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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2. 연구방법과 연구구성 14
II. 이동통신 소매매장의 유통·매출구조 17
1. 소매매장의 입지와 매출구조 17
1) 입지와 상권의 정의 17
2) 소매매장의 매출 및 수익에 대한 국내연구 19
2. 이동통신 업종특성과 유통 및 수익 구조 24
1)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 현황 24
2) 단말기 제조사 현황 27
3) 이동통신 유통구조 29
4) 이동통신 수익구조 36
3. 선행연구의 검토 39
III. 연구모형 45
1. 연구모형과 자료 45
2. 변수선정 및 가설설정 46
IV. 실증분석 52
1. 기술통계량 52
1) 지역별 조사대상 소매매장 현황 52
2) 지역별 기술통계량 54
2. 실증분석 결과 57
1) 이동통신 소매매장 매출액 결정요인 분석결과 57
2) 이동통신 소매매장 판매량 결정요인 분석결과 60
3) 가설 검정 64
V. 결론 68
1. 요약 68
2. 정책적 시사점 70
3. 연구의 한계 71
참고문헌 73
부록 75
ABSTRACT 77
〈표 1〉 상권의 분류 및 특징 19
〈표 2〉 소매매장 매출·수익성관련 국내연구 23
〈표 3〉 이동통신 사업자 주요 연혁 25
〈표 4〉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 점유율 27
〈표 5〉 국내 제조사 점유율 28
〈표 6〉 국내 LTE폰 사용자 추이 28
〈표 7〉 통신유통 구조별 주요 특징 30
〈표 8〉 이동통신 3사 유통망 현황 32
〈표 9〉 이동통신 위탁수수료 37
〈표 10〉 이동통신사별 장려금 정산방법 39
〈표 11〉 이동통신 3사 마케팅 비용 추이 39
〈표 12〉 문창식(2016) 연구의 변수 선정 40
〈표 13〉 김득운·양지원·유선종(2014) 연구의 변수 선정 41
〈표 14〉 이세일(2016) 연구의 변수 선정 42
〈표 15〉 조종태(2015) 연구의 변수 선정 43
〈표 16〉 윤서준·이호준(2018) 연구의 변수 선정 44
〈표 17〉 자료 수집 개요 46
〈표 18〉 변수측정방법 요약 51
〈표 19〉 조사대상 이동통신 소매매장 수 52
〈표 20〉 자가/직영 매장 수 53
〈표 21〉 상권별 분류 54
〈표 22〉 부산, 울산, 경남지역 기술통계량 56
〈표 23〉 이동통신 소매매장 매출액 결정요인 분석결과 57
〈표 24〉 이동통신 소매매장 판매량 결정요인 분석 61
〈표 25〉 이동통신 소매매장 임대료 결정요인 분석 75
〈표 26〉 이동통신 소매매장 지불총액 결정요인 분석 76
〈그림 1〉 연구 구성도 16
〈그림 2〉 이동통신 가입자 수 추이 26
〈그림 3〉 이동통신 유통구조 31
〈그림 4〉 단말기 유통구조 33
〈그림 5〉 A사 단말기 유통구조 34
〈그림 6〉 B사 단말기 유통구조 35
〈그림 7〉 C사 단말기 유통구조 36
〈그림 8〉 이동통신 수익구조 38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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