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내국인 면세 소비자 이용행태에 관한 탐색 : 30대 여성 화장품 구매를 중심으로 = Tracing domestic dutyfree consumer behavior : focusing on the 30's female consumers' purchasing cosmetics / 이호영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2018.8
청구기호
TM 658.4 -18-24
형태사항
viii, 82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1918329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전공, 2018.8. 지도교수: 김현경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2

1. 연구 배경 12

2. 연구 목적 13

3. 연구 구성 15

II. 이론적 논의 16

1. 면세점 정의 및 이용현황 16

1) 면세점 정의 16

2) 국내 면세시장 특징 17

3) 국내 신규 서울 시내 면세점 현황 20

4) 면세점 이용행태 22

5) 시내 면세점 이용행태 23

2. 이론적 배경 25

1) 소비자 점포선택이론 29

2) 국내 면세점 선택속성 연구 31

III. 연구 방법 32

1. 현장 전문가 심층 면접 후 소비자 심층 면접 33

2. 현장 전문가·소비자 심층 면접 대상 선정 34

3.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36

1) 심층 면접에 활용한 면세점 선택속성 용어 36

2) 지속적 비교 분석법 40

IV. 연구 결과 41

1. 연구 1 : 현장 전문가 심층 면접 41

2. 연구 2 : 면세 소비자 심층 면접 49

1) '구입 희망 상품' 확보 51

2) '할인율 극대화' 위한 면세 채널 '교차·복수 이용' 60

3) '할인율 높은' 제도 및 행사 69

4) 면세 소비자 불만 : '물품 미수령' 위험 70

V. 결론 및 논의 73

1. 연구 결과 요약 73

2. 연구 결론 및 시사점 75

3. 연구 한계 및 제언 78

참고문헌 79

부록 : 심층 면접 질문 시 사용 핵심 항목 용어 87

Abstract 90

〈표 1〉 국내 시내 및 출국장 면세점 현황 19

〈표 2〉 서울·경기·인천 수도권 면세 사업자 현장 전문가 선정 기준 35

〈표 3〉 소비자 연구 참여자 특성 36

〈표 4〉 심층 면접에 활용한 면세점 선택속성 용어 37

〈그림 1〉 출국 전 시간 추이(물품 수령 시차)에 따른 주요 이용 면세점 및 이용행태 50

〈그림 2〉 '구입 희망 상품'별(품목별) 면세 채널 '교차·복수' 이용행태 6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