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8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연구문제 19
II. 연구방법 20
1. 연구대상 20
2. 연구도구 22
1) 한국판 아동·청소년 행동평가척도 부모용(K-CBCL 6-18) 22
2) 사회적 역량 23
3) 자아존중감 척도(Self-Esteem Scale: SES) 23
4) 소아 우울 척도(Children's Depression Inventory: CDI) 24
5) Beck 우울 척도(Beck Depression Inventory: BDI) 24
3. 연구절차 25
4. 자료처리 및 분석 26
III. 연구결과 27
1. 순수 ADHD와 공존 ADHD의 문제행동 차이 27
2. 순수 ADHD와 공존 ADHD의 사회적 역량 차이 29
3. 순수 ADHD와 공존 ADHD의 자아존중감 차이 29
IV. 논의 31
1. 논의 및 결론 31
2.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37
참고문헌 38
부록 7
〈부록 1〉 사회적 역량 척도 48
〈부록 2〉 자아존중감 척도 (Self-Esteem Scale: SES) 49
〈부록 3〉 Beck 우울 척도 (Beck Depression Inventory: BDI) 50
〈부록 4〉 소아 우울 척도 (Children's Depression Inventory: CDI) 54
ABSTRACT 58
〈표 1〉 전체 연구대상의 일반적 특성 21
〈표 2〉 전체 연구대상의 집단 및 성별 분포 21
〈표 3〉 순수 ADHD와 공존 ADHD의 문제행동 차이 28
〈표 4〉 순수 ADHD와 공존 ADHD의 사회적 역량 차이 29
〈표 5〉 순수 ADHD와 공존 ADHD의 자아존중감 차이 3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