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9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9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3
제2장 이론적 고찰 15
제1절 한국 인터넷 면세점의 현황 15
1. 인터넷 면세점의 개념 15
2. 한국 인터넷 면세점의 시장상황 16
3. 인터넷 면세점의 고객 서비스 유형 19
제2절 선행연구 21
1.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품질 21
2.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 만족 32
3. 인터넷 면세점의 재사용의도 35
4. 선행연구 요약 및 차별성 38
제3장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40
제1절 연구 모형 40
1. 개념적 모형 40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문항 구성 44
3. 자료의 수집 52
제2절 가설 설정 53
1.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품질 평가요인의 영향경로 53
2.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 만족의 영향경로 55
3.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 만족의 매개효과 56
제4장 실증분석 결과 58
제1절 표본대상의 특징 58
제2절 측정항목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63
1. 신뢰성 63
2. 타당성 64
3. 상관관계 66
제3절 실증분석 및 결과 68
1.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품질이 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 68
2.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품질이 재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69
3. 인터넷 면세점의 서비스품질과 재사용의도 관계에서 서비스 만족의 매개효과 70
4. 가설 검증 결과 74
제5장 결론 77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77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83
참고문헌 85
부록 94
국문초록 106
Abstract 110
〈표 2-1〉 한국 면세점 설치 현황 16
〈표 2-2〉 인터넷 면세점 연도별 매출 통계표 17
〈표 2-3〉 인터넷 면세점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표 18
〈표 2-4〉 인터넷 면세점의 고객 서비스 유형 및 이용 방법(1) 19
〈표 2-5〉 인터넷 면세점의 고객 서비스 유형 및 이용 방법(2) 20
〈표 2-6〉 SERVQUAL모형의 구성 차원 24
〈표 2-7〉 WebQual모형의 구성 차원 26
〈표 2-8〉 eTailQ 모형의 구성 차원 27
〈표 2-9〉 E-S-QUAL모형의 구성 차원 27
〈표 2-10〉 E-service quality모형의 구성 차원 28
〈표 3-1〉 설문지 문항 구성 (1) 50
〈표 3-2〉 설문지 문항 구성 (2) 51
〈표 4-1〉 응답자의 성별 58
〈표 4-2〉 응답자의 연령 59
〈표 4-3〉 응답자의 학업수준 59
〈표 4-4〉 응답자의 한국 인터넷 면세점 사용빈도 60
〈표 4-5〉 응답자의 한국 인터넷 면세점 1회당 평균 지출금액 61
〈표 4-6〉 응답자의 주된 사용 한국 인터넷 면세점 61
〈표 4-7〉 응답자의 면세품 대리 구입 경험 62
〈표 4-8〉 측정항목의 신뢰성 63
〈표 4-9〉 독립변수의 측정항목의 타당성 65
〈표 4-10〉 종속변수 측정항목의 타당성 66
〈표 4-11〉 상관관계 분석결과 67
〈표 4-12〉 서비스품질이 서비스 만족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68
〈표 4-13〉 서비스품질이 재사용의도에 대한 회귀분석 결과 70
〈표 4-14〉 서비스품질과 재사용의도 관계에서 서비스 만족의 매개효과 검증 71
〈표 4-15〉 연구가설 검증 결과 76
〈그림 3-1〉 개념적 연구모형 4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