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ABSTRACT 10
제1장 서론 13
제1절 연구의 배경 13
제2절 연구의 목적 14
제3절 연구의 방법 및 논문의 구성 15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17
제1절 서비스 품질 17
1. 서비스 품질요인의 개념 17
2. 서비스 품질의 유형 19
3. 서비스 품질의 선행연구 28
제2절 브랜드 아이덴티티 29
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념 29
2.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성 30
3.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선행연구 32
제3절 구매행동 34
1. 구매행동의 개념 34
2. 구매행동의 구성요소 35
3. 구매행동의 선행연구 37
제3장 연구모형 및 조사 설계 40
제1절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40
1. 연구모형 40
2. 가설설정 41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47
1. 서비스품질 47
2. 브랜드 아이덴티티 48
3. 구매행동 49
제3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50
1. 자료 수집 50
2. 분석과정 51
제4장 실증분석 52
제1절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2
제2절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54
1. 신뢰도분석 및 요인분석 54
2. 확인적 요인분석 56
제3절 연구가설의 검증 59
1. 상관관계분석 59
2. 연구모형의 적합도 검증 60
3. 가설 검증 62
제5장 결론 69
제1절 연구의 결과 69
제2절 연구의 시사점 70
제3절 연구의 한계성 및 향후 연구 72
참고문헌 73
부록 82
설문지 82
調查問卷 87
〈표 2-1〉 서비스 품질의 유형 26
〈표 3-1〉 서비스 품질의 측정척도 48
〈표 3-2〉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측정척도 49
〈표 3-3〉 구매행동의 측정척도 50
〈표 4-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2
〈표 4-2〉 면세점 서비스품질요인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54
〈표 4-3〉 브랜드 아덴티티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55
〈표 4-4〉 각 변수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56
〈표 4-5〉 확인적 요인분석의 측정모형의 적합도 결과 57
〈표 4-6〉 확인적 요인분석 58
〈표 4-7〉 각 변수 간 상관관계 60
〈표 4-8〉 연구모형 적합도 분석 결과 61
〈표 4-9〉 서비스 품질과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관계 62
〈표 4-10〉 브랜드 아이덴티티과 구매행동의 관계 64
〈표 4-11〉 서비스 품질과 구매행동의 관계 65
〈표 4-12〉 매개효과 분석결과 67
〈그림 2-1〉 노르딕 모델 21
〈그림 2-2〉 세르베이트 모델 22
〈그림 2-3〉 3 요소 모델 23
〈그림 2-4〉 3 차 요인 모델 24
〈그림 2-5〉 매슬로의 '욕구 단계론'과 마르코비츠의 '욕구 단계론' 30
〈그림 3-1〉 연구모형 41
〈그림 4-1〉 구조 모형의 분석결과 6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