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논문요약 7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연구내용 10
3. 용어의 정의 11
4. 연구의 제한점 12
II. 이론적 배경 13
1. 영재의 정의 및 특징 13
2. 부모의 양육태도 17
3. 과학 창의성 21
III. 연구 방법 24
1. 연구대상 24
2. 검사도구 25
3. 자료처리 및 분석방법 32
IV. 연구의 결과 33
1. 초등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이 인지한 부모의 양육태도 차이 33
2. 초등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과학창의성 36
3. 초등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이 인지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과학창의성의 상관관계분석 39
V. 결론 및 제언 45
1. 결론 45
2. 제언 46
참고문헌 47
ABSTRACT 51
부록 : 설문지 53
〈표III-1〉 영재교육형태와 성별에 따른 연구대상의 현황 24
〈표III-2〉 부모의 양육태도 검사도구의 하위 영역 구성과 내적신뢰도 계수 26
〈표III-3〉 과학창의력 평가 요소 분석 27
〈표III-4〉 과학창의력 문항별 채점표 28
〈표III-5〉 과학창의력 문항별 평가 관점 및 평가 기준의 예 (문항 1) 29
〈표III-6〉 과학창의력 문항별 평가 관점 및 평가 기준의 예 (문항 2) 30
〈표III-7〉 과학창의력 문항별 평가 관점 및 평가 기준의 예 (문항 3) 31
〈표IV-1〉 초등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이 인지한 부모의 양육태도의 차이 33
〈표IV-2〉 초등과학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과학창의성 36
〈표IV-3〉 초등과학영재가 인지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과학창의성의 상관관계 39
〈표IV-4〉 초등과학영재가 인지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과학창의성의 상관관계 41
〈표IV-5〉 일반학생이 인지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과학창의성의 상관관계 4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