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한국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 만족 및 재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service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ion of Korean Internet duty free / 문태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9.2
청구기호
TM 382 -19-80
형태사항
v, 106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912892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중앙대학교 대학원, 무역물류학과 국제상학전공, 2019.2. 지도교수: 이용근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9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9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3

제2장 이론적 고찰 15

제1절 한국 인터넷 면세점의 현황 15

1. 인터넷 면세점의 개념 15

2. 한국 인터넷 면세점의 시장상황 16

3. 인터넷 면세점의 고객 서비스 유형 19

제2절 선행연구 21

1.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품질 21

2.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 만족 32

3. 인터넷 면세점의 재사용의도 35

4. 선행연구 요약 및 차별성 38

제3장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40

제1절 연구 모형 40

1. 개념적 모형 40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문항 구성 44

3. 자료의 수집 52

제2절 가설 설정 53

1.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품질 평가요인의 영향경로 53

2.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 만족의 영향경로 55

3.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 만족의 매개효과 56

제4장 실증분석 결과 58

제1절 표본대상의 특징 58

제2절 측정항목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63

1. 신뢰성 63

2. 타당성 64

3. 상관관계 66

제3절 실증분석 및 결과 68

1.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품질이 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 68

2.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품질이 재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69

3.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품질과 재사용의도 관계에서 서비스 만족의 매개효과 70

4. 가설 검증 결과 74

제5장 결론 77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77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83

참고문헌 85

부록 94

국문초록 106

Abstract 110

〈표 2-1〉 한국 면세점 설치 현황 16

〈표 2-2〉 인터넷 면세점 연도별 매출 통계표 17

〈표 2-3〉 인터넷 면세점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표 18

〈표 2-4〉 인터넷 면세점의 고객 서비스 유형 및 이용 방법(1) 19

〈표 2-5〉 인터넷 면세점의 고객 서비스 유형 및 이용 방법(2) 20

〈표 2-6〉 SERVQUAL모형의 구성 차원 24

〈표 2-7〉 WebQual모형의 구성 차원 26

〈표 2-8〉 eTailQ 모형의 구성 차원 27

〈표 2-9〉 E-S-QUAL모형의 구성 차원 27

〈표 2-10〉 E-service quality모형의 구성 차원 28

〈표 3-1〉 설문지 문항 구성 (1) 50

〈표 3-2〉 설문지 문항 구성 (2) 51

〈표 4-1〉 응답자의 성별 58

〈표 4-2〉 응답자의 연령 59

〈표 4-3〉 응답자의 학업수준 59

〈표 4-4〉 응답자의 한국 인터넷 면세점 사용빈도 60

〈표 4-5〉 응답자의 한국 인터넷 면세점 1회당 평균 지출금액 61

〈표 4-6〉 응답자의 주된 사용 한국 인터넷 면세점 61

〈표 4-7〉 응답자의 면세품 대리 구입 경험 62

〈표 4-8〉 측정항목의 신뢰성 63

〈표 4-9〉 독립변수의 측정항목의 타당성 65

〈표 4-10〉 종속변수 측정항목의 타당성 66

〈표 4-11〉 상관관계 분석결과 67

〈표 4-12〉 서비스품질이 서비스 만족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8

〈표 4-13〉 서비스품질이 재사용의도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70

〈표 4-14〉 서비스품질과 재사용의도 관계에서 서비스 만족의 매개효과 검증 71

〈표 4-15〉 연구가설 검증 결과 76

〈그림 3-1〉 개념적 연구모형 4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