15
〈표 2〉 과거 - 현재 문화관광상품 개념의 변화 16
〈표 3〉 유·무형의 브랜드디자인 개념 18
〈표 4〉 포장디자인의 세부항목 19
〈표 5〉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대표 특산물 29
〈표 6〉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시·군 면적 및 행정구역 31
〈표 7〉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연령별 인구현황 32
〈표 8〉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인구변화추이 33
〈표 9〉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역사문화자원-1 34
〈표 10〉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역사문화자원-2 35
〈표 11〉 중부내륙 힐링여행 권역 대표 축제 및 이벤트 36
〈표 12〉 "너만 몰랐던 사색보물지도" 추진일정 40
〈표 13〉 "너만 몰랐던 사색보물지도" 추진경과 41
〈표 14〉 너만 몰랐던 사색보물지도 설문조사 추진일정 52
〈표 15〉 1차 선정업체 대표 설문 문항의 구성 53
〈표 16〉 2차 선정업체 별 고객대상 설문 문항의 구성 54
〈표 17〉 3차 전문가 대상 설문 문항의 구성 55
〈표 18〉 '사색축제' 품평회 추진일정 61
〈그림 1〉 인사동 쌈지길 문화관광상품 20
〈그림 2〉 한국관광명품관 포항점 21
〈그림 3〉 정선아리랑 창극 도자기 인형 22
〈그림 4〉 제주특별자치도 오티아 귤피차 23
〈그림 5〉 전주 한옥마을 패브릭마그넷 24
〈그림 6〉 호주 코알라 쿠키 25
〈그림 7〉 캐나다 메이플시럽 26
〈그림 8〉 오스트리아 모차르트쿠겔른 27
〈그림 9〉 일본 시로이 코이비토 쿠키 28
〈그림 10〉 각 권역 사업대상지 위치도 30
〈그림 11〉 각 권역 대표 관광자원 33
〈그림 12〉 각 권역 대표 관광이미지 39
〈그림 13〉 관광상품 개발 추진개요 42
〈그림 14〉 동네이음 아이디어 개발 43
〈그림 15〉 동네이음 최종 Ci 개발완료 43
〈그림 16〉 동네이음 패키지디자인 1안 디자인 44
〈그림 17〉 동네이음 패키지디자인 1안 아이디어 구상단계 45
〈그림 18〉 동네이음 패키지디자인 1안 최종결과물 46
〈그림 19〉 동네이음 패키지디자인 2안 아이디어 구상단계 47
〈그림 20〉 동네이음 패키지디자인 2안 상품제작 단계 48
〈그림 21〉 동네이음 패키지디자인 2안 최종결과물 48
〈그림 22〉 동네이음 관광스탬프 아이디어 구상단계 49
〈그림 23〉 동네이음 관광스탬프 제작단계 50
〈그림 24〉 동네이음 관광스탬프 최종결과물 51
〈그림 25〉 1차 선정업체 별 인터뷰 53
〈그림 26〉 2차 선정업체 별 고객대상 설문조사 결과 54
〈그림 27〉 디자인 차별화에 대한 분석 56
〈그림 28〉 국내 관광시장에서의 상품 경쟁력에 대한 분석 56
〈그림 29〉 국내 관광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분석 57
〈그림 30〉 패키지1, 패키지2 제품의 시장 지향성에 대한 분석 57
〈그림 31〉 패키지1, 패키지2 제품의 구매의향에 대한 분석 58
〈그림 32〉 판매에 따른 재방문 의향에 대한 분석 58
〈그림 33〉 패키지 1, 패키지 2 제품가격 적정성에 대한 분석 59
〈그림 34〉 패키지1, 패키지2 제품 파급효과에 대한 분석 59
〈그림 35〉 동네이음 관광스탬프 구매의향에 대한 분석 60
〈그림 36〉 '사색축제' 품평회 홍보 포스터 62
〈그림 37〉 1차 '사색축제' 픔평회 아카이브 62
〈그림 38〉 2차 '사색축제' 픔평회 아카이브 6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